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E Works] 삼성전자·LG전자

이인영 기자 기자  2024.09.30 13:46: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스마트폰, 컴퓨터, TV, 기타 등등. 우리는 일어나서 잘 때까지 전자제품으로 시작해 전자제품으로 끝나는 세상에 살고 있다. 그야말로 요지경이다. 간혹 인간이 기계를 작동하는 건지, 기계가 인간을 작동하는 건지 헷갈릴 정도다. 하지만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요지경 세상에서는 편리하고 유용하면 장땡이다. 우리들의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나아가 일생생활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줄 가지각색의 전자 이슈들을 선별했다.  

◆삼성전자, 군인∙경찰∙소방 공무원 대상 'K-히어로 페스타' 실시

삼성전자(005930)는 다음 달 1일부터 직업군인∙경찰∙소방 공무원 대상 'K-히어로 페스타(Hero Festa)'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월1일 국군의 날, 10월21일 경찰의 날, 11월9일 소방의 날 등을 앞두고 국가 안보와 국민을 위해 일하는 공무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10월 한 달간 진행되며 이 기간 △TV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식기세척기 △태블릿 △노트북 등 제품을 기준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

특히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와 '비스포크 무풍 갤러리 에어컨'은 45% 이상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 올해 출시된 건습식 일체형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를 비롯한 청소기도 제품에 따라 27~49%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밖에 이동형 스마트 모니터인 무빙스타일과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리프'(The Serif), 액자형 스피커 뮤직프레임 등도 행사 품목에 포함된다. 

삼성전자는 제품 구매자 대상으로 5% 할인 쿠폰(최대 10만원)을 제공한다.

행사 참여 가능자는 현재 재직 중인 직업군인과 경찰, 소방 공무원이다. 이들은 기업간거래(B2B) 고객사 임직원 대상 운영 중인 '삼성전자 패밀리몰'에 접속한 뒤 별도 마련된 이벤트 메뉴를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LG 노바, 美서 이노베이션 페스티벌 개최

LG전자(066570)가 글로벌 스타트업과 혁신 아이디어 발굴에 나섰다. 


LG전자 북미이노베이션센터(LG NOVA)는 지난 25~2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프 파인아트에서 이노베이션 페스티벌을 열었다.

LG 노바(NOVA)는 전사 관점의 미래 준비를 위한 새로운 사업모델 발굴 및 글로벌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목적으로 지난 2020년 말 설립됐다. 또 2021년부터 매년 미래 산업 분야에서 협력할 글로벌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이노베이션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혁신의 등불을 밝히다'를 주제로 인공지능(AI)·클린테크·헬스케어 등 미래 산업 영역에서 더 나은 미래를 만들 혁신의 열쇠를 찾았다. 올해는 특히 LG화학도 동참해 생명과학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가진 글로벌 스타트업 발굴에 나섰다.

이를 위해 사전 선발된 10개 스타트업이 심사위원과 청중 앞에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겨루는 스타트업 피치 대회가 열렸다. 최종 우승을 차지한 스타트업에는 상금과 LG NOVA의 마케팅 지원 외에도 LG 계열사와의 협력 및 글로벌 투자사의 투자 유치 기회 등이 주어진다.

또 '연결과 영감을 주는 대화'를 테마로 전통적인 컨퍼런스 형식에서 벗어나, 연사와 청중이 상호작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애플의 AI 음성비서 시리(Siri)를 개발한 노먼 위나스키 SRI벤처스 창립자가 키노트 스피커로 나서 '혁신 벤처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방법'을 공유했다.

더불어 AI 기반 아바타 생성 및 챗봇 연계 솔루션을 제공하는 딥브레인AI, 퇴행성 신경질환 모니터링에 사용되는 망막 추적기 개발사 C라이트 테크놀로지스 등 '미래를 위한 과제' 공모전에서 선발돼 LG NOVA와 협력하며 미래 산업 혁신을 이끌고 있는 스타트업의 기술 전시 섹션도 준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