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 뭐 먹지] 롯데웰푸드·하림·오뚜기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10.02 16:27:09

기사프린트

[오늘 뭐 먹지] 롯데웰푸드·하림·오뚜기 외

[프라임경제] 10월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롯데웰푸드(280360)가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공략하는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을 론칭했다.

식사이론은 그저 맛있게 즐기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는 간편식 브랜드다. 식사를 준비하면서 건강함을 위해 따로 신경써야 하거나, 포기해야만 했던 요소를 혁신했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에 건강 지향 소재를 활용해 영양을 강화하거나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를 줄이는 등 헬스&웰니스 요소를 부여했다.

식사이론은 첫 제품으로 5종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떡.튀.만(떡볶이.튀김.만두) 떡볶이 간편식 1종 △대파고기만두 △단호박닭가슴살만두 △메밀부추만두 △바삭납작만두 등 만두 간편식 4종이다. 지속적인 제품 개발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떡.튀.만'은 떡볶이의 단짝 메뉴인 김말이와 군만두가 세트로 들어있어 한번에 먹을 수 있는 1인용 분식 간편식이다. 세 가지 모두를 먹어도 515㎉ 밖에 되지 않아 부담없는 것이 장점이다.

'메밀부추만두'와 '바삭납작만두'는 시중 만두 간편식 대비 칼로리를 낮춰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것이 특징이다. '메밀부추만두'는 식물성 만두로 열량이 시중 제품 대비 약 27% 낮다. '바삭납작만두'는 만두소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한 천사채를 활용해 만두 한 알의 열량을 40㎉까지 낮췄다. 시중 만두 대비 열량이 43% 가량 낮은 수치로 부담없이 바삭한 만두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파고기만두'와 '단호박닭가슴살만두'는 맛과 식감에 집중한 제품이다. '대파고기만두'는 대파와 돼지고기의 조화로운 맛이 일품이다. 만두피에는 클로렐라를 적용해 대파와 야채의 조화를 시각적으로도 느끼도록 했다. '단호박닭가슴살만두' 또한 천사채와 야채로 식감을 높이고, 닭가슴살에 단호박을 더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치자를 사용한 노란 만두피는 단호박을 연상하게 한다.

패키지 디자인도 차별화를 위해 신경썼다. 기존 간편식 제품들과 달리 흑백 연출이 주를 이루는 디자인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전달한다. 무채색 배경과 대비되는 메뉴 연출 이미지는 강렬한 색감으로 시선을 끈다.

식사이론은 '식사는 거짓말 하지 않는다'는 세계관을 구축하는 색다른 마케팅도 선보인다. TV는 물론이고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세계관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TV CF는 '내가 먹는 것이 내가 된다'는 메시지를 감각적인 영상에 담았다. 이외에도 세계관을 구체적으로 보여줄 디지털 콘텐츠를 SNS, OTT 채널 등 다양한 매체에서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하림(136480)이 '용가리 치킨' 출시 25주년을 맞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용가리 치킨'은 100% 국내산 닭고기 순살을 공룡 모양으로 만들어 바삭하게 튀긴 치킨 너겟 제품이다.

1999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하림은 어릴 때부터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용가리 치킨'을 즐겨 찾는 소비자들이 색다른 재미를 맛볼 수 있도록 화끈하게 △매운 맛 △마라 맛 △바베큐 맛 등의 신제품을 풍성하게 선보였다.

'불 용가리 치킨'은 △부트졸로키아 △하바네로 △치폴레 △베트남 고추 등 세계에서 가장 맵기로 손꼽히는 4가지 고추를 넣어 중독적인 매운맛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용가리 치킨의 귀여운 형태는 그대로인데 고추씨 모양의 새빨간 빵가루가 콕콕 박혀 눈길을 끈다. 용가리 치킨 고유의 고소한 닭고기 순살 맛에 얼얼한 매콤함이 더해져 마요네즈 소스와 함께 즐기면 훌륭한 맥주 안주가 된다.

'용가리 치킨' 25주년 한정판도 선보였다. 어릴적 즐겨 먹던 '용가리' 제품을 기억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억을 선물하고자 1999년 첫 출시 당시와 똑같은 모양의 패키지를 구현했다. ‘용가리 치킨’ 25주년 패키지 제품은 올해 12월까지만 만나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하림몰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고단백 저지방의 대명사인 닭가슴살에 '용가리' 감성을 더한 제품도 나왔다. 신제품 '용가리 닭가슴살'은 국내산 닭가슴살을 특제 소스에 재워 숙성한 뒤 잘게 다져 용가리 치킨 모양으로 만든 제품이다. 220℃ 고온에서 두 번 구워 양념이 속까지 깊게 배도록 했다. 맛은 △오리지널맛 △화끈매운맛 △마라맛 △바베큐맛으로 모두 네 가지이며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존 용가리 치킨의 8배 크기인 '점보 용가리 치킨'을 도시락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도 있다. 신제품 '점보 용가리&볶음밥 정식'은 고소한 달걀 볶음밥 위에 '점보 용가리 치킨'을 통째로 올려 가성비 좋게 한 끼 식사를 책임져 주는 제품으로 CU에서 판매한다.

하림은 용가리 치킨 출시 25주년을 맞아 연말까지 '용가리 친구 찾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용가리와 나이가 같은 1999년생들을 대상으로 이름에 'ㅇ,ㄱ,ㄹ' 중 두 개 이상 포함된 사람을 하림 공식 SNS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매달 10명에게 용가리 제품과 굿즈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오뚜기(007310)가 풍부한 식감과 넉넉한 양을 갖추고, 간식 또는 안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HMR 신제품 '통실통실 멘보샤·소시지롤' 2종을 출시했다.

오뚜기는 인기 높은 튀김 메뉴 중 대표 중식메뉴 '멘보샤'와 휴게소 인기 메뉴 '소시지롤'을 제품화해 선보였다. 특히, 이번 론칭한 '통실통실' 시리즈는 통통하고 실한 모양이라는 '통실통실' 의미처럼, 취식할 때 풍부한 식감과 넉넉한 양을 갖췄다는 점이 특징이다. 

'통실통실 멘보샤'는 새우살 함량을 기존 제품대비 27% 이상 높여 더욱 촉촉하고 통실한 식감을 구현했다. '통실통실 소시지롤'은 국산 돈육으로 만든 통소시지의 육즙 가득 뽀득한 식감과 바삭고소한 페스츄리가 고급스러운 조화를 이룬다.

두 제품 모두 간편한 조리가 강점이다. 별도 해동 없이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약 15~20분만 조리하면 완성할 수 있다.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간식 또는 안주로 즐기기 좋다. 신제품은 공식 온라인몰인 '오뚜기몰'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해태아이스가 팥 아이스크림 '시원시원 우유팥바'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시원시원 우유팥바'는 우유와 통팥이 조합을 이루는 스틱바 제품이다. 진하고 고소한 우유맛 믹스를 사용해 우유 특유의 부드러운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특히, 당통팥이 20% 함유돼 달콤한 팥 맛을 극대화하여 맛 볼 수 있고, 부드러운 통팥을 사용하여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통팥 씨즐 이미지를 삽입해 직관적으로 팥 아이스크림임을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해태아이스는 우유와 팥의 조합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샘표(007540)의 차 전문 브랜드 순작이 국산 원재료를 듬뿍 넣어 맛있고 건강한 '아몬드·검은콩 율무차'와 '통현미 가득 밤·마차'를 출시했다.

△증점제 △고결방지제 △감미료 △착색료 △향료 등 5가지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고, 유기농 비정제원당으로 건강하게 단맛을 냈다. 원료 수확부터 포장까지 474가지에 달하는 까다로운 품질 검사를 거쳐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또 최적의 블렌딩 공법을 적용해 실크 같은 부드러움까지 살렸다.

'순작 아몬드·검은콩 율무차'는 국산 △율무 △검은콩 △현미 △쌀을 기본으로 △땅콩 △아몬드 △호박씨 등 좋은 원재료를 풍성하게 더해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한 맛이 매력적이다. 원재료별로 다른 온도와 시간에 맞춰 볶는 맞춤 공정으로 재료 본연의 구수한 맛을 끌어올렸다. 물에 잘 녹도록 가루를 더 곱게 만들어 꺼끌함이나 텁텁함 없이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순작 통현미 가득 밤·마차'는 맛 좋기로 유명한 경북 안동 참마를 사용했다. 국내 마차 제품 중에서도 안동 참마를 아낌없이 넣어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고소하고 달콤한 밤과 바삭하게 구운 통현미도 듬뿍 더해 마시고 나면 든든하고 기분 좋은 포만감도 선사한다.

'순작 아몬드·검은콩 율무차'와 '순작 통현미 가득 밤·마차'는 10월13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14일부터는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더본코리아가 우리쌀과 고흥 유자를 활용한 프리미엄 하이볼 '빽하이볼 유자'를 새롭게 선보인다.

더본코리아는 최근 하이볼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주류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평소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우리쌀 만을 활용한 하이볼을 개발했다. 특히, 전남 고흥 특산물인 향긋한 유자를 더해 지역 상생의 의미까지 담았다.

이번 '빽하이볼 유자'는 100% 국내산 쌀로 만든 프리미엄 하이볼이다. 주정을 섞지 않고 순수한 우리쌀 만을 사용한 달큰하고 구수한 원주에 고흥 유자를 블렌딩해 차별화된 풍미를 자랑한다.

이번 제품은 최근 주류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저도주 트렌드에 따라 알코올 도수를 4%로 맞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유자의 상큼함 덕분에 기름진 음식이나 간단한 핑거푸드와 좋은 페어링을 자랑한다.

'빽하이볼 유자'는 공식 출시 전 이미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어, 향후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빽하이볼 유자'는 최근 더본코리아가 주최한 '제2회 예산 맥주페스티벌'에서 처음 선보인 바 있다. 해당 행사 기간 판매한 주류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빽하이볼 유자'는 CU·GS25·세븐일레븐 편의점 3사 및 주요 대형마트와 예산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500㎖ 캔 제품으로 출시된다.

한편, 더본코리아는 자사 대표 맥주인 '빽라거'를 비롯해 △예산 사과를 활용한 '애플리어' △제주감귤을 활용한 '감귤오름' △경북 상주와 충북 영동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꿀배버블·포도버블'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주류를 선보여 왔다. 향후에도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주류 라인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코카-콜라가 레스토랑에서 코카-콜라 제로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코카-콜라 제로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배달앱 상품권 응모 기회를 제공하는 '코-크 제로 캔 따개'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크 제로 캔 따개' 이벤트는 'Coke & Meal'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음식과 코카-콜라 제로를 더욱 즐겁고 짜릿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이벤트는 식당에서 코카-콜라 제로를 주문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전용 캔에 새겨진 '캔 따고 당첨 확인' 스페셜 마크를 확인한 뒤, 캔 뚜껑을 따면 당첨 여부를 바로 알 수 있다. 캔 뚜껑을 열어 'WIN☆' 표시와 함께 당첨코드 6자리가 있는지 확인하고, 캔 뒷면의 QR코드를 스캔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당 당첨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당첨자 전원에게는 코카-콜라 제로 250㎖ 캔 제품으로 교환 가능한 편의점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또한, 기프티콘 당첨자 중 매일 1명에게 배달앱에서 사용 가능한 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코-크 제로 캔 따개' 이벤트는 오는 12월25일까지 계속해서 참여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가 진하고 꾸덕한 고급 초콜릿의 맛이 느껴지는 '파베 초콜릿 케이크'를 출시한다.

투썸플레이스는 MZ세대들의 프리미엄 초콜릿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유럽 명품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의 초콜릿 크런치볼을 사용해 초콜릿 케이크의 새 장을 연 '스초생', 진한 가나슈의 풍미가 살아있는 '클래식 가토 쇼콜라 케이크' 등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초콜릿 케이크를 선보여온 데 이어 올 가을 새로운 초콜릿 케이크를 선보인다.

생초콜릿이라고도 불리는 고급 파베 초콜릿을 활용한 '파베 초콜릿 케이크'는 촉촉한 초코 시트에 부드럽고 진한 다크 가나슈 무스를 듬뿍 넣었다. 꾸덕한 생 초콜릿을 입 안 가득 먹는 듯한 사르르 녹는 식감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케이크 위에는 코코아 가루를 솔솔 뿌려 생 초콜릿의 겉모습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완성했다. 토핑으로 파베 초콜릿을 올려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테일을 더했다. 다크 로스팅의 블랙그라운드 원두를 사용한 쌉싸름한 아메리카노와 페어링하면 초콜릿의 묵직한 단맛을 보다 풍미 있게 즐길 수 있다.

이번 '파베 초콜릿 케이크'는 쁘띠 케이크로도 선보인다. 홀케이크를 잘라 나눈듯한 기존의 조각 케이크 스타일과 달리 초콜릿 무스가 층층이 쌓인 케이크 위에 소복히 올린 코코아 가루와 파베 초콜릿 토핑까지 고급스러운 원형 디자인을 그대로 구성해 한 조각의 케이크도 특별하게 즐기는 '스몰 럭셔리 디저트'로 제격이다. '파베 초콜릿 케이크'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맥도날드는 '애플 파이'가 포함된 '해피 스낵'의 신규 라인업을 공개했다.

'해피 스낵'은 하루 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버거, 사이드 메뉴부터 디저트, 음료 등 맥도날드의 대표 인기 스낵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맥도날드는 시즌마다 달라지는 해피 스낵 라인업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가성비 선택지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이번 해피 스낵 라인업은 메뉴에 따라 △1000원 △1500원 △2000원으로 더욱 가성비 있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체 라인업은 △애플파이 △치즈버거 △후렌치 후라이(S) △아이스 드립 커피(M) △코카-콜라 제로(M)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 2조각 등 총 6개 메뉴로 구성됐다.

특히, 애플 파이는 따뜻하고 바삭한 파이 속에 잘게 썰린 사과 다이스가 듬뿍 들어가 고소한 버터 향과 달콤한 사과 과육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또한 파이 내부에 달콤한 시나몬 향을 머금은 소스가 사과와 조화를 이뤄 오후 간식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맥도날드는 출시 4주 만에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던 '소시지 스낵랩'을 재출시하며 사이드 메뉴 라인업을 강화하기에 나선다. 소시지 스낵랩은 탱글하고 큼직한 소시지가 담백하고 부드러운 또띠아 속에 통으로 들어가 풍부한 육향이 특징이다. 함께 들어간 베이컨과 깊고 진한 향의 스모키 베이컨 소스, 신선한 양배추까지 들어간 조합으로 간식이 필요한 출출한 시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다.

신규 해피 스낵 라인업과 소시지 스낵랩은 전국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에서 만나볼 수 있다.




KFC가 자사 시그니처 메뉴 '오리지널 치킨'을 버거로 즐길 수 있는 '커넬 오리지널'과 '커넬 데리야끼'를 출시했다.

KFC '커넬 오리지널'은 KFC만의 노하우로 만든 통살 치킨 필렛을 사용해 오리지널 치킨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11가지 오리지널 레시피로 만든 짭조름하고 촉촉한 치킨 필렛이 다른 재료와 어우러져 깊고 풍성한 치킨버거의 맛을 선사한다. 또한 분쇄육이 아닌 통살을 사용해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만들어 더욱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커넬 데리야끼'는 커넬 오리지널에 일본풍 데리야끼 소스를 더한 버거로, 달콤짭쪼름한 데리야끼 소스가 통살 치킨 필렛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KFC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일까지 KFC 신규 회원 가입 고객 대상으로 커넬 오리지널 단품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KFC 공식앱을 통해 회원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 시 마이쿠폰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피자 전문점 부문 10년 연속 수상을 기념해 장바구니 물가 안정 및 고객 만족도 강화를 위해 오는 5일부터 매주 토요일 배달비 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배달비 프리' 프로모션은 10월 한 달, 배달 수요가 많은 토요일에 사용 가능한 배달비 무료 쿠폰을 지급한다. 이 쿠폰은 매주 토요일에 지급되며 도미노피자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웹, 앱)을 통해 모든 피자(L) 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지난달 26일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피자 전문점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과 함께 강원도 영월 콩과 계룡 팥을 사용한 디저트 컨셉의 엣지인 '콩콩팥팥 크림치즈 엣지'를 출시하기도 했다.




파리 올림픽 남자 태권도 -58kg급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가 매일유업(267980)과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엠버서더로 발탁됐다. 

이번 박태준 선수의 엠버서더 발탁은 브랜드 활동을 넘어 박태준 선수의 가족과 매일유업이 오랜 시간 쌓아온 인연을 바탕으로 이루어져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박태준 선수의 아버지 박옥천씨는 2001년 매일유업에 입사해 현재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엠즈베이커스에서 재직 중이다. 이런 인연을 바탕으로 지난 8월 파리 올림픽 경기에서 박태준 선수가 우승한 직후에는 축하 격려금과 함께 약 6000만원 상당의 셀렉스 및 건강기능식품 제품지원을 약속하기도 했다.

박태준 선수의 성실함과 열정, 철저한 자기관리 등을 겸비한 이미지가 매일유업과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해 엠버서더로 발탁하게 됐다.

이번 협업으로 박태준 선수는 매일유업 및 매일헬스뉴트리션과 함께 셀렉스를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에 참여해 소비자들에게 스포츠 정신과 건강한 식문화를 알리는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그중 국가대표 단백질 브랜드 '셀렉스'의 신제품 RTD 단백질 음료인 '셀렉스 프로핏 바나나'로 브랜드 활동을 시작한다. 이 제품은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한 100% 완전단백질이 20g 들어있는 단백질 음료다. 지난해 출시한 모카 초콜릿, 밀크 바닐라 맛에 이어 이번에 바나나 맛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근육 합성에 필요한 세가지 필수 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 4200㎎이 함유돼 있는 것은 물론, 250㎖ 용량 1팩당 열량이 100㎉ 미만으로 낮고 설탕, 지방이 없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유당까지 제거해 유제품 소화에 불편을 겪는 사람도 걱정 없이 음용할 수 있다.

'셀렉스 프로핏 바나나'는 주요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매일유업은 박태준 선수의 인사말 영상 공개와 함께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6일까지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댓글로 국가대표로 추천하고 싶은 매일유업 제품을 언급하면 된다.



일동후디스가 제28회 노인의날을 맞아 SNS 이벤트를 진행하며 어르신을 위한 맞춤 선물을 증정한다.

일동후디스는 노인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8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일동후디스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후, 댓글로 우리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자랑하는 글을 남기면 된다. 가장 센스 있는 자랑을 남긴 참여자 대상, 추첨을 통해 △하이뮨 두뇌엔 PS △하이밀크 시니어 균형영양식 △케어메이트 등 어르신의 건강 증진을 위한 맞춤 제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초록마을이 기존 등급 제도를 대대적으로 개편한 신규 멤버십 '초록마을리지'를 론칭하고 이달부터 적용을 시작했다.

'초록마을리지'는 결제 금액에 따라 스탬프가 자동 적립되고, 매달 적립된 스탬프 수에 따라 VIP 선물과 쿠폰을 제공하는 초록마을의 새로운 고객제도다. 친환경 식품을 구매하는 과정에도 재미 요소를 더하고 고객 경험을 강화해 신규 및 충성 고객을 안정적으로 확보한다는 취지다.

초록마을 멤버십 고객에게는 전국 매장 및 온라인몰 어디서나 결제금액 1만5000원 당 스탬프 1개가 자동 적립된다. 매월 스탬프 20개를 완성하면 이달의 VIP 선물을 증정한다. 기존에는 VIP 등급 유지를 위해 3개월 누적 실적을 달성해야 했으나 이달부터는 전월 실적 상관없이 매월 스탬프 적립만으로 VIP가 될 수 있다.

이달의 VIP 선물은 달마다 새롭게 공개되며,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지향하는 초록마을 고객에게 매력도가 높은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이달 첫 번째 VIP 선물은 올해 수확한 프리미엄 유기농 쌀로, 1년에 3번 나노 분해한 금 용액을 뿌려 재배하고 매년 오직 10톤만 생산하는 '명품 유기농 금쌀 2㎏'를 준비했다.

VIP 조건을 달성한 이후에도 스탬프 40개를 획득하면 1만원, 스탬프 80개는 2만원 쿠폰팩이 각각 추가로 지급돼 VIP 선물과 함께 최대 3만원의 쿠폰팩을 받을 수 있다. 구매금액의 0.1%는 초록마을 포인트로 추가 적립된다. 초록마을리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초록마을 멤버십에 가입돼 있어야 하며 신규 가입비용은 발생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