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빅텍,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 참가 "미래 이끌 핵심 제품 소개"

"꾸준한 제품 경쟁력 강화 통해 수출까지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박기훈 기자 기자  2024.10.04 09:41: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방산업체 빅텍(065450)이 6일까지 5일간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빅텍은 이번 전시회에서 ACES-Ⅱ와 장거리 정밀 탐색 라이다를 선보일 예정이다. 

ACES-Ⅱ는 미래전 신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차세대 함정용 전자전 시스템이다. 기존 체계보다 보완된 전자전 탐지 능력과 정밀 분석 도구를 통해 복잡한 전장에서 지휘관의 실시간 의사결정을 빠르게 지원해 전장을 주도할 수 있는 통합시스템이다. 신호수신기, 신호처리기, 정밀신호 분석기, 운용제어기 및 함정보 연동기로 구성돼 있다. 

또한 정밀 탐색 라이다는 육·해·공군의 다양한 무인체계에 탑재하여 표적을 획득할 수 있고 DMZ, 각 군 및 정부 주요시설에서도 운용해 경계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특히 해상위협 표적에 대한 정밀 탐색을 통해 자율 운항 지원이 가능하도록 개발하고 있는 킬로미터(km)급 정밀 탐색 라이다이다.

임만규 빅텍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전자전·라이다 전문업체로서 빅텍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핵심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라며 "꾸준한 제품 경쟁력 강화를 통해 수출까지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