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당진시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성료

300여 명의 사회복지 종사자 참석, 헌신과 교류의 장 마련

오영태 기자 기자  2024.09.26 09:32: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지난 25일 당진문예의전당 야외공연장에서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회복지의 날은 국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 종사자의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국가기념일로, 이번 행사 역시 지역사회 복지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였다.

행사는 당진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성환, 민간위원장 김향곤)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당진시의 사회복지기관, 시설 및 법인에서 일하는 300여 명의 종사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공식 행사는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기념사 △플래시몹 퍼포먼스 △화합과 소통의 시간으로 이어졌으며, 종사자들이 서로의 헌신과 노고를 인정하고 교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기념사에서 "사회적 약자를 돕고 우리 지역의 다양한 문제 해결에 힘쓰는 모든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사회복지 현장이 더욱 나은 환경에서 발전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종사자들 간의 결속을 다지고, 그들의 헌신을 격려하는 기회로서 지역 사회복지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