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크로 베스티뉴 '최상위 주거 라이프' 지역 랜드마크 기대

아크로 경기권 최초 적용…범계역 초역세권 입지 확보

전훈식 기자 기자  2024.09.20 11:09: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DL이앤씨(375500)가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경기권 최초 아크로'가 적용된 아크로 베스티뉴를 오는 10월 선보인다. 

안양 호계온천 재개발사업으로 추진된 아크로 베스티뉴는 지하 3층~지상 37층 10개동 101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일반 분양은 △39㎡ 10가구 △59㎡A 286가구 △59㎡B 33가구 △74㎡B 21가구 △84㎡ 41가구 총 391가구다. 

기본적으로 아크로 베스티뉴는 평촌 내에서도 최상위 입지 조건을 자랑한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아크로 베스티뉴는 지역 내에서도 상징성 높은 핵심 입지"라며 "단지가 들어설 평촌신도시 일대는 경기 남부 최대 상권이 위치해 도내 최고 교육 여건을 갖춘 교육 1번지로 꼽히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지하철 4호선 범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확보했다. 범계역을 통해 과천·사당·서울역 등 주요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범계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금정역(1·4호선 환승역)에는 GTX-C노선(예정)이 정차하는 복합환승센터도 들어설 계획이다. 두 정거장 거리 인덕원역의 경우 △GTX-C노선(예정) △인동선(인덕원~수원~동탄) △월판선(월곶~판교) 개통이 예정된 만큼 단지 일대가 경기 남부 새로운 교통 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발달한 상권 이용도 편리하다. 롯데백화점·뉴코아아울렛·홈플러스·CGV·롯데시네마·한림대학교성심병원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안양시청·동안구청·안양동안경찰서·안양소방서·법원 등 관공서도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교육 여건도 매우 뛰어나다는 게 현지 평가다. 호계초를 비롯해 △호계중 △범계중 △평촌고 등과 인접하며 '경기도 최대 학원가'로 꼽히는 평촌학원가도 가깝다. 


한편 DL이앤씨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아크로가 '경기권 최초'로 적용된 동시에 1기 신도시에서 처음으로 깃발을 꽂는 '하이엔드 브랜드'라는 점을 고려해 외관부터 조경, 커뮤니티에 이르기까지 상품 설계에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아크로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어우러진 조경 설계 '아크로 가든 컬렉션'과 지역 최고 수준 하이엔드 커뮤니티 '클럽 아크로'를 적용해 새로운 주거 기준을 제시하는 하이엔드 랜드마크를 구현할 전망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최고 37층 높이에 총 1011가구 규모를 자랑하는 아크로 베스티뉴에는 차별화한 입면 디자인을 적용한다"라며 "커튼월 룩과 저층부 석재를 이용해 외관 품격을 완성하고, 메인 도로와 인접한 일부 주동에는 측면 수직 조명을 통해 상징성을 부각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엄격한 기준 조경 철학으로 완성한 하이엔드 조경 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 중앙에는 수경시설이 연계된 가든 스퀘어와 가든 컬렉션 카페를 마련한다. 넓고 탁 트인 중앙공원에 단차를 활용한 수경시설은 프라이빗 리조트에서 경험하던 깊은 휴식을 선사하며, 아크로 조경 정수를 보여줄 전망이다.

지하주차장 램프 상부를 녹지화한 '롬바드 스트리트 가든'도 입주민들만 누리는 프라이빗 랜드마크 조경 공간이다. 주차장으로 진입하는 램프 구조물 상부를 휴게정원 컨셉 조경 공간으로 설계해 단지 내 녹지 공간을 극대화했다. 

단지 경계부 조경도 섬세하게 신경 썼다. 경계부에 프라이버시를 극대화한 그린 엣지를 반영해 입주민 사생활을 철저하게 보호한다. 여기에 아크로만의 프라이빗 게이트와 가든월, 커뮤니티시설과 연계한 선큰가든(Sunken Garden) 등을 더해 입주민 품격과 자부심을 완성하는 아크로 가든 컬렉션을 완성한다는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리조트 스타일 품격을 누릴 수 있는 하이엔드 커뮤니티 시설 '클럽 아크로'도 들어선다. 스카이 라운지·실내수영장·프라이빗 시네마 등 특급 호텔에 버금가는 커뮤니티를 조성한다.  

이외에도 아크로만의 엄격한 디테일은 공용공간에도 적용된다. 지하 주차장으로 진입하는 주차램프 천장에 루버와 라인조명, 사이니지를 적용해 단지 진입부터 차별화한 경험을 선사한다.

내부 평면은 기존 중소형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공간감과 마감재 특화로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다. 

거실부터 키친까지 확장된 와이드 우물천장을 적용해 깊이감과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디밍 시스템을 적용한 직·간접 조명을 설치해 집안 조도를 취향에 맞게 설정 가능하다. 또 기존 거실에만 적용하는 아트월을 키친까지 확대하며, 와이드 세라믹 패널 아트월을 시공해 보다 고급스럽고 넓은 생활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