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 뭐 먹지] 스타벅스·SPC·오뚜기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9.20 11:29:2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9월20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3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기존 리워드 회원과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스타벅스 리워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별 추가 증정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오후 2시부터 매장 운영 종료 시까지 제조음료 구매 시, 음료 한 잔 당 △톨 사이즈는 별 1개 △그란데 사이즈는 별 2개 △벤티와 트렌타 사이즈는 별 3개씩을 음료 잔 수에 맞게 즉시 추가 제공한다. 

아울러, 동일한 기간 내 톨 사이즈 이상 제조음료를 구매한 영수증 개수에 따라 스탬프를 적립해 스탬프 3개를 적립하면 제조음료 1+1 쿠폰을, 5개 적립 시에는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쿠폰은 10월7일에 등록된 계정으로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별 적립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스타벅스 리워드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10월7일에 별 5개를 추가로 일괄 적립해 준다.

2011년 첫 선을 보인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별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지난 13년간 고객 편의를 중점으로 빠르게 성장해 왔다. 누적 가입 회원 1000만명을 넘어선 지 1년8개월 만에 회원 수 1300만명을 달성했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Magical 8 star' 리워드 프로그램 'Now Brewing(나우 브루잉) 서비스'와 '퀵 오더 서비스' 등을 도입해 고객의 선택권과 혜택을 강화하고, 앱 이용 서비스를 정교화하며 고객 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Magical 8 star'는 올해 5월 시범 도입한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별 8개만 모으면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아이스 커피 △오늘의 커피 중 1종을 교환할 수 있는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별 12개 무료 음료 쿠폰 대비 혜택을 누리기까지의 기간이 1.5배가 빨라 현재까지 89만명의 회원이 해당 프로그램으로 전환한 바 있다. 향후 교환 품목은 고객 의견을 반영해 주기적으로 교체해가며 지속적으로 리워드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올해 초 시범 도입한 'Now Brewing 서비스'는 주문이 몰리는 시간대에 일부 음료를 사이렌 오더 주문을 통해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이용자 만족도도 크게 향상돼 운영 대상 매장도 전국 590여개로 대폭 확대했다.

이 밖에도 동일한 매장과 메뉴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 보다 빠르게 주문할 수 있도록 주문 과정을 간소화한 '퀵 오더' 기능을 지난해 11월 도입했다. 
스타벅스는 △프로모션 음료 사이즈업 쿠폰 △할인 쿠폰 △1+1 쿠폰 △무료 음료 쿠폰 △별 추가 적립 등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대표적인 앱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 역시 누적 주문 건수가 5억건을 넘어섰으며, 메뉴 주문 승인 전 취소 기능을 연내 도입하는 등 업데이트를 지속 이어갈 계획이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초대용량 커피 '엑스트라 킹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한정 출시해 판매한다.

던킨의 '엑스트라 킹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1ℓ 사이즈의 초대용량 커피로,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보틀 형태로 출시해 더욱 눈길을 끈다. 이는 던킨 '아메리카노(S)' 대비 3배 이상, 606㎖로 선보였던 대용량 커피 '킹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보다 약 1.5배 큰 용량이다.

던킨은 앞서 선보인 대용량 커피 '킹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누적 판매량이 140만잔을 돌파하고,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126%를 달성하는 등 대용량 음료가 지속 인기를 끄는 추세를 반영해 1ℓ 사이즈의 초대용량 커피를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

'엑스트라 킹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기존 아이스 아메리카노(S) 가격에 1000원을 추가하면 구입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대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던킨 에스프레소, 세컨드 블렌드로 운영 중인 보스톤 블렌드, 디카페인 블렌드 등 다양한 블렌드 옵션으로 제공해 소비자들이 각자의 취향과 선호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오뚜기(007310)가 당 함량을 30% 저감하고 천연감미료만 사용해 더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가벼운 황도·백도'를 출시했다.

오뚜기는 복숭아 본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와 '헬시플레저' 열풍을 고려해 신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 '가벼운 황도·백도'는 설탕을 30% 덜어내어 달콤한 복숭아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인공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감미료만 활용해 복숭아 본연의 달콤함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가벼운 백도의 경우 국내 최초로 당을 저감해 선보인 백도 통조림으로 눈길을 끈다.

취식 간편성을 위해 소용량 제품으로 출시된 점도 주목할 만하다. 1인분 용량인 280g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한 입 크기의 슬라이스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냉장 보관하면 복숭아 특유의 청량한 국물까지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하반기를 맞아 새로운 메뉴 3종을 선보인다.

창고43이 야심차게 내놓은 신메뉴는 △제비추리 △반달육전 △무쇠철판 양념등심 정식 총 3종으로, 다채롭고 풍성한 맛을 전하는 메뉴들로 구성됐다.

'제비추리'는 풍부한 육향과 적당한 마블링으로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한우 본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한우 특수부위 메뉴다. '반달육전'은 반달 모양의 고소한 육전에 감칠맛 나는 명란젓과 알싸한 파채무침을 곁들여 먹는 요리다. 특유의 새콤달콤함과 고소함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무쇠철판 양념등심 정식'은 주문 즉시 양념한 고기를 무쇠판에서 구워 내어 육질과 풍미, 식감을 극대화한 구이 메뉴다. 런치 타임에만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창고43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와인과 샴페인을 할인해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오는 10월31일까지 진행한다. 프랑스 보르도 뽀이약 지방에서 생산해 농축된 과일향과 복합적 아로마가 돋보이는 프리미엄 와인 △샤또 피숑 롱그빌 뽀이약. 250년 전통의 프랑스산 샴페인으로 무게감 있는 신선한 과일 향이 매력적인 △델라모뜨 브뤼 샴페인 총 2종을 제공한다.

창고43은 다양한 식사 메뉴와 훌륭한 조화를 이루는 프리미엄 와인을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 고객들이 한층 품격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매일유업(267980) 관계사인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정통 나폴리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일뽀르노'에서 가을 신메뉴 5종을 출시한다. △무화과 △버섯 △단호박 △피스타치오 등을 활용한 메뉴로 나폴리의 가을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는 무화과와 신선한 루꼴라를 듬뿍 올려 화덕에 구워낸 △제철 무화과 피자와 즉석에서 얇게 썬 프로슈토와 무화과, 염소치즈 등을 곁들인 △프로슈토 무화과 샐러드, 트러플 버섯으로 속을 꽉 채운 라비올리에 블랙 트러플을 올려 깊은 풍미가 매력적인 △트러플 라비올리 파스타다. 신메뉴 3종은 더 키친 일뽀르노 역삼 센터필드점과 광화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등 백화점과 호텔에 입점된 더 키친 일뽀르노에서는 또 다른 가을 신메뉴 2종을 만날 수 있다. 제철을 맞은 단호박에 부드러운 부팔라 치즈를 곁들여 화덕에 구워낸 '제철 단호박 피자'와 고소한 피스타치오 크림소스를 곁들인 '피스타치오 크림 수제 파스타'를 선보인다.

가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더 키친 일뽀르노'를 추가하면 시즌 피자 1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매장에서는 시즌 신메뉴 주문 시 하이볼 1+1이벤트도 진행한다.

교촌에프앤비(339770)가 교촌치킨앱 우수 고객을 위한 9월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교촌은 매월 교촌치킨앱 멤버십 최고 등급인 'KING' 등급 회원을 대상으로 'KING 클럽 보너스' 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교촌치킨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보너스 혜택 이벤트로, 매달 추첨을 통해 교촌치킨 인기 메뉴 제품 교환권을 제공한다.

이번 9월 이벤트에서는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반반오리지날' 모바일 제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반반오리지날'은 국내산 청양 홍고추의 매콤함과 마늘 간장 소스의 풍부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메뉴로, 두 가지의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9월 한 달간 교촌치킨앱에서 2회 이상 주문한 후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0월2일부터 10월8일까지 SMS(문자)를 통해 'KING' 등급 회원에게 이벤트 참여 링크가 개별 발송된다. 당첨자는 10월16일 발표된다.

교촌은 △WELCOME(가입 즉시) △VIP(1회 주문 시) △KING(2회 주문 시) 등 3단계 앱 멤버십 등급을 운영하며 등급별 할인 쿠폰 및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고 등급인 KING 등급은 전월 기준 월 2회 이상 주문 시 다음 달 1일에 자동으로 승급된다. 이와 함께 △구매포인트 2% 적립 △배달 2000원 할인 △포장 2000원 할인 △치즈볼(S) 교환권 △생일 전용 생일 쿠폰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의 복합 외식 공간 '플레이타운'이 브랜드 홍보관으로 리뉴얼을 마치고 지난 5일부터 아메리카노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히 음식을 즐기는 공간을 넘어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여유와 편안함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플레이타운을 방문한 고객이 굽네 오븐구이 치킨&피자와 함께 커피를 즐기며 더욱 풍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공간 리뉴얼을 진행한 것이다.

이달 5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아메리카노는 더 많은 고객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플레이타운'과 '굽스터' 인스타그램 팔로우 또는 굽네 홈페이지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아메리카노를 50% 할인 판매한다.

커피 제공 시 사용되는 종이컵과 플라스틱 컵, 뚜껑, 빨대 등의 모든 구성품을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마련해 눈길을 끈다.

플레이타운에서는 매일 오후 4시와 6시에 선착순으로 치킨과 피자를 시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현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굽네치킨의 다채로운 메뉴를 경험하고 다양한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또한, 오는 26일까지는 플레이타운 4층에 위치한 굽네 갤러리에서 이화여대 동양화 전공생들의 작품 전시 'Triangle Scene'이 예정돼 있어 맛있는 음식과 더불어 이색적인 예술 경험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KFC는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이해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던 '징거더블다운맥스'의 치킨 필렛을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닭다리살로 변경한 신제품 '징거더블다운통다리'와 '징거해쉬트리플다운'을 선보이며 제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징거더블다운통다리'는 버거 빵을 대신한 육즙 가득한 닭다리살 필렛 사이에 해쉬브라운, 베이컨 등이 조화를 이루는 치킨버거다. 딥치즈소스와 살사소스가 더해져 다채로운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징거해쉬트리플다운'은 징거더블다운통다리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두툼한 치킨 필렛 3장을 아낌없이 쌓아 올린 3주간만 한정 판매되는 제품이다. 

다리살 필렛과 함께 징거 필렛이 더해져 치킨의 풍부한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느끼함을 잡아주는 파이어 칠리 소스 △바삭한 해쉬브라운 △새콤한 딜피클 등이 어우러져 맛의 밸런스를 선사한다.

한국피자헛이 SK텔레콤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SK텔레콤 0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한 달 중 날짜에 '0'이 들어간 10일과 20일, 30일 진행된다. 

만 13~34세의 △VIP △GOLD △SILVER 등급에 해당하는 T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0 day 세트' 온라인 포장 주문 시 48%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이 담긴 쿠폰은 T 멤버십 앱 내 9월 0 day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발급받은 쿠폰은 9월24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기간 연장은 불가하다. 

쿠폰 사용 방법은 피자헛 홈페이지 또는 앱 로그인 후 세트 메뉴 내 '0 day 세트'를 선택하고, 결제 단계에서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0 day 세트'는 △스페셜 피자 M 사이즈 △리치 치즈 파스타 △콜라로 구성된다. 

스페셜 피자는 웨지포테이토와 베이컨 위에 부드러운 마요네즈를 올린 '포테이토 스페셜'과 깊고 진한 불맛의 스모키 미트가 가득 올려진 '스모키미트 스페셜' 등 인기 메뉴 2종 중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특히, 스모키미트 스페셜 피자는 SK텔레콤 0 day 세트에서만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출시된 제품이다.  


정관장은 홍삼의 고유의 색과 맛 대신 상큼한 향이 물씬 느껴지는 신제품 '홍삼스노우쿨스틱'을 출시했다.

'홍삼스노우쿨스틱'은 KGC인삼공사의 125년 연구개발(R&D) 기술을 바탕으로 무색·무취·무향 홍삼을 적용한 최초의 제품이다. 홍삼 본연의 진하고 깊은 맛이 외국인과 홍삼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쌉싸름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점에 착안해 쓴 맛이 없는 홍삼을 개발했다.

눈처럼 하얀 홍삼농축액분말은 홍삼 고유의 맛과 향이 느껴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스노우멜팅 공법으로 입안에서 사르르 시원하게 녹아든다. '홍삼스노우쿨스틱'을 통해 선보인 신개념 홍삼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 개척을 위해 해외에서 출시하는 제품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홍삼스노우쿨스틱'은 새로운 홍삼농축액분말과 더불어 이너뷰티를 위한 원료 설계가 특징이다. 항산화 작용을 해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C는 물론, 식이섬유인 치커리뿌리추출물, 자일리톨 등도 함유했다. 유명한 주산지 원료를 꼼꼼하게 엄선해 담아 △영국 비타민C △핀란드 자일리톨 △벨기에 치커리뿌리추출물을 적용했다.

제로슈거 트렌드에 맞춰 1포에 당류 0g, 5㎉로 피곤한 오후에 상큼하게 활력을 더할 뿐만 아니라 현대인의 생활습관에 건강함을 더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