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호주 항공사 기내식에 등장한 '비비고 만두'

CJ제일제당, K-푸드 글로벌 확장…콴타스 항공사에 납품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9.24 17:09:4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CJ제일제당(097950)은 호주 콴타스항공(Qantas) 기내식으로 비비고 만두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납품하는 제품은 '비비고 찐만두'로, 돼지고기∙돼지고기&김치맛 찐만두(bibigo Steamed Mandu Pork Dumplings∙Pork&Kimchi Flavored Dumplings)를 한 세트로 구성해 두 가지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10월부터 호주에서 △영국 △싱가포르 △필리핀 △일본 △캐나다 등을 오가는 국제선과 퍼스(Perth)행 국내선 승객들의 간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해외 항공사가 서울행이 아닌 국제선에서 기내식으로 비비고 K-푸드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납품을 시작으로 호주 내 B2B(기업간 거래)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호주를 비롯한 오세아니아는 CJ제일제당이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의 주요 지역으로 삼고 사업을 적극 육성 중인 지역이다. CJ제일제당은 호주 내 △울워스(Woolworths) △코스트코(Costco) △이지마트(Ezymart)와 뉴질랜드의 △뉴월드(New World) △팩엔세이브(PAK’nSAVE) 등 주요 유통채널에 비비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호주와 전 세계를 오가는 소비자들의 기내식으로 비비고 만두를 선보이게 됐다"며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해 K-푸드의 판로를 꾸준히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