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동군 'K-BATTERY SHOW 2024 박람회' 참가…국내외 투자유치 총력

국내·외 260개사 참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 적극 홍보…갈사·대송산업단지 소개

강경우 기자 기자  2024.09.25 16:57: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동군이 25일부터 27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K-BATTERY SHOW 2024 박람회'에 참가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 홍보에 나선다.

이번 박람회는 (주)한국이앤엑스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KOTRA,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등이 후원하는 이차전지 전문 박람회다.

올해는 국내·외 260개사(550 부스)가 참여하며, 현대이엔지, 에너진, 한국미스미를 비롯한 이차전지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들이 대거 참가한다. 특히 H2MEET 수소 전시회와 동시에 진행돼 두 미래산업의 현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군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외 배터리 관련 기업들에 갈사·대송산업단지를 소개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등 기업 투자유치 활성화와 업계 동향 파악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하동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이차전지 산업관련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를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하동지구 홍보와 기업유치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