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의성군, 경상북도 농어촌진흥기금 접수 실시

농어업인·농어업법인 개인은 2억원, 농업 법인 5억원 한도...1% 금리로 융자지원

최병수 기자 기자  2024.09.30 11:17: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의성군은 오는 10월14일까지 2025년 경상북도 농어촌진흥기금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경상북도 농어촌진흥기금 지원사업은 농어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 농수산업의 육성, 농어업·농어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하는 저금리 융자 지원사업이다. 
 
신청 대상자는 의성군에 주소를 둔 농어업인, 농어업법인 등이며 개인은 2억원, 농업 법인은 5억원, 스마프팜 조성 사업 시 개인은 5억원, 법인은 10억원 한도 내에서 1% 금리로 융자지원을 받을 수 있다.
 
상환 조건은 시설자금의 경우 3년 거치 7년, 운영자금은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이며, 올해부터는 저출생 극복을 위한 다자녀 농어가 지원 내용이 신설되어, 두 자녀일 경우 0.7%, 세 자녀일 경우 0.5%의 저금리 융자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어가 및 법인 대표는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경제팀이나 군청 농업정책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작년에 농어촌진흥기금사업에 6 농가, 3개 법인이 선정돼 농산물가공공장 신축, 농산물 수매, 농기계 구입 등 필요한 사업을 저금리로 시행해 농가에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우리 군의 청년농과 스마트팜 육성을 위해서도 좋은 방안으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