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최민호 세종시장 대전시청 직원 대상 '풍요로운 삶, 품격 있는 세종' 주제로 특강

오영태 기자 기자  2024.09.26 10:54: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최민호 세종시장은 26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직원 600여 명을 대상으로 '풍요로운 삶, 품격 있는 세종'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 8월 이장우 대전시장이 세종시청을 방문한 이후 약 1개월 만에 진행된 것으로, 충청권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 있다.

특강에서 최 시장은 현재 대한민국의 위상과 위기를 종합적으로 고찰하며, 우리 사회에 필요한 바람직한 인재상과 세종시의 미래 비전, 개인적인 철학과 소신 등을 소개했다.


특히, 공직자 출신인 최 시장은 후배 공무원들에게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정의, 정확, 정직, 즉 삼정(三正)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현재 대한민국 상황을 정확히 표현하는 단어는 피크 코리아(PEAK KOREA)"라며, "과거 우리나라가 국가적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던 중요한 역량 중 하나가 공직자였고, 후배 공무원들이 창조와 도전 정신으로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강 이후 최 시장은 이장우 대전시장과 함께 '2024 대전·충청권 일자리페스티벌'에 참석, 관내 기업 부스를 방문하며 채용 담당자와 구직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