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가장 담백하게 구현" 제네시스 'GV80 블랙' 공개

부산국제영화제서 최초공개…이후 제네시스 주요 거점서 특별전시 진행

노병우 기자 기자  2024.10.02 13:36: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완벽한 블랙을 입고 돌아온 럭셔리 대형 SUV '제네시스 GV80 블랙'과 'GV80 쿠페 블랙'을 2일 공개했다.

GV80 블랙은 제네시스 G90 블랙에 이은 브랜드 두 번째 블랙 모델이다. 제네시스만의 진정성 있는 블랙 콘셉트를 바탕으로 내·외장의 섬세한 디테일까지 블랙으로 마감하고, 전용 소재 및 사양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크고 작은 요소들이 모두 블랙 색상으로 구현돼 차량 고유의 차체 라인과 형태감을 더욱 부각시킨다. 


제네시스는 GV80 블랙의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 가니쉬 △전면 엠블럼 △DLO 몰딩 △루프랙 △리어 범퍼 몰딩처럼 두드러진 부품은 물론 △헤드램프 내부 사이드 베젤 등 눈에 띄지 않는 부분까지 빠짐없이 블랙 색상으로 마감했다. 또 유광 블랙 색상의 22인치 휠과 블랙 전용 플로팅 휠캡을 기본 적용하고, 테일게이트에는 다크 메탈릭 색상의 제네시스(GENESIS) 레터링 엠블럼만 배치해 GV80 블랙만의 존재감을 완성했다.

실내는 작은 요소들까지 일관되게 적용된 블랙 색상이 전용 내장재 및 사양과 어우러져 고급스러우면서 환대 받는 경험을 제공한다. 

제네시스는 GV80 블랙의 △노브 및 스위치류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글라스 내부 장식 △가죽 내장재 스티치 △글로브박스 개폐 버튼을 모두 블랙으로 표현했다. 아울러 GV80 블랙 전용 △리얼우드 가니쉬 △시트 가죽 △시트 퀼팅 및 파이핑 △카매트를 적용하고, 승하차 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에 표현되는 웰컴·굿바이 애니메이션을 새롭게 구현해 블랙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제네시스 블랙은 화려한 수식어구 없이 차량의 내·외장 디자인을 가장 담백하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제네시스 라인업 내 상위 모델인 만큼 제네시스만의 디테일을 살려 블랙을 자신감 있게 구현했다"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10월2~11일 열흘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열리는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에 GV80 블랙, GV80 쿠페 블랙을 선보인다.

이후 제네시스 강남·수지 등 주요 거점에서 제네시스 블랙의 스토리와 함께 차량의 내·외장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전시를 진행하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추후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