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골프홀릭] 엑스골프·하비코리아·위메이드·르꼬끄 외

김경태 기자 기자  2024.09.25 16:01:3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엑스골프(대표 조성준)가 가을을 맞아 단풍따라 떠나는 가을맞이 골프패키지를 선보였다. 국내에서 단풍구경 및 골프라운드를 즐기기 위한 장소로는 많은 장소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주목 받고 있는 곳이 무주덕유산리조트 골프 패키지다. 무주덕유산CC에서는 18·36홀 패키지 진행 시 조식 또는 석식을 이용할 수 있으며, 18홀 패키지는 숙박과 석식 또는 조식 중 선택, 36홀 패키지는 숙박·석식·조식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또 유럽에 온 듯 한 품격 넘치는 티롤호텔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리조트형 가족호텔 중 선택도 가능해 골퍼들에게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무주덕유산CC의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은 수많은 자랑거리 중 하나로 석식의 경우 유럽풍의 티롤 레스토랑 또는 한식을 즐길 수 있는 만선한식당 중 선택 가능할뿐 아니라 라운드 전 조식의 경우 무주덕유산 클럽하우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하비코리아(때표 이광찬)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KLPGA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의 공식 연습일인 25일 'KLPGA 명장면을 스포츠카드로' 행사를 진행하며 선수들과 관계자들을 응원하기 위한 커피 및 간식차를 제공했다. 

이번 케이터링 이벤트는 선수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선수들은 경기에 앞서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며 KLPGA 트레이딩 카드와 관련된 다양한 홍보물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 하비코리아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KLPGA 선수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하며, KLPGA 스포츠 트레이딩 카드 출시가 단순한 상품이 아닌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닐 수 있고, 그들의 경기력과 열정을 더욱 많은 팬들과 공유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될 것임을 실감했다.


위메이드(112040, 대표 박관호)가 오는 11월16~17일 이틀간 부산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리는 '위믹스 챔피언십 2024'의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 KLPGA투어 정규 대회가 끝난 직후 열리는 '위믹스 챔피언십 2024'는 위믹스 포인트 랭킹 상위 24명의 최정예 선수들이 참가해 올 시즌 최고의 챔피언을 가릴 예정이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4' 티켓의 사전 판매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소셜 플랫폼인 '위퍼블릭'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며, 오는 10월20일까지 진행되는 얼리버드 기간에는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대회 티켓은 두 가지 등급으로 구분되며 △클럽하우스 주차권 및 코스 내 VIP 관람 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위믹스 스위트' 티켓과 △갤러리플라자 커피 쿠폰이 포함된 '그라운드' 티켓으로 구성돼 있다.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골프가 2024 가을 시즌을 맞이해 '플레이 그린' 캠페인 전개와 함께 2024 가을 신상품을 출시했다. '플레이 그린' 캠페인은 '필드 위, 가장 빛나는 순간' 슬로건 아래, 역대급 폭염을 지난 후에 맞이하는 가을 골프에 대한 설렘을 담았다. 화창한 가을 날씨와 싱그러운 필드 감성을 컨셉으로 생동감 있는 컬러와 스트라이프, 그래픽 패턴을 적극 활용했고, TPO에 따라 다목적으로 착용할 수 있는 실용적 스타일을 제안한다. 

또 캠페인 기념 계절감을 반영해 일교차 심한 간절기에 입기 좋은 아이템과 보온성·기능성을 갖춘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라운드에서의 활동성을 보장하는 아이템 위주로 구성된 기획전도 마련됐다. 한편 '플레이 그린' 기획전의 주력 제품은 폴리 레이온 원사를 사용해 착용감이 부드럽고, 탄탄한 니트 조직감이 고급스러운 실루엣을 완성한 '르 탠다드 스웨터'다. 

스마트스코어가 골프 레슨을 고민 중인 골퍼들을 위해 프로가 직접 제안하는 1:1 맞춤형 스마트레슨 서비스를 선보인다. 맞춤 레슨 제안을 받고자 하는 회원들은 스마트스코어 앱 내 맞춤 레슨 페이지에서 △1:1 레슨 △필드레슨 △그룹레슨 중 원하는 오프라인 레슨 형태를 선택하고, △레슨 목적 △선호하는 장소와 일정 △원하는 레슨 항목 등 세부 조건을 입력하면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다. 한편 이번 맞춤 레슨 서비스 출시로 골퍼들은 연습장에 직접 전화하거나 발품을 팔지 않고도 스마트레슨에 등록된 약 300명의 프로들에게 맞춤형 레슨 제안을 받아볼 수 있게 됐다.


골프존(215000, 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라운드 전 코스 선택에 도움되는 다양한 정보를 담은 '2024 펀데이터' 포스터를 공개하고 전국 골프존 매장에 제공하고 있다. 펀데이터는 골프존 유저들이 라운드 한 국내외 및 가상 스크린골프 코스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코스 정보를 담아 완성된 것으로, 올해는 골프존 시뮬레이터가 설치된 전국 스크린골프 매장에서 1월부터 6월까지 집계된 골프존 유저 라운드 데이터를 기준으로 집계했다. 

2024 펀데이터는 △인기프로가 선택한 추천코스 △지역별 유저 인기코스 △동반자 유형 별 플레이 추천코스 △코스 특징에 따른 플레이 추천 코스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코스까지 총 5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한편 골프존은 지속해서 신규 코스 업데이트와 함께 국내외 많은 골프 코스들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부터는 매해 재미있고 특색있는 주제의 코스 정보를 담은 펀데이터를 제공하는 한편 골퍼들의 라운드 코스 선택에 참고할 수 있는 유저 별 맞춤 코스 선택 꿀팁을 전해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최초 민간기업 후원 골프대회였던 '오란씨 오픈'이 모두의 채리티 골프대회 '더채리티클래식 2024'로 50년 만에 재탄생한다. 2024시즌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더채리티클래식 2024(총상금 10억 원, 우승상금 2억 원)'가 오는 10월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강원 양양군 소재 설해원 더레전드 코스에서 개최된다. 

박상현(41·동아제약)을 비롯 총 120명의 KPGA 대표 선수가 출전해 초대 챔피언 자리를 두고 명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2024년 새 출발을 알리는 '더채리티클래식 2024'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정도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동시에 국내남자프로골프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대회명에 기업명이 포함되지 않고 기부의 의미를 가진 '채리티' 명칭이 포함된 것도 사회 공헌에 진심을 다하겠다는 주최사의 의지가 담겨있기 때문이다. 주최 측은 '모두의 채리티'라는 슬로건과 함께 주최사를 비롯해 △선수 △협회 △골프장 △갤러리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혁신적인 채리티 대회로 나아가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