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 특별교육 수강생 선착순 100명 모집

오영태 기자 기자  2024.09.19 17:55: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는 오는 26일과 27일에 서울 시청역 한국프레스센터 야외광장 '서울마당'에서 열리는 '2024년 귀어귀촌‧어촌관광 한마당'과 연계해 귀어·귀촌 특별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1차와 2차로 나뉘며, 각각 9월26일과 27일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어촌어항공단이 주관하며, 도시민과 귀어·귀촌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귀어·귀촌 및 어촌관광 관련 정책 홍보, 상담, 어촌 일자리 정보 등을 제공한다.

종합센터는 이와 관련해 교육생의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 이수시간을 최대 8시간까지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메인 무대 프로그램 참여와 부스 자율탐방‧상담으로 나누며, 메인 무대 프로그램에는 어촌 마을 리더 및 우수 귀어인의 토크쇼와 귀어·귀촌‧어촌관광 퀴즈쇼가 포함되며, 각각 1시간의 교육시간이 인정된다.

부스 자율탐방에서는 36개의 지역별 부스에서 일자리 상담 등을 받을 수 있으며, 부스당 30분의 교육시간이 인정된다.

정도섭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도시민과 귀어·귀촌 희망자들이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을 희망하는 자는 오는 24일까지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에서 원하는 날짜의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