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 뭐 먹지] 롯데웰푸드·LF푸드·오뚜기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9.25 11:45:2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9월25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롯데웰푸드(280360)는 충남 부여군과 협업해 가을 시즌 한정판 신제품인 '부여 알밤 시리즈 9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몽쉘 부여 알밤 △명가 찰떡파이 부여 알밤 △말랑카우 부여 알밤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부여 알밤 △롯샌 부여 알밤 △카스타드 부여 알밤 △빈츠 부여 알밤 △기린 꼬마호떡 부여 알밤 △찰떡아이스 부여 알밤 총 9종이다.

이번 시리즈는 제철을 맞은 밤의 맛과 향을 가득 담아냈다. '몽쉘 부여 알밤'은 고소하고 달콤한 알밤 시럽과 부드러운 생크림이 진한 초콜릿과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선사한다. '명가 찰떡파이 부여 알밤'과 '말랑카우 부여 알밤'은 각각 찰떡과 말랑카우가 알밤 시럽을 가득 머금어 맛있는 조화를 이룬다.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부여 알밤', '롯샌 부여 알밤'은 깊고 진한 밤 크림이 바삭한 쿠키와 만나 기분 좋은 식감을 선사하며, '카스타드 부여 알밤'은 폭신한 카스타드 케이크에 밤 크림의 풍미를 더했다. '빈츠 부여 알밤'은 밤 초콜릿의 이색적인 맛을 느낄 수 있고, '기린 꼬마호떡 부여 알밤'과 '찰떡아이스 부여 알밤'은 호떡과 아이스크림 속에 알밤 필링이 들어가 진한 달콤함이 일품이다.

부여 알밤 시리즈는 행정안전부, 부여군과 함께 전개하는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프로젝트의 첫 출시작이다. 롯데웰푸드의 인기 제품과 지역 특산물을 접목해 인구 감소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돕는다. 지난 8월 충남 부여군을 첫 파트너로 선정하고 관련 제품 출시, 유통 판로 개척 지원 등에 협업하기로 한 바 있다.

이에 부여 알밤 시리즈 제품 9종 패키지에는 프로젝트 슬로건인 '밤이 아름다운 부여'를 삽입해 소비자가 부여 밤을 활용한 제품임을 알아보기 쉽게 디자인했다. 또, 가을의 자연 풍경을 연상하는 노란색과 갈색을 사용해 시즌 한정판의 느낌을 살렸다.

롯데웰푸드는 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오는 28일부터 부여군 일원에서 열리는 '제70회 백제문화제' 현장에 홍보 부스를 열고, 첫날 방문객을 상대로 부여 알밤 시리즈를 무료 증정한다. 또한, 10월 한 달간 롯데리조트부여에서 일부 객실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부여 알밤 시리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부여 알밤을 시작으로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프로젝트를 통해 매년 전국 각지의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출시와 지역 방문객 유치 지원 등 경제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LF(093050)푸드의 프리미엄 일식브랜드 하코야가 미식 경험 확대를 위해 공식 온라인 스토어 하코야몰을 오픈했다.

하코야몰은 미식 경험과 마음을 나누며 소통하는 식문화 공간을 표방하고자 만들어진 LF푸드의 자사몰이다. 정갈한 일식 가정 간편식을 매개체로 귀한 손님을 만나고 대접하는 마음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다.

온라인 채널인 컬리, SSG등에서 인정 받은 '살얼음동동 냉메밀소바', '와카메오뎅탕'을 비롯한 하코야 대표 상품부터, 최근 론칭한 한국인에 몸에 꼭 맞는 한식 브랜드 한반 등 전문 MD가 엄선해 고른 제품들의 셀렉션들로 채워졌다.

특히, 단순 나열식 상품 구성이 주를 이루는 기존의 식품몰과는 다르게 고객 경험 향상에 집중한 개별 카테고리 '여정마켓'과 하코야 큐레이션 세트를 만나볼 수 있는 'DIY세트' 카테고리 등을 갖추며 차별화를 뒀다. 여정마켓은 현지로 떠나는 여행을 컨셉으로 일본의 트렌디한 상품부터 지역 각지의 로컬 메뉴까지, 일본인 현지 MD가 직접 발품을 팔아 국내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다양한 제품들을 공수했다.

이외에도 음식에 대한 지난 추억을 상기시키면서 풀어내는 에피소드 카테고리도 마련해 제품 추천과 함께 여행에서의 순간과 소중한 사람과의 기억을 다시 한번 떠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배송이 오래 걸리는 직구 상품주문과 다르게 익일배송으로 주문 다음 날 빠르게 수령할 수 있도록 해 일본 여행지에서 느꼈던 맛과 감동을 그대로 선사하겠다는 포부다.

이런 정서와 미식 경험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일식을 포함한 전 세계 미식을 맛보고 각국의 음식 문화와 여행의 즐거움을 알리는 하코야몰의 서포터즈인 하코얀을 모집 운영 중이다.


오뚜기(007310)가 최근 매콤한 맛이 MZ세대에서 열풍인 추세에 발맞춰, 대표적인 중식 메뉴에 고추, 마라 등을 넣어 매콤한 맛을 더한 '오즈키친 덮밥 소스' 3종을 출시했다.

오뚜기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중화요리 전문점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중화 덮밥 소스를 선보였다. 특히, 인기 높은 중식 메뉴에 차별화된 재료로 중식 요리 맛을 재현했으며, 청양고추 등을 넣어 매콤한 맛을 한층 살린 제품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

신제품 '오즈키친 덮밥 소스' 3종은 △직화고추짜장 △고추마라샹궈 △고추마파두부로 구성된다. △국산 돼지고기 △두부 △푸주 △쇠고기 등 풍부한 원료와 △화조유 △마라 △고추 등을 넣은 매콤한 중화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우선, '직화고추짜장'은 불향 가득한 직화 돼지고기가 큼직하게 들어 있으며, 직화솥에 볶은 춘장에 각종 고추를 넣어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고추마라샹궈'는 푸주, 쇠고기, 죽순, 연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채로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고추마파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의 부드러운 두부가 푸짐하게 들어있다. 특히, 고추마라샹궈, 고추마파두부 등 두 제품 모두 알싸한 화조유와 매콤한 고추기름으로 만든 덮밥소스로 밥에 비벼먹기 좋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시 아이스크림 디저트를 증정하는 '스윗 테라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고객에게 '우석이도 외계인 선데'를 증정한다.

'우석이도 외계인 선데'는 배스킨라빈스의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 협업해 개발한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 디저트이다. 상큼한 민트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초콜릿 시럽의 조화에 바삭한 프레첼 볼과 초콜릿 칩을 듬뿍 토핑해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배달 앱에서도 다양한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9일까지 배달의 민족에서 1만7000원 이상 주문 시 최대 1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요기요에서는 1만7000원 이상 배달 및 픽업 주문 시 최대 4000원의 할인이 적용된다.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가 최근 인기 디저트로 급부상하고 있는 '두바이 초콜릿'을 모티브로 △두바이 초코 라떼 △두바이 초코 쿠키 △두바이 초코 크루아상 신메뉴 3종을 선보였다.

감성커피의 두바이 초코 신메뉴 3종은 두바이 초콜릿의 주요 재료인 △초콜릿 △피스타치오 스프레드 △카다이프를 활용했다. 각각의 메뉴 특성에 맞게 감성커피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특색 있는 비주얼 및 이국적인 맛과 함께 재미 요소를 더했다.

'두바이 초코 라떼'는 고소하고 달콤한 맛의 피스타치오 라떼 위에 진한 초코 크림이 어우러진 메뉴다. 특히 컵 안 쪽에 코팅되어 있는 초콜릿을 손으로 살짝 눌러 깨뜨린 후 섞어 먹으면 초콜릿의 달콤하고 바삭한 식감과 함께 피스타치오 풍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두바이 초코 쿠키'는 두툼한 쿠키 속에 바삭한 카다이프를 섞은 피스타치오 스프레드가 들어갔다. 바삭한 쿠키 상단에 초콜릿을 코팅하고, 두바이 초콜릿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더해져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경험할 수 있다.

'두바이 초코 크루아상'은 크루아상 속을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 스프레드로 만든 앙금으로 가득 채우고 겉은 진한 초콜릿으로 마무리했다. 풍부한 버터 향의 크루아상과 피스타치오 본연의 고소한 맛의 조화가 특징이며 리얼 카다이프의 바삭한 식감까지 어우러져 더욱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남양유업(003925)은 오는 29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프리미엄 발효유 '불가리스'를 활용한 소비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대한민국 소비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퀴즈 정답을 댓글로 작성하거나 오프라인 마트에 방문해 불가리스 제품 인증샷을 업로드해 응모할 수 있다. 내달 4일 당첨자 선정해 불가리스 150㎖ 8입,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 등 다채로운 경품을 지급한다.

남양유업이 1991년 출시한 불가리스는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량 32억병을 돌파하며 프리미엄 발효유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장수국가로 알려진 불가리아의 건강 비법 중 하나인 유산균 발효유에 착안해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비피더스 등 복합 균주를 함유했다.

불가리스는 꾸준한 품질 개선과 연구 개발을 이어가며 2013년 '장 건강 향상'이라는 제품 효능 개선을 추진했다. 이어 2018년 미생물 밸런스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과학 분야 '마이크로바이옴 프로젝트'를 적용했다. 한국인의 장에 최적화된 성분으로 프로바이오틱스 2400억 CFU 생유산균을 담아 국내 최대 함량으로 프리미엄 발효유의 입지를 다졌다.

이 밖에 여러 원료 선정에도 차별성을 두었다.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구성뿐 아니라 다양한 유익균 증식 및 장내총균개선을 생각한 특허 소재를 배합했다.

이와 같이 끊임없는 연구개발(R&D)과 엄격한 원료 선정 등을 통해 불가리스는 국내 발효유 제품 중 최초로 국제 품평회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 식품 부문에서 6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폰타나가 크림 파스타소스 제품 '카르니아 베이컨&머쉬룸 크림'에 크러쉬드 레드 페퍼와 블랙 페퍼로 매콤한 맛을 더한 '카르니아 베이컨&머쉬룸 스파이시 크림 파스타소스'를 출시했다.

폰타나는 차별화된 원재료와 유럽 정통 레시피를 바탕으로 본고장 특색이 담긴 깊고 고급스러운 맛을 구현해왔다. 특히 '카르니아 베이컨&머쉬룸 크림 파스타소스'는 고소한 알프레도 크림 소스에 쫄깃한 버섯과 베이컨을 듬뿍 넣어 요리하는 이탈리아 카르니아(Carnia) 레시피를 재현했다. 베이컨&머쉬룸 크림 파스타도 매콤하게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부드럽고 진한 맛의 크림 소스에 레드 페퍼와 블랙 페퍼를 더해 느끼하지 않은 뒷맛이 깔끔한 매운맛을 자랑한다. 물 없이 버터와 밀가루를 정성스럽게 볶아 만든 화이트 루(Roux)에 99.98% 유크림으로 만든 생크림만을 사용했다. 베이컨과 버섯도 아낌없이 넣어 감칠맛과 고소함, 쫄깃한 식감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파스타는 물론, 리조또, 포테이토 그라탕과도 잘 어울린다.

이번 신제품 '카르니아 베이컨&머쉬룸 스파이시 크림 파스타소스'는 폰타나 네이버 스토어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과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공차코리아가 가을을 맞아 신메뉴 '허니 자몽 블랙티'를 출시하고, 쌀쌀해진 날씨에 핫음료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번 신메뉴 '허니 자몽 블랙티'는 달콤하고 향긋한 맛이 특징이다.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공차 블랙티에 달콤한 꿀과 상큼한 자몽을 더해 풍부한 향과 맛을 자아낸다. 자몽의 달콤 쌉싸름한 맛이 진한 블랙티와 부드럽게 어우러져 선선한 가을에 날씨에 즐기기 좋다.

공차는 '허니 자몽 블랙티'를 상시 메뉴로 운영하고, 핫 음료 마케팅도 강화할 계획이다. 가을 주력 상품으로는 쌀쌀한 날씨에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 줄 밀크티와 커피 메뉴가 포함된다. 공차의 밀크티는 프리미엄 잎차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우유의 조화로 차갑게 즐기는 것은 물론 따뜻하게 즐기기도 좋다. 특히, 따뜻한 밀크티는 향이 한층 더 풍부해지며, 밀크폼이나 치즈폼을 추가하면 더욱 깊고 부드러운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블랙 밀크티'는 진한 블랙티와 고소한 우유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공차의 인기 음료다. '제주 그린 밀크티'는 부드러운 밀크티에 제주 녹차의 깊은 향과 맛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매력을 지닌 음료다. '초콜렛 밀크티'는 부드러운 밀크티와 진한 초콜렛이 어우러져 입안 가득 기분 좋은 달콤함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가을의 분위기를 한층 더 살려줄 따뜻한 아메리카노도 추천할 만하다. 공차의 아메리카노는 브라질과 콜롬비아 등 각 지역의 고유한 특성을 살린 최적의 블렌딩으로, 향긋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자랑한다.

도미노피자와 재단법인 지역문화진흥원은 '문화가 있는 날'을 더욱 특별한 하루로 만들기 위한 협력 캠페인을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문화가 있는 날에 '희망 파티카'를 통한 피자 나눔 및 무료 피자 메이킹 체험 프로그램 '피자교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도미노피자의 '희망 파티카'는 9월부터 11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월 2회씩 총 6회 운영한다. 박물관, 미술관 등 문화가 있는 날 주요 참여시설을 방문해 시설 관람객들에게 피자를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피자교실의 경우 10월부터 12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월 1회 도미노피자 본사에서 운영될 예정으로 문화가 있는 날 누리집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푸드나무(290720)가 운영하는 '랭킹닭컴'이 앰버서더인 지피티와 함께 세 번째 콜라보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랭킹닭컴 크와왕 국내산 통닭다리 맵싹달싹'은 통닭다리를 한 입에 크게 뜯어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지피티가 직접 제품 기획부터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해 '식단이 맛있어야 오래할 수 있다'는 본인의 실단 철학을 반영했다. '크와왕'은 지피티가 유튜브 콘텐츠에서 닭다리살을 한 입 가득 먹는 모습을 반영한 네이밍이다.

이 제품은 국내산 통닭다리에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의 소스를 더해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총 내용량 200g(가식부위 170g)으로 1팩당 27g의 단백질을 함유해 1일 단백질 기준치의 49%를 충족할 수 있다. 냉동상태 그대로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해 섭취가 가능하다.

앞서 랭킹닭컴은 내추럴 보디빌더 겸 유튜버인 '고독한갯츠비'와 협업한 '고독한 닭가슴살&볶음밥'과 코리안 헤라클레스 이용승 선수의 식단 노하우가 담긴 '정진 닭가슴살&볶음밥'을 선보인 바 있다. 현재 랭킹닭컴 판매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가 한껏 다가온 가을을 맞아, 로맨틱한 분위기 속에서 풍성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폴 인 러브(Fall in Love)' 어텀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호텔 1층에 위치한 CAFFE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어텀 애프터눈 티 세트는 가을의 대표적인 제철 과일인 △홍시 △곶감 △밤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스위츠와 감칠맛을 더해주는 세이보리 메뉴로 구성됐다. 고객들은 커피 또는 티와 함께 여유롭고 느긋한 시간을 즐기며 가을의 풍미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메뉴로는 △홍시 젤리와 곶감에 부드러운 시나몬 크럼블과 상큼한 레몬 크림을 층층이 쌓아 올려 입안 가득 달콤한 맛을 자아내는 '홍시 베린' △밤 가나슈에 마스카포네 크림을 더해 더욱 깊은 풍미를 선사하는 '밤 초콜릿' △부드러운 밤크림과 카시스 쿨리, 바삭한 머랭이 조화를 이룬 '몽블랑' △담백한 맛이 매력적인 '단호박 치즈 케이크' 등 다양한 가을 스위츠 디저트가 준비된다.

함께 플레이팅 되는 세이보리 메뉴로는 △랍스터의 진한 풍미가 살아있는 '랍스터 오이 샌드위치' △무화과 과육의 은은한 달콤함이 느껴지는 '무화과 크림 브륄레' △영양분이 풍부한 가을 양송이를 페타치즈와 함께 구워낸 '가을 버섯 퍼프 타르트' 등이 제공되며, 감칠맛 있는 메뉴로 입맛을 한껏 돋우어 한층 더 풍성한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가 선보이는 이번 '폴 인 러브(Fall in Love)' 어텀 애프터눈 티 세트는 가을의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커피와 티를 즐기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프로모션은 오는 10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