EZ EZViwe

이노그리드 'KISTI 원장상' 수상

탭클라우드잇, 독창성·공헌도 인정…클라우드 기술력 입증

김우람 기자 기자  2024.10.07 10:55:0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제8회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상에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원장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디지털 산업을 선도하고 국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혁신 기업들을 발굴해 시상한다.

이노그리드는 복잡한 클라우드 환경을 단일 콘솔로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CMP(Cloud Management Platform) 솔루션 '탭클라우드잇(TabCloudit)'을 통해 이번 상을 수상했다.

탭클라우드잇은 국산 솔루션으로 외산을 대체할 수 있는 독창성 및 클라우드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헌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탭클라우드잇은 국내 최초로 반응형 포털 대시보드를 적용해 클라우드 관리의 편의성을 높였다. 자체 개발한 특허 기술로 타사의 모방이 어려운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솔루션은 △관세청 △서울시 △우리금융그룹 △롯데정보통신 등 민관기업에 공급하며 국내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다.

김명진 대표는 "탭클라우드잇은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라며 "국산 클라우드의 발전과 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