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천안시 '2024 제5회 청년의 날 축제' 성황리 개최

'오늘 가장 빛나는 우리' 슬로건으로… 플래시몹, 무소음 디제이 파티 등 진행

오영태 기자 기자  2024.09.23 14:32: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천안시는 지난 21일 도솔광장에서 '2024 제5회 천안 청년의 날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오늘 가장 빛나는 우리'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들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천안스트릿댄스협회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됐으며, 이어 청년발전 유공자 및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시상식이 진행됐다.

축제 현장에서는 캐릭터로 분장한 배우들과 함께하는 게임과 기념품 수령 이벤트인 '빛을 찾아라'가 열렸다. 또한, 청년의 날 주제에 맞춰 참가자들과 시민들이 함께 '플래시몹'을 펼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무소음 디제이 파티'는 DJ의 공연에 맞춰 청년들이 헤드폰을 착용하고 춤추는 형태로, 큰 호응을 얻었다.

대학생 동아리와 청년 예술인 7개 팀의 공연, 51개의 체험 부스, 푸드트럭도 운영돼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상명대학교와 협력하여 제작한 풍선 조형물과 거울 포토존도 인기를 끌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청년들과 시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열게 되어 기쁘다"며, "천안시는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