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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24·아성다이소·롯데면세점·메이필드호텔 외

추민선 기자 기자  2024.09.26 14:4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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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24가 화장품 브랜드와 손잡고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편의점 채널에 맞는 차별화 화장품을 선보이기 위해 자연을 모티브로 한 뷰티 브랜드 '플루'와 손잡고 화장품 3종을 출시하게 됐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이번 상품은 △플루 시카부스터 에센스100(5개입) △플루 바디스크럽75ml △플루 클렌징폼75ml 등 3종이다.


'플루 시카부스터 에센스'는 최근 품절대란을 일으킨 '미세침(마이크로니들) 에센스'다. 미세한 바늘모양의 입자인 '스피큘(Spicule)'을 주성분으로 해, 미세침이 피부에 자극을 주어 유효성분의 빠른 흡수와 필링을 도와준다. 특히,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시카 엑소좀'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 필요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스킨부스터 역할을 하는 상품이다.

이마트24 단독으로 선보이는 플루 시카부스터 에센스100은 편의점 채널에 맞게 1.5ml용량의 개별 포장된 스틱형 제품 5개가 한 팩으로 구성됐다.

'플루 바디스크럽'은 캘리포니아산 호두나무 껍질 가루가 함유된 제품으로, 미세한 입자 크기를 활용해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는데 탁월하다. 또 사용 시 물에 닿으면 거품이 일어나는 타입으로, 바디스크럽 입문자라도 부담 없이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바디케어 제품이다.

플루 바디스크럽은 H&B스토어에서 바디스크럽 부문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상품으로, 역시 편의점 채널에 맞춰 75g 소용량으로 변경해 선보인다.

또한, '플루 클렌징폼'은 풍성한 거품으로 피부 자극은 줄이고, 세정력을 높여 말끔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병풀/자작나무수, 편백수, 대나무수가 함유돼 있어 피부 진정과 보습케어에 도움을 주며, 촉촉한 피부 케어를 위해 히알루론산 8종도 포함돼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 달간 플루 화장품 3종은 2+1 행사도 함께 진행하며, 고객들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픽업으로도 플루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다.

홈플러스가 10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9월27일부터 10월1일까지 '맛깔나는 황금연휴 5일간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황금연휴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연휴 대표 인기 먹거리를 엄선해 최적가로 선보이고, 고객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먹거리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맛깔나는 황금연휴 5일간 특가'에서는 연휴에 즐기기 좋은 가을 먹거리를 최대 반값에 제공한다. 8대 카드 결제 시 '12Brix 홍로사과(1.8kg)'와 '스테비아 대추방울토마토(500g)'는 모두 3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미국산 프라임 척아이롤(100g)'과 '보먹돼 삼겹살/목심(100g)'은 40% 할인해 팔고 '홈플식탁 한판닭강정(팩/900g이상)'은 1000원 혜택이 더해진다. 

'흰다리 새우(페루산, 중)/블랙타이거 새우(말레이시아산, 중)'는 둘 다 반값에 맛볼 수 있다. 또, 27~29일 단 3일간, 온 가족이 함께 먹기 좋은 추억의 맛 '당당 두마리옛날통닭(팩)'은 4000원 할인한다. 

26일부터 내달 2일까지 열리는 'AI 가격혁명'에서는 홈플러스 AI가 3만5000여개 상품 중 지금 꼭 필요한 상품만 골라 파격가로 선사한다. △10Brix 제주 하우스 밀감(1.2kg) △전점 4만팩 한정 '미국산 초이스 양념소불고기(600g)' △양파(1.7kg) △CJ 비비고 직화 참기름김(4.5g*12봉) △프리미엄 고시히카리(10kg) △100% 국내산 냉장 계육으로 만들어 맛있게 매운 '대짜 핫스파이시 후라이드치킨(1.2kg 내외)' △큼직한 실속두부(500g) △믈레코비타 멸균우유 오리지널/저지방(1L, 폴란드산) △동원 플러스 참치(135g*6입) △크리넥스 클린케어 아쿠아 네이처 화장지(30m*30롤) 등 먹거리부터 생필품까지 총망라했다.

동기간 고객 먹거리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다양한 매운맛 음식을 선보이는 '화끈 얼얼 페스타'에서는 '삼양 불닭볶음면(6종)'과 '삼양 붉닭소스(4종)'를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혜택에 제공하고(교차구매 가능), 용두동식 매콤함과 감칠맛이 일품인 '용두동 낙지/주꾸미 볶음'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40% 저렴한 가격에 내놓는다. 

칼로리는 물론, 가격 부담까지 낮춘 '제로(ZERO) 페스티벌'을 통해 대표 '저당/저칼로리 음료(10여종)'와 '맥널티 스테비아 단백질 라떼(2종)' '큐원 트루스위트 스테비아/알룰로스(380g/350g)'를 모두 1+1으로 제공한다.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다이소몰에서 '오늘은 Daiso-DAY 캠핑에 진심'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높은 인기로 구하기 어려웠던 '인기대란 캠핑템'의 재고를 확보해 26일 09시부터 판매하고, 쇼핑에 재미를 더해 줄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인기대란 캠핑템'은 높은 판매와 더불어 재입고 알림 신청도 많았던 상품 20종으로 구성했다. 먼저, 세트로 구매하면 더욱 활용도가 좋은 '감성캠핑 폴딩박스'와 '캠핑 폴딩박스 고무나무상판'을 준비했다. 접었다 펼 수 있어 휴대가 간편한 폴딩박스에 고무나무 상판을 올려주면 테이블이나 도마로 활용이 가능하다. 

내부에는 물품을 수납, 보관할 수 있고 적층도 가능해 캠핑 뿐 아니라 가정에서 물품 정리용으로도 사용하기 좋다. 야외에서 전기제품 사용 시 필수템인 '릴케이블'을 보관 및 휴대하기 좋은 '캠핑 릴케이블 가방'도 판매한다. 전기 관련 용품인 만큼 이물질에 노출되지 않는 게 중요한데, 측면에 지퍼가 있어 가방에 넣은 채로 코드를 꼽아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먼지가 쌓이지 않게 보관할 수도 있다. 

이 밖에, 접이식 구조로 간편하게 휴대해식수대를 만들 수 있는 '압축식 워터저그', 캠핑소품을 걸어두기 좋은 '인디언 행어', 감성캠핑을 완성시켜 줄 '스트링 LED 전구' 등 인기 아이템을 한데 모았다.

또한 솔캠(솔로 캠핑), 오토캠핑(자동차를 이용한 캠핑), 캠크닉(소풍하듯이 가볍게 즐기는 캠핑) 등 스타일에 따른 유용한 상품 추천, MD 추천템, 신상템과 같이 도움이 될 만한 콘텐츠도 준비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이소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이소몰에서 진행하는 'Daiso-DAY'는 높은 인기로 구하기 어려웠던 상품의 재고를 확보해 동시판매하는 행사로, 지난 8월 '살림 꿀템'을 시작으로, 뷰티용품에 이어 이번에 3번째로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이 지난 20일 서울 명동에 위치한 나우인명동에 '픽사'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팝업매장은 오는 12월10일까지 진행된다.

롯데면세점과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 및 디즈니코리아의 공식 라이센스 스토어인 스모어마켓과의 협업으로 기획된 이번 팝업에서는 '토이 스토리' '인사이드 아웃' '몬스터 주식회사' 등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속 인기 캐릭터 상품을 선보인다. 각종 포스터부터 인형, 메디힐의 '디즈니픽사 에디션' 마스크팩과 패드 등 1천여 종의 다채로운 캐릭터 상품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 팝업매장은 디즈니·픽사의 복슬복슬한 털뭉치 캐릭터를 테마로 꾸며졌다. '토이 스토리3'의 '랏소'와 '버터컵' '인사이드 아웃'의 '빙봉' 등 다양한 털뭉치 캐릭터들을 활용해 매장 디자인을 선보인다. 또한, 실물 크기의 피규어를 전시하는 등 매장 곳곳에 포토존과 휴게공간을 마련해 고객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아울러 팝업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나우인명동 방문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고 △캐릭터 파츠를 활용한 키링 만들기 등 고객 참여 행사를 선보인다. 

또한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페셜 리워드를 증정하고 △명동본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디즈니·픽사 캐릭터 상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나아가 오는 10월1일부터 12월10일까지 디즈니·픽사 캐릭터의 큐포스켓 전 상품을 30% 할인해 판매한다.

신세계면세점이 지난 25일 이탈리아 하이 주얼리 브랜드 다미아니(Damiani)를 명동 본점 8층에 선보였다.
 
이번 다미아니 입점은 신세계면세점의 럭셔리 포트폴리오 확장의 일환이다. 전 세계가 경제 불확실성으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하이 주얼리 시장은 활기를 띠고 있기 때문.  신세계면세점의 올해 8월 하이 주얼리 매출은 전년대비 약 50% 성장했다. 이번 다미아니 오픈은 웨딩 성수기와 겹쳐 매출 성장폭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미아니는 이탈리아 금세공 중심지인 발렌차(Valenza)에서 엔리코 다미아니(Enrico Grassi Damiani)의 뛰어난 세공 기술로 탄생한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다. 다미아니의 작품들은 주얼리계의 오스카라 불리는 다이아몬드 인터내셔널 어워드(DAMIANI INTERNATIONAL AWARDS)에서 18 회나 수상하며 전 세계에서 유일한 업적을 달성했다. 오랜 전통과 유니크한 디자인이 결합된 정교함이 특징이며, 하이엔드 주얼리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디테일까지 세심하게 수작업으로 완성된 주얼리는 다미아니의 장인 정신을 보여준다.
 
본점 다미아니 매장에서는 '벨 에포크 컬렉션(Belle Epoque Collection)' '벨 에포크 릴 컬렉션(Belle Epoque Reel Collection)' '마르게리타 컬렉션(Margherita Collection)' '미모사 컬렉션(Mimosa Collection)'을 선보인다.
 
먼저 '벨 에포크 컬렉션'은 기하학적 디자인과 다미아니 특유의 골드 컬러와 다이아몬드, 사파이어, 루비, 에메랄드 등 화려한 보석의 대비가 특징이다. 목걸이의 경우 체인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 '미모사 컬렉션'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미모사 꽃 형상을 정교하게 디자인해 세련되고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마르게리타 컬렉션'은 다이아몬드와 유색의 보석들로 이뤄진 데이지 꽃 모양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현대백화점이 뷰티의 계절 가을을 맞아 대형 뷰티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더현대 서울 등 4개 점포 '비클린' 매장에서 다양한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제1회 비클린 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비클린은 현대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클린뷰티 편집숍으로,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돼 있거나 동물실험 없이 제작된 화장품 등 지속가능성을 갖춘 뷰티 제품을 판매한다. 지난 2021년 더현대 서울에 1호 매장을 오픈하고 이후 판교점, 목동점, 중동점에 잇따라 매장을 열어 4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현대백화점이 엄선한 뷰티 브랜드 70여 개의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은 허블룸 '콤부차 비건 콜라겐 크림', 테일러센츠 '가든브리즈 화이트', 오센트 '에어퍼퓸' 등이다.

목동점 지하 2층에서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비클린 메가 팝업스토어도 진행한다. 메가 팝업스토어에서는 21개 브랜드의 팝업 행사가 동시에 진행되며, 무료 진단 서비스로 진행되는 피부 MBTI 검사 등 체험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게 수분크림·핸드워시 등 무료 샘플을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만원 상당의 랜덤 기프트(4종) 파우치를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이 가을 여행 시즌을 맞아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대표 캐릭터 '신라프렌즈'를 활용한 '골든 홀리데이(Golden Holi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은 신라프렌즈가 내국인뿐 아니라 외국인 MZ세대에게도 귀엽고 친숙한 캐릭터로 좋은 반응을 얻자, '신라프렌즈'를 전면에 내세워 가을철 여행객 겨냥 마케팅 활동에 나선 것이다.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에서는 '골든 홀리데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오는 10월21일까지 250달러 이상 구입한 내외국인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신라프렌즈 리유저블백'을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한정판으로 제작된 '신라프렌즈 리유저블백'은 신라프렌즈 캐릭터 중 가장 사랑받는 수달 캐릭터 '민티'를 전면에 내세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신라면세점은 '신라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다채로운 컬래버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등 MZ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7월 리빙 브랜드 '바디럽'과 협업해 제작한 '퓨어썸 여행용 미니 필터 샤워기 '신라프렌즈 에디션'은 한 달만에 준비한 수량이 모두 소진됐으며 '신라프렌즈' 키링과 에코백 등도 해외 박람회와 대학생 서포터즈에게 큰 인기를 모았다.

이 같은 '신라프렌즈'의 인기에 힘입어 신라면세점은 신라프렌즈 이모티콘을 제작하는 등 지속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레드페이스가 스타일과 아웃도어 기능을 모두 갖춘 여성용 재킷을 출시했다.

콘트라 액티브 샤인 우먼 재킷은 레드페이스만의 자체 개발 기능성 소재 '콘트라텍스 윈드 프로'를 적용해 산에서 불어오는 거친 바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방풍 기능이 특징이다. 

이는 특수 폴리우레탄에 멤브레인을 접착시켜 만든 기능성 소재로 가을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며, 산행 중 발생하는 땀과 열기를 빠르게 배출해 최적의 컨디션 유지를 도와준다. 재킷 후면부에는 별도의 통풍구를 더해 한낮의 뜨거운 햇볕 아래서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입체 패턴을 적용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편안한 움직임을 돕는다.

활용도 높은 스타일도 놓치지 않았다.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으로 체형 커버가 가능하고 클래식한 하프 핏을 적용해 일상에서도 캐주얼하게 입을 수 있다. 후드는 탈부착이 가능해 상황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입을 수 있다. 손목에는 소매길이 조절이 용이하도록 스트랩을 적용했다. 허리 조절이 가능한 스트링을 적용해 보다 슬림한 실루엣으로 연출할 수 있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해당 상품의 색상은 아이보리, 퍼플로 구성됐다.

ABC마트의 미국 프리미엄 부츠 브랜드 대너가 '2024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에 참여하며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

'2024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은 토크, 공연, 전시, 버스킹 등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 학문, 경영, 기술 등 각 분야의 독보적인 아이콘들을 만날 수 있는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이벤트다. 서울 이태원 일대에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열린다.

ABC마트의 대너는 기능성 워크 부츠를 선보이는 세계적인 부츠 브랜드로서 고객 접점을 넓히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최신 트렌드와 헤리티지를 담은 프리미엄 편집숍 '온더스팟(On the spot)' 한남점에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먼저 다빈치모텔 '팝업&스트리트 쿠폰' 소지 후 온더스팟 한남점에 방문하면 경품 이벤트 응모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 시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둘째 날인 28일 토요일에는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슈케어 전문 브랜드 '블랙샤인'과 협업해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레더 슈즈 무상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유중인 가죽 신발을 가져오면 1인당 3족까지 무료로 케어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나만의 컵받침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가죽 코스터 워크숍 with 대너'도 개최한다.

헤지스(HAZZYS)가 FW(가을겨울) 시즌 아우터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밝혔다.

시그니처 '아이코닉' 라인으로 국내외 정통 캐주얼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는 헤지스가 '클래식 아우터'로의 라인업 확대를 적극 추진한다. 이를 위해 현 시점 국내 남성 클래식 패션을 선도하는 주요 브랜드, 편집샵과의 연이은 콜라보로 각 브랜드의 장점을 극대화한 클래식한 아우터 컬렉션을 시리즈로 선보일 계획이다.

그 첫 번째 협업으로, 국내 남성 클래식 브랜드 '바스통(Bastong)'과 콜라보한 '클래식 아우터 컬렉션'이 오늘(26일) 출시된다. 2011년 런칭한 '바스통'은 설립 초기 '아우터'로 성장해 최근 다양한 품목으로 라인업을 확대하며 마니아 브랜드에서 대중성 있는 브랜드로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는 영국 정통 클래식 캐주얼의 강자와 국내 남성 클래식 강자가 만나 헤지스의 '클래식 아우터' 라인업 확대를 위해 성사 됐다. 두 브랜드의 콜라보로 탄생한 '클래식 아우터 컬렉션'은 FW 시즌을 대표하는 헌팅 재킷, M-1942 점프 재킷, 헤비다운 파카 등을 기반으로 과거의 헤리티지와 역사에서 모티브를 얻은 아이템 4종으로 구성됐다.


미국 공수 부대의 M-1942 점프 재킷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왁스드 M-1942자켓', 블라디보스톡을 상상하며 만든 강력한 보온성의 '헤비다운 파카', 큰 규모의 농장 등 모든 필드 환경에서 활동성 있게 입을 수 있는 '헌팅 반 자켓', 기존 헌팅 재킷에 보온성을 극대화한 '문 트위드 퀼팅 코트' 등 총 4가지 스타일이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더현대 서울 매장을 메인으로 헤지스 오프라인 일부 매장과 LF몰, 헤지스닷컴 등 온라인 스토어에서 한정으로 판매된다.

오는 10월에는 헤지스의 유스 라인 히스(HIS)에서 캐주얼 남성 편집숍 '하바티'와 콜라보한 헤비 아우터가 출시될 예정이다. 두 브랜드는 앞서 지난해 첫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두 브랜드의 콜라보로 탄생했던 '헤비 구스다운 점퍼'는 출시 한 달 만에 완판 됐고 구매자의 70~80%가 2030대로 MZ 고객 사이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은 덕분에, 올해에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라인업으로 또 한번의 협업이 성사됐다.

이어 오는 11월에는 밀리터리, 워크웨어 패션을 선호하는 남성들을 겨냥한 '밀리터리 아우터'를 출시할 계획이다.

골프웨어 브랜드 '러셀르노(Russeluno)'가 오는 10월 3일, 서울 성수동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2007년 일본 나고야 오와리에서 탄생한 러셀르노는 "GOLF 웨어 컨셉 180° 변화"를 모토로, 기존 골프웨어의 틀을 깨고 스트리트 패션의 감성을 골프 의류에 과감히 접목시켰다.

특히 멕시코 프로레슬링 '루차 리브레'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디자인의 'LUCHA' 헤드커버는 출시 직후부터 골프 애호가들 사이에서 컬트적 인기를 얻으며 브랜드의 상징이 되었다.

러셀르노는 25~55세의 스트릿 감성을 이해하는 남성과 여성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다. 특히 보통의 사람들과는 다른 것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다양한 골퍼들에게 어필하며, 골프장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즐겨 입을 수 있는 틈새 시장 의류 라인을 제공한다. 독특한 브랜드철학과 "고가 하이엔드 퀄리티"라는 전략으로 차별화된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2024년 러셀르노의 한국 진출은 최근 국내 골프 인구의 증가와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골프 문화의 확산, 그리고 스포츠웨어의 일상화 트렌드와 맞물려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브랜드 측은 'URBAN GOLF WEAR'라는 컨셉으로, 골프장과 일상에서 모두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하면서도 기능적인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러셀르노는 단순한 의류 판매를 넘어 GOLF x MUSIC, GOLF x ART, GOLF x TOY 등 다양한 문화적 요소를 골프와 융합하는 시도를 지속해왔다. 이러한 크로스오버 전략은 한국의 젊은 골퍼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시즌별 테마 컬렉션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5일 프랑스 패션 브랜드 '에이글(AIGLE)'의 국내 독점 판권 계약을 체결하고, 해외 브랜드 유통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

롯데홈쇼핑 영등포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강재준 채널본부장, 윤지환 상품개발부문장, '에이글'의 모기업인 MF브랜즈그룹 디디에르 모우(Didier Maus) 회장, 티에리 기베르(Thierry Guibert) 대표, 에이글 발레리 다시에르(Valerie Dassier)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약 11개월간 공을 들인 이번 계약을 통해 롯데홈쇼핑은 향후 최대 5년 간의 '에이글(AIGLE)'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했다. 

첫 론칭은 27일 잠실 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에서 팝업스토어를 통해 진행한다. 브랜드 탄생 171주년 기념으로 유명 아티스트 등과 협업해 한정 생산한 러버부츠 8종을 비롯해 80여종의 의류, 잡화를 선보인다. 향후 핫플레이스의 플래그십 스토어, 편집숍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171년 전통의 프랑스 브랜드 '에이글'은 라코스테, 간트 등 글로벌 브랜드를 소유한 MF브랜즈그룹의 기능성 캐주얼 브랜드이다. 프랑스 장인이 수작업으로 제작한 천연 고무부츠와 스타일리시한 의류로 유명하다. 2022년 파리 감성의 디자이너 브랜드 '에뛰드 스튜디오(Etudes Studio)'의 디자이너들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해 캐주얼 콘셉트로 리뉴얼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젊은 층으로부터 각광 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롯데홈쇼핑은 미래 먹거리 중 하나로 해외 패션 브랜드의 판권을 인수해 국내에 유통하는 수입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기존 홈쇼핑 판매를 목적으로 수입 또는 판권 계약과는 다른 형태로 지난해 전담조직 '글로벌소싱팀'을 신설하고 국내외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를 발굴해 사업권 계약을 하고 국내에 유통을 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프랑스 패션 시계 브랜드 '랩스(LAPS)'의 독점 판권을 확보해 단독으로 선보였다. 롯데홈쇼핑 자체 채널을 통한 론칭 방송에서 30분 만에 1700세트를 판매하는 등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으며, 패션 전문몰, 편집숍 등 외부 플랫폼으로 판매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9월26일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로 채워진 온라인 쇼룸을 런칭했다.

롯데온은 '디자이너 쇼룸(Designer Showroom)' 오픈을 기념해 9월26일부터 10월9일까지 2주간 축하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인기 디자이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행사 기간 중 활용할 수 있는 10%와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브랜드 자체 행사도 진행하기 때문에 쿠폰을 더하면 최대 40%대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본격적인 가을을 앞두고 고감도 디자이너 브랜드를 직접 체험해보기 좋은 기회다.

최근 가치 소비가 중시되면서 개인 취향을 공략하는 퀄리티 높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흥행이 이어지고 있다. 롯데온 역시 이런 추세에 발맞춰 디자이너 쇼룸을 오픈하게 됐다. 해당 코너는 각 디자이너 브랜드마다 쇼룸을 제공해 해당 공간을 방문한 고객이 각 브랜드 별 철학과 이번 시즌 컨셉을 보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구현됐다.  

대표 디자이너 브랜드 중 하나인 '틸아이다이(TILL I DIE)'의 경우, 의류 제조업을 10여년간 진행해온 경험으로 2019년 틸아이다이를 런칭했다. 2021년 브랜드 전반의 상품 리뉴얼을 거치며 고객군을 확대, 현재까지 가파른 성장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시즌별 베스트 아이템은 15~20차까지 리오더가 들어갈 만큼 소비자 호응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생산력도 강점이다. 이번에 오픈한 롯데온 쇼룸에서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랩 가디건과 니트류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디자이너 브랜드 '시야쥬(SIYAZU)'는 2020년에 런칭한 여성의류 브랜드다. 잔향(Sillage)의 프랑스식 발음으로, 시야쥬를 입었을 때 일상 어디에서든 시야쥬만의 향이 남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됐다. 시야쥬는 '도시여성의 사회적 역할을 지지한다'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게 트렌디하고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일상에서 쉽게 입을 수 있는 웨어러블한 룩을 추구한다. 시야쥬를 일명 '슬랙스 맛집'으로 유명하게 만든 '롱 와이드 슬랙스'는 제품 출시 이후 6만장 이상 판매된 이력이 있다. 누적 판매금액이 90억에 달하는 '덕 다운 크롭 패딩'과 '더블 위브 롱 와이드 슬랙스'는 매해 겨울마다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시야쥬의 시그니처 아이템이다.

한편 '시티브리즈(CITYBREEZE)' 브랜드 쇼룸에서는 누적판매 20만장 히트 상품인 '링클프리셔츠'를 롯데온 단독 컬러(페일블루)로 제작해 9월30일부터 42%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사선절개자켓(다크 카키)'은 33% 할인해 선보인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완연해진 가을 날씨에 오는 10월 3일까지 '포스티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부쩍 선선해진 날씨에 고객들의 가을 패션 아이템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 포스티에 따르면 지난 2주간(9/11~9/24) 대표적인 가을 아이템인 '니트'와 '부츠' 거래액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0%, 120% 늘었다. 또한 아침·저녁 큰 일교차에 활용하기 좋은 '카디건'도 각각 60% 늘었다.

이 같은 수요를 반영해 포스티는 가을맞이 프로모션 '포스티 페스타'를 열고, 패션·잡화 상품을 최대 95% 할인 판매한다. 행사는 황금연휴를 앞둔 9월26일부터 30일까지 1차, 10월1일부터 3일까지 2차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포스티 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0% 장바구니 쿠폰과 중복 사용 가능한 5% 추가 쿠폰을 제공하며, 10월1일에는 선착순 1000명 한정 30% 쿠폰도 준다. 또한, 행사 기간 포스티 첫 구매 고객에게는 캐시미어 100% 니트와 경량 패딩 구매 시 쓸 수 있는 50% 쿠폰을 제공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매일 3가지 미션을 달성하면 포스티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500마일리지를 증정한다. 행사 기간 매일 참여할 경우 최대 5000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포스티는 이번 행사를 통해 누구나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는 행운드림 래플 이벤트도 첫 선을 보인다. 루이비통 알마BB 가방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10월 2일 정오 12시부터 8일 자정까지 응모할 수 있다.

할인 코너도 다채롭다. 24시간 포스티 단독 할인되는 상품을 매일 공개하는 △오늘의 최저가 도전과 균일가부터 시작되는 할인 상품을 모은 △가격대 별 균일가, 가을 라운딩을 위한 인기 골프웨어 큐레이션 △골프웨어 추천 코너가 있다. 또한 △릴레이 세일 코너에서는 '니트웨어' '골프웨어' '슈즈/잡화' '가을 모임룩' 등 가을·겨울 시즌 주요 쇼핑 키워드의 상품을 각각 2일 동안 타임 특가로 선보인다.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상품 전문 채널인 케이베뉴(K-Venue)를 통해 국내 뷰티 브랜드 전문관 '뷰티탭(Beauty Tab)'을 26일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이번 뷰티탭 론칭을 통해 합리적인 쇼핑을 추구하는 국내 뷰티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뷰티 큐레이션을 제공하며, 다양한 국내 뷰티 브랜드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

뷰티탭에서는 스킨케어부터 이너뷰티까지 손쉽게 원하는 제품을 비교할 수 있도록 돕는 '카테고리 탭'이 새롭게 개설되었으며, 매주 새로운 인기상품 및 특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인기 브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뷰티 브랜드 존과 시즌별 오픈런 특가 및 단독 타임 딜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이번 뷰티탭 론칭을 통해 국내 뷰티 브랜드 노출을 확대하는 한편, 연말 주요 쇼핑 이벤트인 광군절과 블랙프라이데이 등 더욱 다양하고 흥미로운 뷰티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해소비자에게 쇼핑의 즐거움과 가격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어때가 울산광역시와 함께 '2024 울산 공업 축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울산 공업 축제는 다음 달 10일부터 13일까지 열리며, 공업 도시 울산을 즐길 수 있도록 퍼레이드, 드론쇼, 미래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여기어때는 다음 달 1일까지 울산 공업 축제 방문객을 위해 울산 지역 숙소 3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 사용 기간은 발급 기간과 동일하며, 체크인 기간은 내달 31일까지다. 쿠폰은 호텔, 펜션, 홈&빌라 상품 이용 시 적용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울산 공업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소개하고 맥주와 굿즈 등을 선물한다. 맥주는 여기어때 숙소 예약 내역 인증 시 울산 '트레비어' 맥주 두 캔을 선착순 무료 제공하며,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 또는 '롯데호텔 울산' 로비에 위치한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인증하면 울산 공식 캐릭터인 '해울이' 키링을 선착순 300팀에게 증정한다. 두 가지 경품 모두 울산 공업 축제 태화강국가정원 둔치 일원 '고래트로' 행사장 내 '우정수퍼마켓' 부스에서 수령할 수 있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이하 메이필드호텔)이 10월 첫째 주 황금연휴를 맞아 '어텀 리프레시(Autumn Refresh)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무덥고 길었던 여름을 보내고 기다렸던 가을을 맞이해, 지친 몸과 마음에 재충전의 시간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메이필드호텔 어텀 리프레시 패키지는 체크인 이후 오후와 체크아웃 전 오전 중 진행되는 리프레시 액티비티 프로그램 중 최대 3가지 선택해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후 프로그램으로는 음악과 함께 의자를 활용한 바른 몸만들기 운동인 '음악 밸런스 체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태권 댄스', 한글의 아름다움을 체험하고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캘리그래피' 등이 있으며 오전 프로그램에는 요가와 싱잉볼로 잠들었던 몸과 마음을 깨우는 '선라이즈 요가', 근육 이완과 관절 사용법을 익히며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풀앤푸쉬 바른 몸 케어'가 준비됐다.


메이필드호텔은 3만2000여 평에 달하는 드넓은 부지 위에 130여 종의 수목과 70여 종의 꽃들, 3km의 자연 산책로가 어우러져 있어 도심 속 자연의 향유가 가능한 자연친화적 호텔이다. 특히 이번 패키지는 너른 잔디밭과 유러피안 스타일의 호텔 본관이 눈앞에 펼쳐지는 '소나무정원'과 원추형 소나무들이 공간을 원형으로 둘러 신비로운 공간에 온 듯한 특별함을 선사하는 '엔젤스링'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됨에 따라, 자연과 함께하는 온전한 휴식과 여유로움을 경험하고 건강과 활력을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어텀 리프레시 패키지는 9월25일부터 10월3일까지 판매되며, 투숙 기간은 10월3일과 4일이다. 객실 1박, 리프레시 액티비티 참여, 성인 2인 조식 뷔페, 수영장 및 체련장 무료 이용, 사우나 40% 할인과 GBH 핸드크림까지 포함돼 있다. 

이와 함께 메이필드호텔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여유로움을 제공하기 위해 10월3일과 4일 오후 5시부터, 90분간 로비 라운지 로얄마일에서 '골든아워' 맥주 프로모션과 '공&디제잉 사운드 배스' 공연을 진행한다. DJ의 신나는 하우스 뮤직과 힐링 사운드 배스가 어우러지는 이 시간에는 선선한 가을 날씨 속에서 저녁노을을 바라보며 유기농 수제 맥주 리덴버거와 함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로얄마일 '골든아워' 맥주 프로모션은 리덴버거 맥주와 수제버거, 소시지 플레이트 등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