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구 자원봉사 박람회 27일 개최

범시민적 자원봉사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봉사활동 체험 기회 제공

김강석 기자 기자  2024.09.23 14:35: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시민들의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과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대구자원봉사박람회가 오는 27일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18회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온기나눔 자원봉사로 더 행복한 대구'라는 슬로건 아래 범시민적 자원봉사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봉사활동 체험 기회 제공과 재난·안전과 관련된 사회문제 해결형 자원봉사 정보들을 공유해 시민들이 자원봉사를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에 따라,현장에서 자원봉사 신규 신청(1365 자원봉사포털 등록)과 체험을 지원하는 자원봉사 등록관, 아동·1인가구·사회안전·교통 영역의 자원봉사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체험하는 온기나눔관, ESG경영 등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자원봉사활동 사례에 대해 알리는 기업관, 가상 재난현장 VR체험존과 응급처치 체험 등 재난 및 시민안전을 주제로 하는 홍보·체험관 등으로 구성된 총 64개의 부스가 설치 운영된다.
 
또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마련된 '자원봉사 문화공연 한마당'도 펼쳐지고 박람회 인증샷 촬영 후 SNS에 업로드하면 기념품을 제공하는 '온기나눔 대구! 인증샷 체험' 프로그램, '전통·다문화 놀이 체험존' 등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기념식은 오후 4시 행사장 중앙무대에서 '온기나눔 자원봉사, 하나 되는 대구!' 주제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기부받은 쌀을 이용한 '온기 나누米 사랑 나누米' 퍼포먼스, 부스운영 및 재능공연 우수단체의 시상식 순으로 개최된다.

김선조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더 행복한 대구 만들기를 위해 묵묵히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주신 자랑스러운 76만 명의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