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디엑스앤브이엑스-메디라마, 전략적 신약개발 위한 MOU 체결

추민선 기자 기자  2024.09.30 16:02:3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디엑스앤브이엑스(180400·DXVX)는 항암 신약 개발 전략 컨설팅 기업 메디라마와 전략적 신약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메디라마가 보유한 임상 프로토콜 등 임상 노하우를 접목해 DXVX 파이프라인의 임상개발과 사업화에 속도를 내고, 신약개발 전략 수립, 수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이번 MOU를 통해 치료적 항암백신 'OVM-200'을 시작으로 △임상 개발 △글로벌 사업개발 전략 등 신약개발 전반에서 시너지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특히, 라이선스인 본계약을 앞두고 있는 OVM-200 항암 백신의 임상이 본격 진행될 전망이다.


OVM-200은 펩타이드 백신으로써 안전성이 우수하고 ROP(Recombinant Overlapping Peptides) 플랫폼 기술이 면역을 크게 높여 백신 효과를 증대시킨다. 또한, 여러 펩타이드를 각각 생산해 섞는 기존의 펩타이드 복합체 기술보다 생산 및 원가 측면에서 월등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현재, 옥스포드 백메딕스에서 임상 1a상을 완료하고, 임상 1b상을 진행중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향후 한국과 중국 및 아시아권과 호주에서 후기 임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권규찬 디엑스앤브이엑스 대표는 "메디라마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임상 개발 가속화를 위한 최적의 전략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한림 메디라마 대표는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항암 펩타이드 백신을 개발하는 Dx&Vx와 협업을 통해 최적의 적응증을 겨냥한 임상데이터로 빠른 시장진입을 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