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의 장바구니] 신세계백화점·이랜드·롯데홈쇼핑 외

추민선 기자 기자  2024.10.01 16:29: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10월10일 '임산부의 날'을 앞두고 저자극 비건 세탁 세제 브랜드 '라버리'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9월30일부터 10월13일까지 강남점 1층 더스테이지에서 펼치는 이번 팝업은 라버리 대표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부터 포토존, 이벤트존 등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했다.

라버리는 전 성분이 몸에 바를 수 있는 스킨케어 수준의 안전한 등급이면서도 뛰어난 세척력을 자랑한다.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무독성 비건 성분으로, 민감하고 부드러운 아기 피부에도 안전한 것이 특징이다.


라버리를 만든 춈미(백종민) 대표는 인스타그램에서 66만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다. 육아, 결혼, 직장 등 일상적인 주제로 다양하게 소통하며 2030세대 여성 중심으로 두터운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강남점 라버리 팝업은 행사장에 방문만 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일 선착순 50명 대상으로 100% 당첨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펼친다. 추첨을 통해 얼룩제거제, 세탁망, 손수건, 적립금 등을 제공한다. 선착순 70명에게는 라버리 키트(파우치·손수건)를 증정한다.

또 5만원 이상 구매 시 세탁망과 손수건을 증정하고, 20만원 이상 구매 시 라버리X블루밍테일 키링과 에코백을 증정한다.

10월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단 하루 임산부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당일 구매하는 임산부 고객 100명에게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라버리 쿠키세트도 증정한다.

이랜드 그룹 주얼리 · 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국내 최초이자 최저가 수준의 2캐럿 다이아몬드를 출시했다.

로이드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누적 매출 400억원을 기념해 선보이는 2캐럿 다이아몬드는 150만원대의 가격으로 오는 12월말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번 2캐럿 다이아몬드 반지는 탄탄한 일자 밴드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다이아몬드 특유의 빛 반사를 최대로 끌어올려 합리적인 가격에도 퀄리티를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로맨틱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브랜드 뮤즈 정소민과 함께한 24년 가을 시즌의 새로운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텍스처 오브 러브'(Texture of Love) 라는 주제로, 가을부터 겨울까지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텍스처를 강조하며, 선선한 날씨와 어울리는 두께감 있는 가을 아우터와 셋업을 준비했다.

화보 속 정소민은 차분하고 밝은 코랄 컬러의 셋업으로 사랑스러운 스타일을 표현했다. 또 다른 컷에서는 트위드 텍스처와 은은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재킷형 미니 원피스로 우아하고 단정한 룩을 완성했다.

특별한 날 포인트를 주기에 제격인 아이템으로는 로엠의 시그니처 아이템이자 브이넥 디자인의 트위드 재킷을 추천한다. 또한 적당히 여유로운 실루엣의 테일러드 울 재킷 셋업에 컬러 포인트 니트로 신선한 클래식 룩을 선보인다. 울 재킷은 매일 쉽게 입기 좋은 디자인으로 데님과 슬랙스 등 다양한 하의 아이템들과 착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대홈쇼핑이 하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를 개최해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행사 기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상생마켓도 운영한다.

현대홈쇼핑은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TV홈쇼핑·현대홈쇼핑플러스샵(T커머스)·현대H몰에서 '슈퍼H페스타'를 진행한다.

슈퍼H페스타는 일년에 두 번 진행하는 대규모 쇼핑 행사다. 행사 기간 브랜드별 할인 행사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및 현대H몰 적립금 추가 지급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현대홈쇼핑은 10월 한 달간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 접속한 이용자들 중 하루 선착순 5만명을 한정해 TV방송 상품 할인 쿠폰을 제공할 방침이다. 총 340억원 규모로 쿠폰을 발급 받은 고객들은 TV홈쇼핑이나 T커머스, 현대H몰에서 상품 주문 시 적용해 활용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오는 12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하루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현대H몰에서 TV방송 상품 할인(최대 1만5000원)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의 10%를 H포인트(최대 2만 포인트)로 돌려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이달 말까지 TV방송 상품 결제 횟수가 3회 이상이면서 구매 금액이 30만원이 넘는 고객들은 현대H몰 적립금 3만점을 받을 수 있다. 결제 횟수 3회 이상에 구매 금액 6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르쿠르제 미니 접시 5종 세트 또는 코렐 코디네이츠 웍·프라이팬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특히 현대홈쇼핑은 현대H몰에서 특별 기획전 '소상공인 상생마켓'도 운영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중소기업 판로를 확대하고 마케팅 및 판매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대표적으로 완도맘 활전복, 더베딩샵 3단 접이식 매트리스, 에비뉴투지 마인 카라 롱 원피스 등 소상공인·중소기업이 만든 식품, 생활용품, 의류 등 우수한 상품들이 준비돼 있다. 이용 고객에게는 최대 20% 할인 쿠폰과 H포인트 적립 등이 제공된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3일부터 13일까지 11일간 연중 최대 행사 '광클절'을 개최하고, 트롯 콘서트 초대권, 300억 쇼핑 지원금, 매일 골라 받는 사은품 등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20년 10월 업계 최초로 초대형 쇼핑행사 '광클절'을 기획해 대규모 상품 물량과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며 홈쇼핑 행사의 인식을 바꿔놓았다. 행사 첫날 고객 유입이 50% 급증하는 등 매회 고객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며 누적 주문건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올해 7회째를 맞아 '혜택에 선을 넘다! CrAzY 광클절'을 콘셉트로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창사 이래 최대 규모 행사로 진행한다. 

△쇼핑 지원금 300억원 △트롯 공연 '광클콘서트' 주최 △사은품 '광클기프트' 규모 10배 확대 △‘CrAzY 브랜드' 30개 선정 파격 조건 △모바일 타임특가 '광클 10분‘ 등 차별화된 쇼핑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전 '광클절' 대비 쇼핑 지원금을 3배로 늘려 총 300억 '광클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총 3만원의 할인쿠폰 패키지를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트롯 콘서트를 개최하고 무료로 고객을 초청하는 초대형 행사도 준비했다.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기대평 남기기' 이벤트에 9000건 이상 댓글이 달리며 행사 전부터 고객들의 높은 호응이 몰렸다. 내달 27일 일산 킨텍스에서 이찬원, 김희재, 박지현, 손태진, 에녹 등 최정상급 트롯 가수 5인이 참여하는 '광클콘서트'를 개최한다. 

고객 감사의 의미로 롯데홈쇼핑 앱을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콘서트 응모기회를 제공한다. 구매, 선물 등 요건에 따라 하루 최대 9번의 응모권을 주며, 3000명(1인 2매)을 추첨해 고객 6000명을 초대할 예정이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고급 식재료, 가전, 적립금 등 선택 가능한 사은품도 매일 제공한다. 일별 10만원 이상 구매 시 '라꽁비에뜨 버터', '오로바일렌 올리브 오일'을, 30만 원 이상 구매 시 '웨지우드 텀블러' '시라쿠스 홈 브런치 세트', 50만 원 이상 구매 시 '카누 커피머신' '르쿠르제 접시 세트' 중 1개를 고객이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역대 인기 브랜드를 선별한 'CrAzY 브랜드' 30개를 중심으로 할인, 추가 구성, 사은품 등 알뜰쇼핑 혜택도 준비했다. 패션 카테고리는 'LBL'의 캐시미어 가디건, 코트 등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이며 '조르쥬 레쉬'의 니트도 반값 수준의 파격가로 판매한다. 

온라인몰에서는 시즌오프 패션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창고 대개방 특집전을 연다. 뷰티 카테고리는 '동지현의 뷰티컬렉션'을 통해 프랑스 에스테틱 제품 '마리아갈랑 크림', '마티스 톤업크림' 등 신상품 4종을 론칭한다.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는 독일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 이뮨'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덴마크 직수입 단백질 '덴프스 단백질이야기' 등 신상품도 론칭한다. 가전 카테고리는 '샤크닌자' '로보락' '발뮤다' 등 글로벌 인기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해 선보인다. 모바일 채널에서는 매일 깜짝 특가 상품을 소개하는 '光세일', 하루 3회 10분간 열리는 타임세일 '광클 10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모바일TV '엘라이브'는 롯데백화점 3개점(잠실, 노원, 동탄)에서 릴레이 현장 생방송을 진행하고 10%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플랫폼 트리플은 JR서일본(서일본여객철도)과 '일본 JR패스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트리플과 JR서일본이 가을 오사카 여행을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오는 25일까지 오사카 자유여행 필수 준비물로 꼽히는 JR 인기 교통 패스 3종을 판매한다.


간사이 미니패스는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총 4개 도시에서 JR신쾌속, 쾌속, 보통열차를 연속 3일간 무제한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교통 패스다. 간사이 에리어패스 역시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등 간사이 지역에서 사용가능하다. 1~4일권을 선택해 JR신쾌속, 쾌속, 보통, 하루카 열차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간사이 와이드패스는 오사카는 물론, 오카야마, 시라하마 등 총 7개 지역에서 5일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다. JR신쾌속, 쾌속, 보통, 서일본 JR버스(고속버스 제외)에 헬로키티 신칸센 탑승을 포함한 신칸센도 승차 가능하다.

간사이 미니패스, 간사이 에리어패스, 간사이 와이드패스 구매시, 합리적인 가격에 도시간 이동이 가능하다.

트리플은 JR서일본 교통 패스로 이동 가능한 오사카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 1일권도 함께 판매 중이다. 구매 즉시 이용 가능해 현장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다.

트리플과 JR 서일본은 JR패스와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 입장권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간사이 조이패스'를 증정한다. 간사이 조이패스는 일주일간 오사카, 교토, 고베의 주요 관광시설을 3곳 여행할 수 있는 티켓이다.

야놀자 플랫폼 부문이 국내 여행 경쟁력 향상을 위해 부산관광공사와의 협업을 강화한다.

야놀자 플랫폼은 국내 대표 여가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지자체와 민관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관광공사와는 지난 6월 지역 관광 활성화의 일환으로 동부산 전용 프리미엄 숙소·레저 프로모션을 실시했으며,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오픈 5일만에 쿠폰이 조기 소진된 바 있다. 이번에는 '10월 부산진구 방문의 달' 캠페인에 플랫폼 부문 단독 파트너로 참여해 부산진구 내 역사·예술 관광 명소를 알리는 데 힘을 보탠다. 야놀자 플랫폼만의 차별화된 인벤토리와 혜택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다.

먼저,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한 달간 '부산진구 방문의 달'에 맞춰 부산진구 숙소 전용 2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투숙일 기준 이달 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제휴카드 및 간편 결제 이용 시 최대 10%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여행지까지의 편리한 이동을 지원하고자 숙소 묶음 예약 시 KTX 20% 할인, 고속버스 선착순 5% 할인 쿠폰 등 다양한 교통 혜택을 마련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내년 1월12일까지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 모카랩(MOKA Lab)에서 이수지 작가의 신작 그림책 '춤을 추었어(Danced Away)'의 전시를 진행한다.

이수지 작가는 지난 2022년 한국인 최초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Hans Christian Andersen Awards·이하 안데르센 상)' 그림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작가다. 안데르센 상은 아동 문학에 중요하면서도 지속적인 공헌을 해 온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에게 주는 상으로, 아동문학계 노벨상이라고 불릴 정도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이수지 작가의 신작 그림책 춤을 추었어의 원화 23점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춤을 추었어는 프랑스 작곡가 모리스 라벨(Maurice Ravel)의 유명 관현악곡인 '볼레로(Boléro)'의 구성에 맞춰 어린아이의 춤과 같은 여정을 그린 그림책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음악·영상·NFT(Non 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 등 그림책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전시장에서는 국악밴드 이날치의 장영규 음악감독이 그림책에 맞춰 편곡한 볼레로를 들으며 작품을 관람할 수 있고, 프로젝터를 통해 원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 영상도 시청 가능하다. 또한, 해당 그림책은 음악과 애니메이션 형태의 NFT로 제작돼 전시장에 비치된 테블릿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