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 뭐 먹지] 이마트·현대그린푸드·네스프레소 외

추민선 기자 기자  2024.09.26 11:22: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9월2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이마트가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이벤트 '다빈치모텔'에 참여해 즉석조리코너 '키친델리'의 이색 팝업 스토어를 연다.

이마트는 9월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이태원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 1층에 팝업 스토어를 열고, 다빈치모텔을 찾는 2030 고객에게 자사의 인기 델리 상품과 신상품을 색다른 방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은 1년에 한 번 진행되는 행사로, 유명 아티스트들의 토크쇼와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식음료·뷰티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즐길 수 있는 문화 융복합 이벤트다.


이마트 팝업 스토어는 1920년대 뉴욕의 '오토매트(자동판매기)' 식당을 연상케 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기하학적 패턴과 화려한 색채를 특징으로 하는 '아르데코' 디자인 양식을 활용해 방문객들로 해금 당대의 럭셔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이곳에서 이마트는 '어메이징 완벽치킨' '뉴 순살 양념닭강정' '빌리앤젤홈카페 크레이프 케이크' 등 기존 인기 델리 상품을 비롯해 26일 새롭게 출시한 '어메이징 더블더블 버거' '어메이징 허니윙봉' 등 신상 델리를 방문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다빈치모텔 티켓을 소지한 방문객들은 럭키박스 뽑기 프로그램에 참여해 이마트 델리 상품 시식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럭키박스 뽑기에서 골든티켓에 당첨된 고객에게는 '닭강정 키링' '윙봉 머리핀' '햄버거 마그넷' 등 음식 모양의 스페셜 굿즈까지 선물한다.

또한 오후 시간대에는 이마트에서 완판 행진 중인 '어메이징 완벽 치킨'을 맛볼 수 있는 '치킨 어택' 게릴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밖에도 미국 일간지 '뉴욕 타임스' 지면을 연상케하는 프레임으로 사진을 찍고 인화할 수 있는 '포토부스'를 운영해 즐길거리를 한층 더했다.

아워홈은 다음달 13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몰에서 '구씨반가 청잎김치'의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 그랑프리를 기념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시알 파리 2024 간편식 혁신 제품 부문(Ready Meals/Catering Award)에서 최우수 혁신 제품(The most innovative product)에 선정됐다. 이번 시알 파리 2024에 참가하는 국내 기업 중에서 최우수 혁신 제품에 선정된 기업은 아워홈이 유일하다. 자원 선순환과 재료 독창성, 맛품질, 영양성 측면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워홈은 이번 최우수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 아워홈몰에서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10월 13일까지 구씨반가 프리미엄 김치 제품을 최대 39% 할인가에 판매한다. △청잎김치 △총각김치 △갈치김치 △갈치석박지 등을 한정수량 특가에 판매한다.

‘청잎김치'는 국내산 배추, 고춧가루를 사용했으며 배추 청잎에 한 장씩 켜켜이 양념을 바른 후 직접 말아 담은 푸드 업사이클링 프리미엄 김치다. 청잎이 가진 풍부한 영양 성분을 새롭게 재해석했다. 저온 숙성으로 충분히 익힌 후 제공해 아삭한 식감과 깊은 감칠맛이 특징이다.

'총각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정갈하게 담은 양반가 김치를 구현했다. 제철 총각무를 엄선해 손수 담근 김치로, 탄력 있는 식감과 달고 시원한 맛을 더했다. 속이 꽉 찬 총각무와 무청을 자르지 않고 그대로 담아 끝까지 아삭하게 즐길 수 있다. '갈치김치'는 제주산 갈치를 넣어 깊고 시원한 맛을 극대화한 별미 김치다. 잘 절여진 배추에 갈치를 뼈째 썰어 넣고 양념에 버무린 후 최적의 기간 동안 숙성해 시원한 감칠맛과 깊은 풍미를 완성했다.

현대그린푸드가 70대 이상 고령층을 겨냥한 케어푸드 식단을 선보인다. 고령인구(65세 이상)가 늘어나고 있는 데다, 코로나 이후 멀리 사는 부모의 식사를 자녀가 챙기는 '언택트 효도' 문화도 자리잡고 있어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요양시설 등을 대상으로 한 실증연구와 정부기관·대형병원과의 공동 연구를 거쳐 개발한 케어푸드 식단 '그리팅 웰스'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그리팅 웰스는 지난 2022년 내놓은 육류 위주의 부드러운 반찬 제품 '소프트 프로틴'에 국·채소 등을 더해 균형 잡힌 한 끼 식사가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시킨 것으로, 고객이 간편식 완제품을 직접 주문해 정기배송 방식으로 받아보는 B2C용(42종)과 요양시설 등에 반조리 형태로 공급되는 B2B용(112종)으로 구성된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020년 국내 최초로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 론칭 이후, 단백질·저당·저칼로리 식단과 질환자를 위한 전문 식단 등 다양한 케어푸드를 운영 중이다.

그리팅 웰스는 현대그린푸드의 식단 구성 노하우와 케어푸드 제조 역량을 살려, 고령층이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편리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게 특징이다. 우선, 고령층이 놓치기 쉬운 단백질 보충을 위해 육류·생선 등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식재료를 주로 사용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A 등 고령자에게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 섭취를 위해 해조류와 당근 등의 사용을 늘렸다. 여기에 치아가 약한 고령층이 육류를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음식의 형태는 유지하면서 식감은 부드럽게 조리하는 '연화(軟化)기술'도 적용했다.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이 10월1일부터 9일까지 9일 간 온·오프라인에서 '2024 도드람 페스타'를 개최하고, 성수 캔돈 팝업스토어와 경품 행사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10월을 뜨겁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2024 도드람 페스타'는 도드람 창립 34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행사로, 오랜 시간 도드람을 응원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페스타는 고객들에게 도드람을 '직접 보고, 듣고, 고유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도드람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최고 품질의 도드람한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캔돈 등 인기 제품들로 구성된 특별 패키지를 특가로 제공한다.

이번 페스타는 혜택뿐만 아니라, 도드람이 실천하는 '착한 소비'도 함께 할 수 있다. SNS 인증샷 업로드를 통한 기부 적립과 온라인 할인행사 판매 수익의 일부는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으로 조성될 예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경영을 실천해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취지다.

경품 행사도 놓칠 수 없다. 행사 기간 동안 도드람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도드람 제품 3만 원 이상 구매하고, 11일까지 도드람 페스타 사이트에 구매 인증을 하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 11, 발뮤다 더 토스터, 마샬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도드람 캔돈 등 인기 아이템들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오프라인에서는 요즘 가장 핫한 성수동의 'XYZ Seoul' 2층에서 한돈자조금 한돈데이와 연계한 특별한 캔돈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Falling in CANPING'이라는 슬로건 하에 도드람의 인기 제품 캔돈을 중심으로, 캠핑과 힐링을 테마로 한 감각적인 공간이 준비된다. 특히,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체험과 즐길 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창립 기념일인 10월9일에는 미식회 'THE짙은 데이'와 방문고객 대상 캔돈 신제품의 특별 할인 등이 예정돼 있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과 협업을 통해 오는 27일부터 특별 프로모션 팩을 한정 운영한다.
 
쿠키런: 킹덤은 누적 사용자 6500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게임으로 롯데리아는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쿠키런: 킹덤과의 협업을 통해 롯데리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쿠키런 프로모션 팩 세트'를 기획했다.
 
오는 10월26일까지 구매 가능한 '쿠키런 프로모션 팩 세트'는 달콤한 소스와 두 장의 패티로 든든함을 자랑하는 △더블데리버거와 인기 디저트 메뉴 △치즈스틱과 △양념감자 △콜라와 함께 △쿠키런 카드 게임 프로모션 카드 1장, 게임을 통해 사용 가능한 △쿠키런 스페셜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
 
특히, 총 5종의 프로모션 카드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인 '쿠키런 카드 게임'의 정규 상품과 차별을 주기 위해 기존 일반 카드보다 화려한 일러스트와 홀로그램 사양의 카드로 제작되었으며, 캐릭터들이 롯데리아 매장에서 일상 생활을 즐기는 모습을 담아 협업 상품의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롯데리아는 이번 쿠키런 프로모션 팩을 통해 5명 한정 1돈 상당의 순금카드 당첨권을 제공하는 행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SPC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장애인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기술 교육 프로그램 '행복한 스무디 교실'을 진행했다.

2014년부터 시작된‘행복한 스무디 교실'은 바리스타의 꿈을 가진 장애인 교육생들의 전문성 함양 및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SPC 소속 전문 강사진이 장애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커피 이론 교육과 다양한 음료 제조 실습을 제공하는 기술 교육 사회공헌활동으로, 현재까지 총 88명의 취약계층 바리스타 교육생을 배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초구립 양재종합사회복지관 내 '희망드림카페' 소속의 장애인 바리스타 6명이 참여해 스트로베리와일드스무디, 블루베리바나나주스 등 잠바주스 인기 메뉴 제조 실습을 진행하고, 교육 이후에는 잠바주스 굿즈를 선물했다.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커피 머신 '버츄오 팝(Vertuo Pop)'의 새로운 색상으로 '캔디 핑크' 컬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버츄오 팝은 콤팩트한 사이즈와 감각적인 색감으로 최상의 커피 경험을 제공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네스프레소의 커피 머신이다. 기존 컬러로는 '망고 옐로우' '아쿠아 민트' '스파이시 레드' '퍼시픽 블루' '코코넛 화이트' '시크 블랙' 등이 있으며, 이번 '캔디 핑크' 컬러를 추가하며 총 7개의 다채로운 컬러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버츄오 팝 캔디 핑크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솜사탕이 떠오르는 파스텔톤의 핑크색이 특징이다. 기분 좋은 발랄한 색감은 컬러테리어(컬러+인테리어) 아이템으로 활용해 한층 더 화사하고 생동감 넘치는 홈카페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로맨틱한 기념일에 연인에게 선물하거나 집들이, 신혼부부 선물로도 제격이다. 제품은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와 전국 부티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팝 캔디 핑크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있다. 최근 인기 웹예능 '살롱드립2' 김고은, 노상현 편에 등장했는데, 네스프레소 앰배서더로도 활동하고 있는 김고은은 영화 '대도시의 사랑법'과 잘 어울리는 커피 머신이라며 소개했다. 출연진들은 버츄오 팝 캔디 핑크로 추출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라테를 마시며 달콤한 케미를 선보였다.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이 26일부터 가을을 맞아 피스타치오 신메뉴 5종을 출시한다. 올해 선보이는 피스타치오 메뉴들은 고소한 견과류 풍미를 더욱 잘 살려내고, 라즈베리를 곁들여 상큼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피스타치오의 고소함이 살아있는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피스타치오 베이스에 오트 밀크를 더해 고소하면서도 진한 맛이 느껴지는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카페 오트, 라즈베리와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을 부드럽게 블렌딩한 △피스타치오 라즈베리 쉐이크, 아이스크림 위에 라즈베리 퓨레와 피스타치오 분태를 토핑해 즐기는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디저트컵, 고소한 피스타치오 크림과 상큼한 라즈베리 쨈의 맛이 조화로운 △피스타치오 라즈베리 케이크까지 5종으로 구성되었다. 

생활맥주가 맥주의 계절을 맞이해 26일부터 생활맥주표 '옥토버페스트'를 개최한다. 옥토버페스트는 매년 9월 말 독일 뮌헨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맥주 축제다.

생활맥주에서 진행하는 '옥토버페스트'는 9월26일부터 10월10일까지 보름간 전 직영 매장에서 진행된다. 독일 현지에 가지 못해도 생활맥주에서 다양한 수제 맥주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수제 맥주 10잔을 마신 고객에게 2만원 페이백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하나의 포인트로는 생활맥주 최초로 선보이는 저알콜 맥주다.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벨기에식 밀맥주인 윗비어 스타일의 '생활위트' 와 '헤이지 페일에일인 '노이어' 를 1.5도의 저알콜 버전으로 출시해, 맥주를 잘 못 마시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다양한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저알콜 맥주는 옥토버페스트 기간인 10월2일부터 직영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9월26일부터 카카오 톡학생증으로 재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인증을 진행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에게 지정된 기간별로 제조 음료 할인 등 월 최대 2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톡학생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학생 신분 증명 서비스로, 제휴를 맺은 400여 개 대학교 또는 대학원 학적이 있는 재학생 및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톡학생증은 최근 누적 발급인원 100만 명을 넘어섰을 정도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증명 방식으로 활발히 이용되고 있다.

'Hello, Student!' 이용자들에게는 1년 간 다양한 전용 혜택이 주어진다. 먼저 스타벅스 앱을 통해 연계된 대학생 인증 완료 시 스타벅스 학생 카드(Hello,Student!)가 스타벅스 계정으로 발급되며 발급 즉시 최초 1회에 한해 자몽허니블랙티, 자바 칩 프라푸치노, 쿨 라임 피지오 등 3종의 음료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 2매가 제공된다.

또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이후 제조 음료 주문 시 톨 사이즈 30% 할인 쿠폰과 함께 매월 1일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 톨 사이즈 구매 시 벤티 사이즈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쿠폰 2매가 발급된다.

스타벅스의 Gen-Z 타겟 혜택 제공 프로그램은 스타벅스가 올 초 모집한 대학생 서포터즈 '스타터즈'의 목소리를 반영한 것으로, 지난 6개월간 '스타터즈'와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젊은 세대들을 위한 맞춤형 혜택을 준비했다.


스타벅스는 올해 1월 국내외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스타터즈' 모집을 진행했다. 총 2800여 명이 넘는 대학생들이 참가 신청을 하며 70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나타낸 가운데, 스타벅스는 콘텐츠 기획력 및 추진력, 스타벅스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 및 관심도, 대외활동 및 성과 등의 여러 단계의 심사를 통해 40인의 '스타터즈' 1기를 최종 선발한 바 있다.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화로·솥밥 반상 브랜드 '본우리반상'이 가을∙겨울 시즌 맞이 신메뉴 2종을 출시하고, 로드샵 상권 본격 진출을 기념해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전국에 동시 출시되는 신메뉴 2종은 △항정살 솥밥 반상 △오리주물럭 화로 반상이다. 본우리반상은 선선해지는 가을 날씨에 한국적인 매운맛으로 입맛을 돋우고 속도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정성 가득 한 끼 메뉴를 준비했다.

'항정살 솥밥 반상'은 매콤한 간장 소스를 발라 구워 낸 쫄깃하고 부드러운 항정살을 솥밥에 담은 메뉴다. 다양한 재료를 한 그릇에 담아 먹는 솥밥 트렌드에 따라 인기 식재료를 담아낸 솥밥 메뉴를 출시했다. '오리주물럭 화로 반상'은 오리고기를 감칠맛 넘치는 고추장으로 버무려, 구운 마늘과 함께 볶은 쫄깃한 육질의 영양 가득 메뉴다.

아울러, 본우리반상은 9월27일 로드샵인 '김포풍무점'의 오픈을 기념해 해당 매장 한정 수라상 정식 2종 메뉴를 선보인다. 본우리반상은 기존 오피스, 병원, 쇼핑센터와 같은 특수상권 중심에서 로드샵으로 점포 형태를 확대함으로써 본격적인 가맹점 확장에 시동을 걸겠다는 방침이다.

김포풍무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한정 메뉴는 '버섯영양 솥밥과 항정수육 수라상', '버섯영양 솥밥과 모둠전 수라상' 2종이다. 2인이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한상 차림 메뉴로, 가족 혹은 단체 방문 고객이 많은 로드샵 매장의 특성을 반영해 기획됐다. 한정 메뉴는 버섯영양 솥밥, 되비지찌개, 닭가슴살 냉채샐러드를 기본 구성으로, '버섯영양 솥밥과 항정수육 수라상'은 항정수육과 더덕구이가 제공되며 '버섯영양 솥밥과 모둠전 수라상'은 5종의 모둠전(오색전, 김치전, 깻잎전, 녹두전, 땡초부추전)을 함께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