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신공영, 일상에서 체험하는 예술 "앞, 아트(Ap, Art)"

건설·예술 접목 '예술을 짓고, 건축을 그린다' 브랜드 철학 실천

전훈식 기자 기자  2024.09.27 13:47:2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신공영(004960)이 문화 예술 관련 새로운 키워드 'Ap, Art(앞, 아트)'를 제시하고, 향후 다양한 디자인 개발을 통해 커뮤니티 시설·아파트 공용부 등에 순차 적용한다. 

이는 지난 5월 '컬스트럭션(Cul-struction; Culture+Construction)'이라는 새로운 건설산업 키워드를 통해 트렌드를 주도한 한신공영 두 번째 시도다.

'앞, 아트'는 아파트(Apart)라는 익숙한 단어를 분리한 네이밍으로 '아파트 바로 앞, 아트'를 의미한다. 멀리서 바라보는 예술이 아닌, 집 앞이나 거실 등 주거 밀접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예술을 지향하는 개념이다. 

앞서 한신공영은 대한민국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김환기(1913-1974) 화백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된 환기미술관과의 장기 파트너십(2022년)을 맺고,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앞, 아트' 키워드 도입을 기념해 올해 개관하는 견본주택에 김환기 판화작품들을 전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미술품 구매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아트샵 상품 판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신공영은 환기미술관과의 파트너쉽 이외에도 △그래피티 아티스트 'biNoo'와의 협업을 통한 아파트 외벽 그래피티 아트 도입 △서울미술협회 주관 '모던아트쇼' 후원 △건설안전 캐릭터 '안전모 Doo' 개발 등 문화예술 분야에서 선도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ESG경영 확대와 함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친 한신공영은 단순한 건축을 넘어 문화예술 분야와의 융합, 예술적 공간창조 등을 의미하는 '컬스트럭션'을 추구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앞, 아트 역시 입주민들이 문화예술 주체로서 일상에서 예술을 더욱 가까이 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예술을 짓고, 건축을 그린다는 브랜드 철학 아래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신공영은 오는 10월 경기도 평택과 양주에서 분양 체제에 돌입한다. 해당 견본주택은 고객들이 단순하게 아파트 분양을 위한 상담 공간이 아닌, 문화예술도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앞, 아트'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할 견본주택은 평택 브레인시티 공동7블록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총 991가구)'다. 이어 양주시 덕계동 '덕계역 한신더휴 포레스트(724가구)'에서도 문화예술과 건축을 접목한 새로운 시도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