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2024년 장애인 가족 진주시지회 가을 명랑운동회 개최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진주지역협의회 후원… "서로의 경험 나누며 더 가까워지는 계기 되길"

강경우 기자 기자  2024.10.02 15:48: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2024년 9월28일 사단법인 경상남도 장애인부모연대 진주시지회가 주최하는 '장애인 가족 가을 명랑운동회'가 진주교육대학교 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창원지방검찰청 진주지청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진주지역협의회 윤두칠 회장, 사회복지위원회 최순권 위원장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윤두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명랑운동회가 장애인 가족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환 사무과장은 "이런 행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의 연대와 많은 협력이 있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이날 명랑운동회는 장애인 가족 200여명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다양한 체육활동과 게임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최순권 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장애인 가족들에게 더 많은 행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는 지역주민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화합과 연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며, 참석자들도 서로를 격려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