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BIO] 보령·JW중외제약·동국제약 외

추민선 기자 기자  2024.10.02 10:15:5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10월2일 제약·병원 및 바이오업계 소식. 

보령(구 보령제약)이 하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류 접수 기한은 오는 21일 16시까지이며, 대졸 이상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가 지원 대상이다. 전공은 무관하며, 지역 연고자 및 지역 인재를 우대한다. 담당업무는 전문의약품 영업 및 각 지역 병/의원 거래처 관리, 의약품 관련 세미나 기획 등이다.

보령은 최근 성장세에 발맞추고자, 영업 조직 강화를 위해 채용 규모를 올 상반기 대비 대폭 확대했다. 지원서에서 어학점수, 해외경험, 수상경력, 봉사활동 등 스펙 기재란을 대부분 삭제하고, 자기소개서 평가를 강화해 '직무 적합성' 중심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1차 면접, 세일즈 아카데미(Sales Academy), 최종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보령은 4주간 진행되는 세일즈 아카데미를 통해 영업 직무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지원자들이 영업 직무에 대한 자신의 적성을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자들은 학술교육을 비롯해 세일즈 실전 노하우, 영업 상황별 시나리오 작성 및 소통·협업 교육 등 업무 이해도와 개인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보령은 우수한 지역인재 채용을 위해 '찾아가는 면접'도 실시한다. 서울을 비롯한 충청권(대전), 전라권(광주), 경상권(부산) 등 4개 권역에서 1차 면접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채용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으며, 해당 내용은 보령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보령은 임직원에게 본인 및 배우자 건강검진, 복지포인트, 상해보험 가입, 자녀 학자금 지원, 경조사 지원 등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영업직 공채 신입사원 연봉은 업계 상위 수준으로, 인센티브 제도와 포상을 통해 성과에 대한 보상도 제공 중이다. 또한 보령은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해 연차 이외에 매년 5일의 유급휴가를 지급하는 한편, 휴일이 격일로 있는 샌드위치데이나 연말에 단체 연차 휴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 받기도 했다.

한독이 더 똑똑하고 즐거운 혈당 관리를 돕기 위한 '당당발걸음 캠페인- 당당크루 1기'를 모집한다.

'당당크루'는 한독이 당뇨병 관리를 돕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는 '당당발걸음 캠페인'의 일환이다. 한독은 최근 젊은 당뇨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혈당 관리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 3040세대들의 건강 관리를 지원하고자 '당당발걸음 캠페인-당당크루'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당당발걸음 캠페인-당당크루'는 10월25일 4시부터 7시까지 서울 강서구 한독퓨처콤플렉스 및 서울식물원 일대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당당크루들은 연속혈당측정기를 착용하고 시시각각 변하는 혈당 수치를 확인해보게 된다. 

또, 운동 코치에게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을 직접 배우고 함께 서울식물원 일대를 가볍게 달려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식단 코치와 함께 실제 음식을 먹으며 변화하는 혈당 수치를 확인하고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단관리법을 배우게 된다. 이어 당당크루들은 2주간 닥터다이어리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진행되는 건강습관 만들기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다. 이 기간동안 건강한 혈당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가 운영되며 닥터다이어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를 보며 건강한 습관 만들기를 이어갈 수 있다.

당당크루에 참여를 원할 경우 10월 13일까지 한독 홈페이지 또는 닥터다이어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당당크루에게는 한독의 연속혈당측정기 바로잰핏을 비롯해 건강기능식품, 닥터다이어리 유료 온라인 강의 구독권 등이 제공된다. 또, 건강습관 만들기 챌린지 성과에 따라 닥터다이어리몰 포인트도 제공받을 수 있다.

JW중외제약은 인공눈물 신제품 '프렌즈 아이드롭 아이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렌즈 아이드롭'은 일반의약품으로 아이큐비아 2024 데이터 기준 인공눈물 시장에서 9년 연속 판매 1위를 달성하고 있는 제품이다.
 
JW중외제약은 눈물에 가장 가까운 성분인 '프렌즈 아이드롭 순'과 L-멘톨 성분이 함유돼 시원한 느낌을 주는 '프렌즈 아이드롭 쿨‘ '프렌즈 아이드롭 쿨 하이'에 이어 프렌즈 아이드롭 아이스 출시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프렌즈 아이드롭 아이스는 기존 제품보다 L-멘톨 함유량을 3배 이상 높여 청량감을 극대화했다. 프렌즈 아이드롭 아이스에는 1㎖당 L-멘톨 0.3㎎이 함유돼 있어 프렌즈 아이드롭 쿨(L-멘톨 함유량 0.02㎎)과 프렌즈 아이드롭 쿨 하이(L-멘톨 함유량 0.1㎎)보다 더욱 상쾌한 느낌을 준다.


특히 콘드로이친(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도 함유해 각막을 안정시키고 손상 시 회복을 돕는다. 보존제가 렌즈에 흡착되는 것을 막아주는 폴리소르베이트80도 들어있어 모든 종류의 콘택트렌즈(소프트, 하드, 일회용렌즈 등)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JW중외제약은 프렌즈 아이드롭 전속모델인 배우 김지원과 함께한 프렌즈 아이드롭 광고를 TV뿐만 아니라 극장, 번화가 버스정류장 등을 중심으로 OOH(Out Of Home)광고 캠페인도 개시한다. 광고에서는 프렌즈 아이드롭 아이스 출시 소식과 함께 '눈으로 하는 짜릿한 기분 전환' 콘셉트에 따라 'EYE 텐션 업'이라는 메시지도 전달한다.

메디톡스는 조지아 현지 의사를 초청해  'Medytox Expert Day for Georgia(MED for Georgia)'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23일부터 5박 6일의 일정으로 진행된 조지아 전문가 초청 세미나에는 피부과 전문의를 포함한 25명의 현지 의사들이 참석했으며, cGMP 기준으로 설계된 메디톡스 오송 2공장 견학과 오송 3공장의 톡신, 필러 시설 투어, 실무(Hands-on) 워크샵, 파트너사 미팅, 갈라 디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 제제에 대한 이론 강연을 통해 현지 의사들과 국내외 시술 트렌드에 대한 최신 지견을 나눴으며,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와 계열사 뉴메코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를 통한 라이브 데모 세션을 진행해 현지 의사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메디톡스는 지난해 조지아에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를 공급하기 시작해 1년만에 점유율 약 23%를 달성했으며, 보툴리눔 톡신 제제 시장 진출을 통해 매출 확대를 도모하고자 계열사 뉴메코의 톡신 제제 '뉴럭스'의 허가 절차도 진행 중이다.

동아제약은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박맛젤(박카스맛젤리) 하이스쿨 어택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1~3학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SNS(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 한정으로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거주 지역명과 학교명을 기재하고 수능응원 문구를 작성한 후, 박카스 공식 인스타그램를 태그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동아제약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누적 참여 횟수를 기준으로 TOP10 학교 및 개인시상자를 선정하며 선정된 학교와 개인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에는 박맛젤X라이즈 스페셜 패키지, 에어팟, 올리브영 상품권 등 합산 약 1억 원 상당의 상품을 준비했다.

박맛젤 하이스쿨 어택의 자세한 사항은 박카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지난달 29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2024 건강서울페스티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서울페스티벌은 '우리는 당신의 약사입니다'를 주제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건강서울페스티벌은 약 500명의 약사와 5만 명에 이르는 시민들이 참여한 것으로 추산된다.

이날 제일헬스사이언스는 근육통 치료 파스 제품인 '케펜텍'을 홍보하고, 올바른 파스 사용법을 시민들에게 안내하는 활동을 펼쳤다. 또한 부스를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였다.

한편,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제일파프는 대표품목인 제일파프, 케펜텍을 중심으로 다양한 품목 라인업 확대에 나서고 있으며, 헬스 관련 행사 참여뿐 아니라 의약품 및 수익금 기부 캠페인 등 사회 공헌 활동에도 활발하게 참여 중이다.

동국제약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 출시를 앞두고 사전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마데카 프라임 공식몰에서 신제품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50%의 할인과 조선팰리스 호텔숙박권, 웨스틴 조선 호텔 스파 마사지권,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은 최신의 하이테크놀로지 기술력에 전통 피부관리 기법인 괄사 테크닉을 접목한 프리미엄 3중 고주파 뷰티 디바이스다.

△3중 고주파 모드 △흡수 모드 △탄력 모드 등 총 세 가지 모드가 동국제약 피부과학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공되며, 동국제약만의 유니크한 괄사 테크닉 케어 또한 가능하다. 센텔리안24 마데카 프라임 라인 중 최초로 얼굴부터 바디까지 올라운드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이화의료원의 전신인 보구녀관(普救女館) 개원 137주년을 맞아 오는 10월2일부터 11월27일까지 5회에 거쳐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보구녀관(普救女館) 이화의료역사학교' 최고위과정을 진행한다. 강의는 이대서울병원 지하 2층 중강당과 이대목동병원 MCC B관(별관) 10층 세미나실에서 이뤄진다.

이화의료원은 이번 최고위과정 개설을 통해 의료원 산하 이대목동병원과 이대서울병원 교직원들과 함께 이화의료원을 처음 이 땅에 세운 선각자들의 희생과 나눔의 정신을 탐독한다.

제1기 역사학교의 첫 테이프는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이 끊는다. 유 의료원장은 10월2일 '우리는 왜 이화의료사를 공부해야 하는가: 보구녀관의 설립'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10월16일에는 이방원 이화사학연구소 연구교수가 '한국 최초의 여의사: 박에스더의 꿈과 좌절'을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백옥경 이화여자대학교 사학과 교수가 바통을 이어받아 11월6일 '평생을 한국 의료에 헌신한 여의사 홀, 커틀러'를 주제로 강의한다. 11월20일에는 이자형 이화여자대학교 간호대학 명예교수가 '한국 간호의 시작, 보구녀관 간호원양성학교'를 주제로 보구녀관을 통해 최초로 배출된 간호사들의 삶의 애환과 간호원양성학교의 의미를 조명한다.

제1기 역사학교의 마지막 강의는 11월27일 임선영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동창회장이 '기적의 의술이 펼쳐진 보구녀관: 보구녀관에서 행해진 다양한 진료들'을 주제로 휘날레를 장식한다. 이화의료원은 다섯 번의 강의 중간 과거 보구녀관이 세워졌고 우리나라 근대 역사의 중심지였던 서울 정동 지역을 제1기 수강생들과 돌아보는 '정동 답사'도 2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