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보험 TMI] NH농협손해보험·한화생명·삼성화재 외

김정후 기자 기자  2024.09.25 10:34: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NH농협손해보험 △한화생명 △삼성화재 △삼성생명

NH농협손해보험 '사랑의 PC나눔'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손해보험은 전날 서울 서대문구 소재 본사에서 한국장애인IT고용협회와 장애인 등 정보화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사랑의 PC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장애인IT고용협회는 2006년에 설립돼 장애인 및 소외계층에 대한 정보기기 지원과 고용 확대를 통해 사회적 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법인이다.


이 날 협약식은 서국동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 김용일 한국장애인IT고용협회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H농협손해보험은 장애인 및 소외계층에 대한 정보격차 해소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향후 3년간 한국장애인IT고용협회에 PC 등 전산기기를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NH농협손해보험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노숙인 무료급식소를 위한 쌀 나눔,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색칠 공부책 기부, 소아암 환우를 위한 히크만 주머니 만들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보건복지부에서 인증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를 획득한 바 있다.

한화생명 '암경험청년 돌봄 캠페인 WE CARE_RESET' 크루 발대

한화생명(088350)은 전날 오후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암경험청년의 건강한 사회복귀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암경험청년 돌봄 캠페인 WE CARE_RESET' 크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암경험청년 돌봄 캠페인 WE CARE_RESET'은 한화생명이 대한암협회와 함께 암경험청년이 1인 이상 포함된 팀을 선발해 긍정적인 커뮤니티 문화 형성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2030세대 암경험청년이 포함된 23개의 크루 총 119명이 참석했다.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과 대한암협회 이민혁 회장(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외과 유방 센터장), 아산병원 유방외과 김희정 교수 등 행사 관계자도 함께 자리를 빛냈다. 이번 크루원들은 다음달부터 내년 2월까지 5개월동안 활동한다.


크루는 주제에 따라 운동 극복, 식단 극복, 스펙 극복, 마음 극복 4개로 나뉜다. 크루원들은 사회복귀를 위한 목표를 설정한 후 함께 노력하고 달성하는 과정을 SNS에 공유하며 소통을 확산할 예정이다. 또한 대한암협회 암종 별 국내 권위자와 함께하는 소그룹 네트워킹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얻게 될 예정이다.

백혈병을 경험한 작곡, 작사, 보컬 트레이너 등으로 구성된 위하모니아 크루는 음악으로 암경험청년들과 아픔을 공유하고 치유할 계획이다. 유방암을 경험한 의료진, 간호사, 환우 및 보호자로 구성된 부지런 크루는 마라톤 대회 완주를 목표로 활동할 예정이다.

삼성화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윈터타이어 보험' 협약

삼성화재(000810)는 전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윈터타이어를 활용한 보험상품 운영'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 한국타이어 본사 테크노플렉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구영민 삼성화재 자동차보험부문장과 박종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사업본부장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삼성화재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지난 3월 공동개발을 통해 업계 최초로 출시한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윈터타이어 장착 할인특약'의 운영 및 가입 편리성 확대, 공동 마케팅 추진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또 양사의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제휴를 추진하고, 신규사업모델 공동 추진 및 인적교류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윈터타이어 장착 할인특약'은 보험기간 중 차량의 모든 바퀴에 윈터타이어를 장착한 후 인증서류를 제출하거나 티스테이션 올마이티 매장을 통해 장착을 인증하면 보험료의 5%를 할인해주는 상품이다. 최근 3년 이내에 한국타이어의 윈터타이어를 구매한 경우 자동 인증되며 타 브랜드의 윈터타이어를 장착한 경우 가까운 티스테이션 올마이티 매장에 방문해 무상으로 장착 인증을 하면 별도의 추가 서류 및 사진 제출 없이 특약 가입이 가능하다.

삼성생명 '100년 기업 차세대CEO 과정' 개강식 진행

삼성생명(032830)은 법인고객사 대상 가업승계 지원 프로그램인 '100년 기업 차세대CEO 과정'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100년 기업 차세대CEO 과정은 가업을 이어나갈 2·3세대 경영인에게 경영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인적네트워크를 확대해주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00년기업 차세대 CEO포럼'이라는 명칭으로 1기를 운영했고, 올해는 100년 기업 차세대CEO 과정으로 새롭게 네이밍해 10주 과정으로 행될 예정이다. 명문 장수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기획할 수 있도록 영속, 확장, 연결, 명예를 컨셉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24일 파크하얏트에서 진행된 개강식에는 과정에 참여한 차세대 경영인과 삼성생명 경영진 등 총 40명이 참석했다.  

한편 삼성생명은 법인고객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세대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업승계와 가문관리를 돕고 있다. 경영 일선에 뛰어드는 3040세대 대상 프로그램인 100년 기업 차세대CEO 과정 과 더불어 5060세대 법인 고객 대상으로 독서 포럼 인문학 과정인 명경재(明鏡齋), 2030세대 법인 고객의 재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12년째 운영중인 글로벌 인사이트 프로그램(GIP)을 운영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삼성생명 가문 관리 로드맵을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