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함안군 '2024 찾아가는 대학교 채용박람회' 개최

18개 기업, 330명 학생 박람회 참여…직무 멘토링, 국민취업지원제도 홍보

강경우 기자 기자  2024.09.26 13:13: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함안군은 24~25일 경남대학교와 경상국립대학교에서 각각 '2024 찾아가는 대학교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경남대학교에서는 △㈜옥산IMT △㈜오르비텍 △㈜코만3공장 △㈜성신RST △동해기계㈜ △태림포장㈜ △주식회사 케이씨피 △영화금속㈜ 함안공장 △㈜쎄노텍 (현장면접) △한국중부발전㈜ △㈜한국특강까지 총 11개 우수기업이 참여했으며, 마산고용센터 등 유관기관과 이력서 무료촬영 및 퍼스널 컬러 진단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이어 경상국립대학교에서는 △코오롱스페이스웍스 △㈜옥산IMT △㈜오르비텍 △㈜성신RST △주식회사 케이씨피(현장면접) △한국중부발전㈜ △함안지방공사까지 총 7개의 우수 기업이 참여했으며, 해당 대학교의 '2024학년도 진로‧취업 특별주간'과 연계해 직무 멘토링,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홍보와 4컷사진, 취업타로 등의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각 대학교 일자리플러스센터와 함안군의 공동 주관으로 지역거점 대학교에 직접 찾아가 학생들과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함안군의 우수 기업을 홍보하고 구직 활동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24일에는 약 80명, 25일에는 약 250명에 가까운 학생들이 함안군 박람회에 참여했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함안 지역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기업들에는 우수한 지역 인재를 알릴 기회를 가지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