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 뭐 먹지] 롯데웰푸드·SPC삼립·풀무원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10.04 16:09: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10월4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롯데웰푸드(280360)는 무설탕∙무당류 디저트 '제로(ZERO)'가 유자의 상큼함과 달콤함을 품은 신제품 '제로 시트러스 유자 젤리'를 출시했다. 제로 후르츠 젤리에 이은 두 번째 젤리 시리즈로, 대표 무설탕 디저트의 인기를 이어가겠다는 복안이다.

제로는 설탕, 당류 등 건강에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더욱 폭넓은 소비자가 먹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안된 브랜드다. 설탕 없이도 디저트 특유의 단맛과 질감 등을 완벽히 구현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디저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제로 시트러스 유자 젤리'는 말랑말랑하면서도 쫀득한 식감과 상큼한 시트러스 향, 유자의 은은한 달콤함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풍부한 맛에 반해 칼로리는 한 봉지에 85㎉로, 동일 젤리류 대비 약 35% 낮은 수준을 자랑한다. 제로 브랜드 젤리 중에서는 처음으로 색을 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인공 색소 없이 오직 천연 유래 원료인 강황만을 사용해 유자를 연상케 하는 노란색을 입혀, 식품 성분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를 덜고 시각적인 즐거움은 더했다.

유자는 최근 음료, 주류 등에 활용되며 2030세대에서 새로운 향으로 인기몰이 중인 과일이다. 롯데웰푸드는 유자의 상큼한 맛과 향이 젤리류에도 잘 어울릴 것으로 보고 개발을 진행했다. 기존 젤리 시장에서는 흔히 볼 수 없던 매력적인 맛을 구현해 냈다. 제품 패키지에도 유자 일러스트를 삽입해 한 눈에 맛을 알아볼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제로 시트러스 유자 젤리는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립(005610)의 글로벌 미식 브랜드 '시티델리'가 '육즙가득 함박스테이크'와 '육즙가득 미트볼'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삼립은 신제품 출시에 맞춰 '시티델리로 함 박꿔보시죠’라는 키메시지를 담은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는 바쁜 일상과 한정된 메뉴 아이디어로 매 끼니마다 어떤 고기반찬을 먹을지 고민하는 도시인들을 위해,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시티델리를 집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돌고 도는 간편식에 지쳐 새로운 메뉴를 기대하며 맛있는 함박스테이크를 상상하는 모습을 판타지한 비주얼로 담아냈다.

100% 국내산 냉장육을 다지지 않고 굵게 썰어낸 고기 원물과 250℃ 고온에 직화해 가둔 육즙, 뜯지 않고 2분30초 조리하는 간편한 스팀 조리 방식을 강조해 시티델리 만의 차별화된 원료와 기술을 영상 속에 생생하게 담았다. 영상은 삼립 공식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월부터 케이블 TV 채널 및 제품 판매처(마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영상 속 '육즙가득 함박스테이크'는 두툼한 스테이크에 새콤한 감칠맛을 살린 특제 데미그라스 소스를 곁들인 '오리지널'과 △고다 △체다 △파마산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 고소하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치즈맛' 총 2가지이다. 먹음직스러운 그릴드 미트볼에 새콤달콤한 토마토 소스를 넣어 촉촉한 '육즙가득 미트볼'도 등장한다. 제품은 전국 마트와 슈퍼에서 구매 가능하다.




풀무원(017810)녹즙은 국산 서리태를 통째로 갈아 콩의 풍부한 맛과 영양을 한 병에 담은 '서리태 콩즙 두유(180㎖)'를 출시했다.

지난 6월 출시한 '마시는 검은콩즙'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30만병을 돌파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풀무원녹즙은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도 콩즙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용 제품 '서리태 콩즙 두유'를 선보였다.

신제품 '서리태 콩즙 두유'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엄선한 국산 서리태를 통째로 갈아 넣어 콩의 풍부한 맛과 영양을 담아낸 식물성 음료이다. 국산 서리태 청자 5호 콩즙 99.75%에 천일염만으로 맛을 내 원물 본연의 건강한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콩의 △비지 △씨눈 △껍질까지 그대로 갈아 풍부한 영양은 물론 진하고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서리태 콩즙 두유'는 제품 한 병당 콩 유래 식물성단백질 5g을 함유한 제품이다. 일상 속 균형 있는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또, 제품에 설탕을 첨가하지 않아 당 걱정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풀무원녹즙 홈페이지 △#풀무원(샵풀무원) △풀무원녹즙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017810)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는 국산 현미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기획전 '우리 현미 페스타'를 17일까지 진행한다.

올가는 건강한 먹거리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몸에 좋은 국내산 현미를 활용하고 올가만의 가치를 더한 프리미엄 현미 제품을 엄선하여 선보이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MZ 세대 소비자에게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할매니얼 디저트인 현미 스낵 카테고리는 건강한 재료를 활용해 맛과 영양 기준 모두를 충족시킨 제품으로 준비했다.

△국산 현미와 찹쌀로 만든 반죽에 검정 깨와 팥 앙금을 넣어 만든 '현미 모나카' △현미와 쌀로 만든 조청으로 맛을 내 더욱 담백하고 고소한 '현미약과' △유기농 현미를 넣어 전통 시루 방식으로 정성스럽게 쪄낸 '현미 가래떡' △유기농 현미를 깨끗한 현미유에 튀겨 아카시아 꿀과 유기농 설탕, 천일염을 더한 고소한 '현미칩' △국산 백미에 현미와 흑임자를 넣어 고소함을 더한 '현미 슬림 누룽지 칩' △우리 땅에서 유기농으로 키운 현미와 백미의 영양을 듬뿍 담은 '유기농 현미 퍼핑칩' 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K-스낵 위주로 엄선해 선보인다.

또한 철원과 연천 일대에서 유기농법으로 깐깐하게 재배한 조중기 마이스터의 '유기농 밀키퀸 현미'를 만나 볼 수 있다. '유기농 밀키퀸 현미'는 한 알 한 알 균일하게 도정하는 절삭식 공법으로 도정해 열 손상이 없어 맛과 풍미가 더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007310)는 X.O. 만두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해 X.O. 딤섬 3종 △새우 하가우 △샤오롱바오 △마라창펀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딤섬을 선호하는 3050 소비자들의 입맛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오뚜기는 해당 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새로운 니즈를 공략하고자 한다. 기존 냉동만두 시장은 교자 만두가 주를 이뤘으나 최근에는 딤섬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만두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다.

새로 선보인 X.O. 딤섬 3종은 △투명한 만두피에 탱글탱글한 새우가 가득 들어가 속이 비치는 '딤섬 새우 하가우' △쫄깃한 만두피의 길쭉한 창펀 위에 동봉된 마라소스를 부어먹는 '딤섬 마라창펀' △얇은 만두피 속에 돼지고기와 생강이 조화를 이루어 풍부한 육즙을 가득 채운 '딤섬 샤오롱바오'로 각기 다른 매력의 딤섬을 즐길 수 있다.

오뚜기는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사의 대표 냉동만두 브랜드 'X.O. 만두'를 중심으로 다양한 후속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라인업인 X.O. 슈마이 새우, X.O. 슈마이 고기와 더불어 딤섬류 시장 진출 확대 예정이며, 특히 이번 신제품으로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한층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타벅스 앱 이커머스 채널인 '온라인스토어'에서 이달 15일까지 '푸드&원두 페어링 기획전'을 연다.

이번에 선보이는 푸드&원두 페어링 기획전은 스타벅스의 인기 푸드를 소개하고 해당 푸드와 함께 즐기기 좋은 페어링 원두를 추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현재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 중인 푸드를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스타벅스는 △너티 쿠키 틴 세트 △스타벅스 볼 초콜릿 △스타벅스 파베 초콜릿을 이번 기획전 푸드 상품들로 선보인다. 이 중 너티 쿠키 틴 세트와 스타벅스 볼 초콜릿 2종은 매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보이는 상품들로 온라인에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너티 쿠키 틴 세트'는 향긋한 버터내음에 헤이즐넛, 아몬드가 들어가 고소한 맛을 내는 너티 쿠키 8개가 틴 케이스에 담긴 상품이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오리가미'와 함께 즐기기 좋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오리가미는 이용하기 편리한 드립백 형태 상품으로 은은한 코코아와 구운 견과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스타벅스 볼 초콜릿'은 통 헤이즐넛을 초콜릿으로 감싸 달콤한 맛과 씹는 재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고소한 견과류와 허브 향이 느껴지는 'VIA 콜롬비아'와 함께 즐기면 고소한 견과류 향이 더욱 풍성해진다.

또한, 초콜릿의 깊은 풍미와 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스타벅스 파베 초콜릿'은 자몽의 산뜻함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케냐 홀빈'과 함께 즐기기 좋다. '클래식 넛츠 타르트'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고소한 견과류의 풍미와 달콤한 맛에 어울리는 묵직한 캐러멜 향의 '에스프레소 홀빈'이 잘 어울린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글로벌 스타벅스 로스터리의 마스터 로스터들이 공동개발한 '스타벅스 밀라노 듀에토(Duetto)' 2종(밀라노 솔레, 밀라노 루나)을 전국 100여개 매장에서 한정 출시한다. 해당 상품들은 하나의 블렌드 원두를 두 가지 방식으로 로스팅해 더욱 풍부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듀에토 밀라노 솔레'는 상큼하고 달콤한 석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원두로 입 안을 감싸는 부드러운 바닐라 커스터드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이에 반해 다크 로스팅돼 묵직하고 진한 풍미의 '밀라노 루나'는 고소하고 풍부한 견과류 맛을 자랑한다.




공차코리아가 프리미엄 버터 아이스크림 브랜드 '뵈르뵈르(BEURRE BEURRE)'와 협업해 피넛버터 음료 3종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뵈르뵈르는 프랑스산 유지방 82% 버터를 사용해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아이스크림 브랜드다. 차별화된 맛과 컨셉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번 협업은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두 브랜드, 공차코리아와 뵈르뵈르의 특별한 만남으로 새로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신메뉴는 뵈르뵈르의 스테디셀러 '너티피넛버터'를 공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것으로 △뵈르뵈르 피넛버터 밀크티+펄 △뵈르뵈르 피넛버터 크런치 밀크티 △뵈르뵈르 피넛버터 초코 스무디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공차의 향긋한 티와 고소하고 달콤한 피넛버터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한층 더 깊고 고급스러운 맛을 선사한다.

'뵈르뵈르 피넛버터 밀크티+펄'은 달콤하고 고소한 피넛버터의 풍미에 공차만의 향긋한 블랙티를 더해 깊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음료다. 쫀득쫀득한 펄을 곁들여 씹을수록 고소하면서도 은은한 단맛이 조화를 이룬다. 입안 가득 오래 여운을 남긴다. 차가운 음료와 뜨거운 음료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뵈르뵈르 피넛버터 크런치 밀크티'는 달콤하고 고소한 피넛버터에 진한 블랙티를 더하고, 밀크폼과 프랄린 피넛 크런치로 마무리했다. 한 모금 마시면 달콤한 밀크티에 짭조름한 밀크폼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우며, 바삭한 피넛 크런치가 씹는 재미와 고소함을 선사한다. 마찬가지로 차가운 음료와 뜨거운 음료 두 가지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뵈르뵈르 피넛버터 초코 스무디'는 피넛버터와 다크초코를 블렌딩해 부드럽고 풍부한 단맛을 느낄 수 있는 스무디다. 여기에 달콤 짭조름한 밀크폼과 바삭한 피넛 크런치, 쿠키를 더해 다양한 식감과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각각의 재료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달콤함과 고소함을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공차는 뵈르뵈르 피넛버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10월10일까지 7일간 '트리플 스탬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뵈르뵈르 피넛버터 신메뉴 3종 중 한 잔을 구매하면 공차 멤버십 앱 스탬프 3개가 적립된다. 스탬프는 10개당 무료 음료 1잔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다양한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누가 진짜 미스뵈르인가?'라는 주제로, 공차 컵을 들고 있는 단 하나의 '진짜 미스뵈르'를 찾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정답을 DM으로 보내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또한, 하나의 단어를 완성하는 릴레이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주어진 단어는 '뵈, 르, 뵈, 르, 피, 넛, 버, 터'이며, 각기 다른 8명의 참여자가 순서대로 글자를 댓글로 입력해 단어를 완성하면 된다. 첫 번째로 단어 완성에 성공한 참여자들에게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정관장이 두뇌와 체력 관리를 위한 '아이패스 포커싱'과 '아이패스 에너지샷' 2종을 출시했다.

'아이패스 포커싱'과 '아이패스 에너지샷'은 식약처가 △기억력 개선 △면역력 개선 △피로 개선 등의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한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두뇌와 체력을 한번에 케어할 수 있다. 정제 캡슐과 액상이 복합된 이중제형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특히, 학생들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원료를 최적의 조합으로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패스 포커싱'은 △포스파티딜세린 △녹용 △노루궁뎅이버섯 등의 부원료를 더한 제품이다. 포스파티딜세린은 식약처가 '인지력 개선'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한 원료다. 주원료인 홍삼농축액의 기억력 개선 기능성과 함께 두뇌 듀얼케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이패스 에너지샷'은 에너지 대사와 생성을 위한 필수비타민 B군 5종(B1, B2, B6, B12, 비오틴)을 고함량으로 배합하고 황기, 당귀 등의 체력을 위한 부원료를 더했다. 

한편, 정관장은 가을을 맞이해 오는 6일까지 '건강관리는 정관장으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홍삼정(240g) △홍삼정 패밀리세트 △에브리타임 아웃도어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증정한다.




프리미엄 라이프 티라피 브랜드 티퍼런스가 오는 10월18일까지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BC카드 본사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을지트윈타워 2층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티퍼런스를 통해 바쁜 일상 속 '잠시 멈춤'의 시간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팝업 공간을 통해 티퍼런스의 퍼플티와 퍼플티 스킨케어, 바디케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00% 식물유래 퍼플티의 향기와 함께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는 휴식의 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티퍼런스는 팝업스토어 방문자에게 핸드티라피(3㎖)를 증정한다. 제품 구매자를 위한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랜덤으로 제품을 제공하는 퍼플드로우 이벤트 참여 시 최대 7만원 상당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BC카드는 외국인 유동 인구가 많은 을지로의 특성을 반영해 팝업스토어 내 관광객들의 편리한 결제를 지원하며, 티퍼런스와 함께 외국인 고객 전용 할인 혜택 및 사은품을 제공한다.

한편, 티퍼런스는 국내 최초의 퍼플티 티라피 브랜드로, 차에서 남다름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케냐 1800m 고지대에서 탄생한 퍼플티는 찻잎이 스스로 초록빛에서 보랏빛으로 진화시킨 데서 이름이 붙여졌다.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녹차의 수 배에 달해 유럽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솥도시락이 디저트 신메뉴 '제주녹차 미니꿀호떡'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한솥의 대표 디저트인 '리얼꿀 미니호떡'을 리뉴얼한 메뉴다. '리얼꿀 미니호떡'은 최초 출시 이후 오랜 기간 사랑받아 오며 대표적인 디저트 메뉴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한솥도시락은 이번 리뉴얼 출시를 통해 보다 업그레이드된 맛과 품질로 그간 받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겠다는 입장이다.

'제주녹차 미니꿀호떡'은 기존 메뉴에 있던 달콤한 꿀과 고소한 견과류에 녹차가 추가됐다. 은은한 녹차 향과 담백한 맛이 가미돼 깊은 풍미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출출할 때 간식 대용으로 찾거나 식사 후 풍성한 디저트로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이처럼 깊은 맛을 내는 핵심 비결은 녹차에 있다. 진한 맛과 풍미가 일품인 제주산 프리미엄 녹차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제주도는 중국 황산, 일본 후지산과 더불어 세계 3대 녹차 생산지로 손꼽히며 깊은 녹차 향을 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제주녹차에는 항산화효과가 있어 세포노화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고 면역력 강화에 효능이 있어 요즘 같은 간절기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식음료 전문기업 올레바이오는 화산암반수 기반의 브랜드 '제주올레알파'를 론칭하며 차별화된 기능성 워터 시장에 진출했다.

'제주올레알파'는 화산암반 현무암층 130m 아래에 자연 여과된 염지하수인 제주 용암해수를 사용해 부드럽고 깔끔한 목 넘김에 무색·무취·무향이 특징이다. 

특히, 제주 용암해수에 함유된 다양한 미네랄 성분은 각종 염증을 완화해 주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밤낮의 일교차가 크고 대기가 건조해 신체 면역력이 무너지기 쉬운 환절기에 '제주올레알파'를 꾸준히 마시면 아토피 등 피부 건강 관리에 도움 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제주올레알파’는 아연과 마그네슘도 함유했는데, 마그네슘은 세포 내 백혈구의 활성을 유지하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 아연을 함유해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연은 면역 기능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부족했을 때 면역 질환을 야기할 수 있다.

'제주올레알파'는 환경을 생각해 무라벨 보틀에 500㎖와 2ℓ 2종으로 출시된다. 제품은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바른치킨이 브랜드 창립 10주년을 맞아 푸짐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주년 감사 이벤트는 △홀 전용 △자사앱 스페셜 바른데이 △배달앱 할인 △치킨실번제 △SNS 사연공모전까지 총 5가지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먼저 '홀 전용 이벤트'는 베스트셀러 치킨 메뉴인 △현미바삭 △핫현미바삭 △점보현미바삭을 매장에서 주문 시 '10주년 사이드 메뉴(감자스틱 1개+고구마치즈볼 1개)'가 단돈 10원에 증정한다.

이벤트 증정품은 10주년답게 10일마다 달라진다. △1일부터 10일까지는 '카사바칩'이 △11일부터 20일까지는 '미니멘보샤'를 △21일부터 31일까지는 '미니어묵바'를 10원에 제공한다. 10주년 사이드 메뉴와 비교해 둘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다.

이어 '스페셜 바른데이' 이벤트는 바른치킨 앱에서 진행된다. 오는 10월10일까지 '치킨만' 메뉴 포장(픽업) 주문 시 8000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배달앱 할인' 이벤트는 오는 10월31일까지 대표 배달앱인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땡겨요를 통해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할인 이벤트이다. '10년 전 가격 그대로 드립니다!'를 콘셉트로 실제 10년 전 가격으로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땡겨요 앱을 통해 바른치킨을 주문한 경우에 한해서는 배달 시 4500원, 포장 시 55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10월10일 땡데이 당일에는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7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치킨을 만나볼 수 있다.

'치킨실번제' 이벤트는 오는 10월31일까지 포장 및 배달, 홀 주문 시 10번, 58번 치킨실번제 번호에 당첨되는 고객에게는 '현미바삭 쿠폰'이 증정된다. 실번제스티커 인증샷과 함께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를 작성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기만 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SNS 사연공모전' 이벤트는 10월10일까지 지난 10년 동안 바른치킨과 관련된 추억을 인스타그램에 남기는 고객을 선정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모 방법은 간단하다. 바른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10주년 사연 공모전 게시물에 사연을 남기면 된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가 '발베니 50년 컬렉션(The Balvenie Fifty Collection)'을 국내 출시하고, 오는 14일 경매를 진행한다.

발베니 50년 컬렉션은 스페이사이드에 위치한 발베니 증류소의 오랜 역사와 장인 정신을 증명하는 제품이다. 발베니 역사상 매우 희귀한 컬렉션 중 하나로 꼽힌다. 앞으로 3년 동안 매년 125병씩 총 3개의 컬렉션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에는 매년 단 3병씩만 들어온다. 

올해 선보이는 첫 번째 에디션은 1973년 당시 몰트 마스터였던 데이비드 스튜어트와 발베니 증류소 장인들이 선정한 오크통에서 숙성됐다. 새로운 몰트 마스터 켈시 맥케크니가 병입을 담당했다. 50년간 장인들의 섬세한 관리와 전통 기술을 바탕으로 숙성돼 깊은 과일 향과 카시스, 설탕에 절인 살구 향 등 복합적인 아로마가 특징이다. 또, 풍부한 향신료와 바닐라, 생강의 풍미가 어우러져 독특한 맛을 자아낸다.

발베니는 오는 14일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 '발베니 50년 컬렉션' 라이브 경매 행사를 열고 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반세기에 걸쳐 숙성된 희귀 제품인 만큼 뜨거운 경합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경매에는 발베니 50년과 더불어 '발베니 메이커스 에디션'과 '발베니 빈티지 에디션'이 함께 오른다. 발베니 메이커스 에디션은 발베니가 2021년, 2022년 한국 공예 장인들과 협업한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탄생한 작품이다. 한국 공예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작품들로 이뤄졌다.

발베니 빈티지 에디션은 서울신라호텔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에서 독점 판매하는 제품이다. 발베니의 전 몰트 마스터 데이비드 스튜어트의 서명이 새겨진 유일한 하우스 빈티지 '발베니 빈티지 1974년', 현 몰트 마스터 켈시 맥케크니가 선택한 첫 번째 빈티지 '발베니 빈티지 1980년'이 경매에 오른다. 이날 낙찰되는 에디션 수익 전액은 한국 전통공예 발전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