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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cs 6개 AI컨택센터, KS-CQI 우수콜센터 선정

AI기반 고객 대응 정확도·상담 편의 개선

김우람 기자 기자  2024.10.02 17:4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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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KTcs(대표 김현수)는 직접 운영하는 AI컨택센터 6곳이 2024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인증 수여식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5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수여식은 매년 국내 콜센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신뢰성과 친절성, 적극성 등 여러 항목을 고객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으로 평가해서 업종별로 우수한 기업과 상담사를 선정한다. 올해는 65개 업종, 270개 기업 및 기관에 대해 지난 5월부터 7월 중순까지 약 2개월 동안 이용 고객 만족도를 측정했다.

선정된 우수콜센터는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선정된 아산시를 비롯해 △KT알파쇼핑 △IM뱅크 △NH농협생명 △KB국민카드 △KT M 모바일 등 6곳이다. KTcs는 AI 기술의 성공적인 접목과 고객 대응 정확성과 상담 효율성의 개선이 수상 요인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KTcs는 AI 기술을 바탕으로 △금융 △유통 △제조 분야에서도 고루 수주해 약 1000석 이상의 신규 컨택센터들을 수주하는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AI 기반 고객 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김재경 KTcs AICC 사업본부장은 "이번 선정은 직원들과 고객사가 함께 노력해서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고도화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