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순이엔티, 내달 이커머스 플랫폼 '숏딜' 출시...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강화

추민선 기자 기자  2024.09.24 16:09: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순이엔티가 숏폼과 인플루언서를 결합한 쇼핑 플랫폼 '순샵'에 이어 이커머스 플랫폼 '숏딜'을 다음달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10월 말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숏딜은 어필리에이트(제휴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으로, 숏딜에 입점된 브랜드 상품을 플랫폼에 등록하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이 셀러 역할이 돼 제품을 선택하고 홍보·마케팅을 진행해 판매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가 직접적인 판매 활동을 진행하며 매출액만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앞서 지난 5월, 순이엔티는 자사의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활용해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을 정식 출시했다. 순샵은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를 1:1 맞춤으로 매칭해 각 브랜드 상품에 대한 숏폼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쇼핑 플랫폼이다. 소비자들은 상품별 업로드된 숏폼을 통해 상세한 리뷰를 확인할 수 있고 '크리에이터 탭'에서 좋아하는 인플루언서가 선택한 다양한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화면 구성으로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 위주로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영상 클릭 한번으로 상품 페이지로 즉시 연동돼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유저들은 댓글, 사진, 영상 등을 자유롭게 업로드하며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고, 패션, 뷰티, 건강, 인테리어, 애견까지 카테고리별 100여개의 브랜드를 총망라해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현재까지 총 230개 브랜드 콘텐츠를 업로드 했으며 전체 조회수 약 3000만회다.

순이엔티 관계자는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는 숏폼과 인플루언서를 결합한 쇼핑 플랫폼을 통해 차세대 숏폼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