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루카스메타·게티이미지코리아, AI 협업 솔루션 개발 '맞손'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및 B2B·B2G 시장 공략 위한 상생 협력 추진

박기훈 기자 기자  2024.09.24 17:17:5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기업 간 거래(B2B)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루카스메타와 글로벌 비주얼 콘텐츠 기업 게티이미지코리아가 24일 AI 협업 솔루션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루카스메타와 게티이미지코리아는 양사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혁신적인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금융 분야를 포함한 B2B, 기업과 정부 간 거래(B2G) 시장에 진출해 GEN AI의 본격적인 도입에 나선다. 

동종업계로는 글로벌 기업 캔바, 국내 기업으로는 미리디의 미리캔버스와 망고보드가 있다.

루카스메타는 AI 생성기 기술력을 기반으로 AI 이미지 생성 및 편집기 커스텀 솔루션을 개발하고 게티이미지코리아의 저작권 걱정 없는 1억7300만개의 국내·외 사진, 동영상, 일러스트, 아이콘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양사는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스톡과 AI이미지 생성 및 편집, 협업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 

박건원 게티이미지코리아 대표는 "이번 양사 협력을 통해 국내 AI 서비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예원 루카스메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술과 저작권 이미지 자산의 결합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히 금융 분야에서의 혁신 서비스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AI 기반의 혁신적인 이미지 서비스를 개발하고, 금융권을 시작으로 다양한 B2B 및 B2G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향후 구체적인 서비스 출시 일정과 세부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