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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2관왕

이인영 기자 기자  2024.09.13 14: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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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LG유플러스(032640)는 자사 구독 플랫폼 '유독'과 20대 통신 브랜드 '유쓰(Uth)'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22회차를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경제∙문화인물 등 각 분야를 빛낸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올해는 7월8일부터 21일까지 46만여명이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설문에 참여해 총 754만여건의 투표를 진행, 각 분야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LG유플러스의 유독과 유쓰는 2030세대 고객경험을 대폭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아 각각 멤버십 구독 서비스 부문과 통신 브랜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먼저 유독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공략한 점이 주효했다. 특히 콘텐츠 서비스와 라이프 쿠폰을 각각 1종씩 선택해 최대 63% 할인된 가격에 이용하는 '유독PICK 2', 넷플릭스(광고형 스탠다드)와 유튜브 프리미엄을 월 1만5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스트리밍 연간권' 등이 최근 스트림플레이션 현상과 맞물려 큰 인기를 끌었다.

실제 투표 결과를 분석한 결과 유독은 20대 여성에게 높은 관심을 얻었다. 전체 투표자 중 여성 비율은 61%를 기록했으며, 미혼자 비율도 65%로 기혼자(35%)보다 높았다. 

20대 전용 통신 브랜드 유쓰는 성장 니즈가 큰 Z세대의 니즈에 맞춘 혜택과 경험을 제공하며 브랜드 로열티와 선호도 상승을 견인, 2년 연속 20대 전용 통신브랜드 부문 1위를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다양한 요금구간으로 구성된 '유쓰 전용 통신상품' △영화, 전시 등 20대가 선호하는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유쓰데이' △크리에이터 활동 우수자에게 채용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유쓰피릿' △캠퍼스로 직접 찾아가는 '유쓰캠퍼스페스티벌' 등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만들어 내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유독과 유쓰가 고객 중심 사고를 기반으로 니즈를 파악해 원하는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MZ고객의 브랜드 로열티와 선호도 상승으로 이어진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늘리고 니즈를 파악해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지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