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 뭐 먹지] 세븐일레븐·현대그린푸드·한솥도시락 외

추민선 기자 기자  2024.10.01 16:29:2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10월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세븐일레븐은 10월 한 달간 아침 시간대(오전 7시~11시)에 세븐카페 핫라떼 전종을 카카오페이 머니로 결제 시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라떼류 모든 상품을 단돈 천원에 마실 수 있다. 또한, 핫라떼 상품을 마시고 세븐앱에 스탬프를 적립하면 바닐라라떼 파우더를 1개더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간단한 식사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할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전 7시부터 오후 2시까지 삼각김밥, 샌드위치, 세븐셀렉트 베이커리류, 붕어빵과 함께 세븐카페 핫 상품을 구입하면 종류에 관계없이 세븐카페 모든 상품을 1000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2024 그래이맛 콘테스트'에서 1, 2위를 차지한 '숭아야, 그릭다....'와 '너 T(tea)야??'를 각각 10월 이달의 맛과 신제품으로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10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되는 '숭아야, 그릭다....'를 제안한 주인공은 초등학교 6학년 학생으로, 재치 있는 제품명과 납작 복숭아, 그릭 요거트, 그래놀라 등 트렌디한 디저트 조합으로 3만 표 이상의 지지를 얻은 플레이버다. 달콤한 복숭아 아이스크림과 부드러운 그릭 요거트 아이스크림 속에 납작 복숭아 다이스와 바삭한 그래놀라가 토핑돼 식감을 더해주고, 꿀 리본이 달콤함을 한층 높여준다.

이외에도 '숭아야, 그릭다....'를 활용한 이달의 디저트 '숭아야, 그릭다 아이스 모찌'도 함께 선보인다. 모찌 안에 납작 복숭아 다이스와 그릭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담아, 쫀득한 식감과 달콤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함께 출시되는 신제품 '너 T(tea)야??'는 깊은 풍미의 얼그레이 홍차맛 아이스크림에 달콤한 헤이즐넛 초콜릿 리본과 초콜릿 칩을 더해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계절감 있는 조합을 완성했다. 홍차와 초콜릿을 조화롭게 페어링해, 홍차 맛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MBTI 테스트에서 파생된 밈(meme)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제품명도 눈길을 끈다.

그래이맛 콘테스트 공식 후원사인 '쿠팡이츠' 이름에 착안한 2등 상, '쿠팡이츠 상'을 수상한 '너 T(tea)야??'는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온라인 배달 및 픽업 주문은 쿠팡이츠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6일까지 쿠팡이츠에서 배달 또는 픽업 주문 시 최소 3000원에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랜덤 쿠폰이 제공되며, 와우회원은 배달비 무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배스킨라빈스는 3일까지 '10월 배라데이'를 진행한다. 10월 이달의 맛 '숭아야, 그릭다....'를 포함한 파인트 사이즈(9,800원)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쿼터 사이즈 이상을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4천원, 신한카드 마이샵으로 결제 시 최대 5천원 할인 등 다양한 제휴사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4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모두의 맛집 HMR 셰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최근 요리 경연 프로그램 출연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정지선, 오세득 셰프와 현대그린푸드가 공동 개발한 가정 간편식(HMR)으로 구성된 '익숙한 셰프의 컬렉션' 제품 5종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정지선 셰프의 중식당 '티엔미미'의 인기 메뉴로 굴소스와 고추기름·두반장 등으로 맛을 낸 '중화풍 잡채', 마라 소스에 국산 돼지고기로 담백한 맛을 끌어올린 '마파두부 덮밥'과 프렌치 요리로 명성이 높은 오세득 셰프와 함께 개발한 수제 라구소스에 가지와 치즈를 듬뿍 넣은 '가지 라자냐' 등이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일식 전문 정호영 셰프의 '명란감자채전', 모던 한식을 전문으로 하는 유현수 셰프의 '우엉소불고기솥밥', 이하연 한식 명인의 '한돈 묵은지 김치찜' 등 제품 13종도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한솥도시락이 ESG 가치를 담은 신메뉴 한우 함박스테이크 2종(△한우 함박스테이크 & 토네이도 소세지 △한우 함박스테이크 & 청양 토네이도 소세지)을 출시했다.

한우 함박스테이크는 한우 농가와 상생을 위해 한솥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대표적인 ESG 메뉴다.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매처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우수한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작년 9월 농가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수량한정 메뉴로 출시된 바 있다. 출시 10일만에 10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이후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한솥도시락은 고객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농가상생과 동물복지의 가치를 더한 풍성한 구성으로 다시 선보인다. 지속가능한 농가상생과 원활한 한우 수급을 위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MOU도 체결했다.

이번 신메뉴는 농가상생 가치가 녹아 있는 프리미엄 한우를 비교적 부담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두툼한 함박 스테이크는 육즙이 풍부해 씹을수록 진한 육향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8천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하며 최근 고물가로 고민이 깊어진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더해 동물복지 인증 돈육을 사용한 토네이도 소세지 2종을 곁들여 ESG 경영 가치를 더했다. 소세지는 '토네이도 소세지'와 '청양 토네이도 소세지' 중 입맛에 맞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해시 포테이토 스틱'과 '고구마 샐러드' 등 함박스테이크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반찬을 함께 담아냈다.

스프라이트가 매운 음식과 스프라이트의 상쾌한 조합을 강조한 '스프라이트 & 밀(Sprite & Meal)' 캠페인의 새로운 광고로 '즉석떡볶이 편' TV 광고를 공개했다.

스프라이트는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입맛을 돋우는 국민 간식 '즉석떡볶이'와 스프라이트의 상쾌한 조합을 차은우의 강렬한 비주얼과 함께 담아냈다. 영상 마지막 부분에서는 이전 광고에서 볼 수 없던 차은우의 유쾌하고 장난기 넘치는 모습까지 확인 가능하다.


이번 광고는 시작부터 비장미 넘치는 차은우의 표정과 '쓰읍' 소리로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빨간 고추와 파가 얹어진 채 보글보글 끊고 있는 즉석떡볶이의 연기가 화면을 넘어 생생하게 전해지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어서 즉석떡볶이의 매콤함을 단번에 식혀줄 기세로 시원한 탄산이 화면을 가득 채우며, 스프라이트로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차은우의 모습이 비춰진다. 

한편, 스프라이트는 차은우와 함께 각각 매운 불고기, 매운 짬뽕의 강도 높은 매운 열기를 스프라이트로 상쾌하게 식히는 영상들을 공개한 바 있다. 해당 유튜브 영상의 누적 조회수만 1917만 회를 기록하며 스프라이트와 차은우의 환상적인 케미를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