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한의약진흥원, 제5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시상

대상 고철민 씨 웹툰 '나, 그리고 한의약' 차지...영상·웹툰(인스타툰) 2개 부문 총 7개 작품 선정

최병수 기자 기자  2024.09.25 14:14: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신제수)은 지난 24일 서울분원에서 '제5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영예의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은 고철민 씨의 웹툰 '나, 그리고 한의약'이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17일부터 8월16일까지 진행됐으며, 영상과 웹툰(인스타툰)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한의약의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총 7편으로, 웹툰(인스타툰) 부문에는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 1작품 300만원 △최우수상(한국한의약진흥원 원장상) 1작품 100만원 △우수상 2작품 각 50만원이 수여됐다.

영상 부문에서는 △최우수상(한국한의약진흥원 원장상) 1작품 300만원 △우수상 2작품 각 100만원이 주어졌다. 

대상을 수상한 고철민 씨는 "수년간 원인 모를 스트레스성 위염으로 힘들어하다 한의약 치료를 받고 많이 좋아진 저의 실제 경험을 작품에 녹여내고 싶었다. 제 작품이 국민들에게 한의약에 대한 편견을 지우고, 한의약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신제수 원장 직무대행은 "한의약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뛰어난 작품들을 출품해 주신 모든 참가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한의약이 국민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수상작은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 및 SNS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되며, 한의약 홍보자료로 널리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