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잇속] SKT·LGU+·LG헬로비전 외

이인영 기자 기자  2024.09.12 15:38: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美 UCLA 학생·교수진, SKT AI 전략 탐방 위해 방한"

SK텔레콤(017670)은 지난 1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학(UCLA) 최고경영자(eMBA) 과정 학생과 교수진이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사업 전략을 배우기 위해 방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7월 영국 케임브리지대 학생과 교수진이 방한한 데 이어 두 번째다.

UCLA 앤더슨 경영대학원은 해외 유명 기업을 탐방해 글로벌 비즈니스와 경제 환경을 학습하는 '국제 경영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방한은 해당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UCLA eMBA 학생 35명과 지도교수 3명 등 총 38명이 참여했다.

이지용 SKT AI제휴개발 담당과 에릭 데이비스 SKT AI 기술협력 담당은 서울 중구 T 타워를 방문한 학생들에게 직접 AI 시대를 맞이한 SKT의 사업 전략 변화, 글로벌 텔코 AI 얼라이언스 협력, 텔코 거대언어모델(LLM) 활용 사례 등을 발표했다.

발표 이후 이 담당과 에릭 담당은 학생들과 질의응답을 진행했으며, 특히 학생들은 SKT의 AI 피라미드 전략과 글로벌 텔코 AI 얼라이언스를 통한 글로벌 사업 활성화 계획에 관심을 나타냈다.

◆LG U+ 부모나라, 아이 간식 성분 분석 서비스 '간식 구조대' 출시

LG유플러스(032640)의 성장케어 플랫폼 '부모나라'가 아이들 간식 성분을 분석해주는 서비스 '간식구조대'를 출시했다. 


간식구조대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어린이 기호식품 1만2000개의 식품 정보를 모아 자녀의 연령과 성별을 고려해 맞춤형 성분 분석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부모나라 앱을 통해 식품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식약처 인증 여부 △영양성분 △첨가물 정보 △유해성 여부 △원재료 정보 △어린기 기호 식품 품질 인증 △HACCP 인증 여부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간식구조대는 기존 가공식품 영양 성분 비율이 성인 기준으로 표기돼 있는 만큼, 자녀의 연령과 성별에 맞춘 하루 필요 섭취량으로 환산한 영양 성분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3세 여아의 부모가 초코 과자의 영양 성분을 간식구조대를 통해 확인하면 3세 여아의 하루 권장 섭취량 중 초코 과자가 차지하는 비중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국내 가공식품에 사용되는 600여개의 식품 첨가물 성분을 분석해 먹거리별 위험도도 제공된다.

◆LG헬로비전 헬로렌탈, 추석 맞이 고객 감사 프로모션 

LG헬로비전(037560)이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간 헬로렌탈 직영몰에서 '제로 마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가전 렌탈 서비스를 고객 소비형태에 따라 '최저가 보상제'와 '추석 선물대전'으로 구분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최저가 보상제는 헬로렌탈에서 구입한 제품이 타사보다 비쌀 경우 차액에 따라 최대 5만원 상품권을 보상한다. △스탠바이미 △TV △세탁기 △건조기 △안마의자 △운동기구 등을 선보이며 인기 품목에 대해서는 갤럭시탭, 상품권 10만원 등 사은품도 증정한다.

추석 선물대전은 선물 대상자에 따라 맞춤형 가전을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부모님을 위한 안마의자, 냉장고, 무선청소기 △부부와 연인을 위한 뷰티 기기, 로봇청소기, 음식물처리기 △자녀들을 위한 스탠바이미, 태블릿, 매트리스 등 세대별로 가장 인기 있는 품목으로 이뤄졌다. 

일부 품목의 경우 '9개월 무료이용', '최저가 보상제' 등도 적용된다.  

◆넷플릭스 추석 신작 라인업 '눈길'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가 추석을 맞아 신작 라인업을 공개한다.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에밀리, 파리에 가다' 시리즈부터 액션 영화 '무도실무관',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을 구성했다. 

먼저 꿈의 직장을 위해 파리로 온 에밀리가 사랑과 일에서 인생 최대의 선택을 마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 '에밀리, 파리에 가다'가 시즌4 파트2가 이날 공개된다. 


오는 13일에는 배우 김우빈·김성균 주연 액션 영화 '무도실무관'이 공개된다. 영화는 태권도, 검도, 유도 도합 9단 무도 유단자 이정도(김우빈)가 보호관찰관 김선민(김성균)의 제안으로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전자발찌 대상자들을 24시간 밀착 감시하는 무도실무관으로 함께 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추석 당일인 17일에는 넷플릭스 코리아의 첫 요리 서바이벌이 공개된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은 맛 하나는 최고라고 평가받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에게 도전장을 내밀며 치열하게 맞붙는 100인의 요리 계급 전쟁이다. 

◆디즈니플러스, 하반기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 공개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플러스(+)가 올해 디즈니+에서만 만날 수 있는 오리지널 한국 콘텐츠를 공개했다. 


올 하반기 코믹액션 수사극 '강매강'부터 추격 범죄 드라마 '강남 비-사이드', 강풀 작가의 차기작 '조명가게'가 공개된다. 

먼저 오리지널 시리즈 '강매강'은 전국 꼴찌의 강력반과 최고의 엘리트 강력반장이 만나 최강팀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다. 또 '강남 비-사이드'는 강남 이면의 사건을 쫓는 추격 범죄 드라마로 조우진, 지창욱, 하윤경, 김형서 등 연기파 배우가 대거 출연한다. 

조명가게는 드라마 '무빙' 이후 강풀 작가와 디즈니+의 두 번째 만남으로 기대를 모은다. 대본은 강풀 작가가 집필했으며 배우 김희원이 첫 시리즈 연출에 도전한다. 여기에 주지훈, 박보영, 김설현, 배성우, 엄태구, 이정은, 김민하, 박혁권, 김대명, 신은수, 김선화, 김기해가 합류해 강풀 작가의 독특한 세계관과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그려낼 예정이다.

아울러 내년에는 한층 화려한 배우진과 색다른 소재를 중심으로 한 웰메이드 콘텐츠 '트리거', '하이퍼나이프', '넉오프', '나인 퍼즐', '파인', '북극성', '메이드 인 코리아' 등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웨이브, 변요한X신혜선 '그녀가 죽었다' 독점 공개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Wavve)가 지난 5월 개봉한 변요한, 신혜선 주연의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 '그녀가 죽었다'를 이날부터 월정액 영화로 독점 제공한다.

영화 그녀가 죽었다는 훔쳐보기가 취미인 공인중개사 구정태가 관찰하던 SNS 인플루언서 한소라의 죽음을 목격하고 살인자의 누명을 벗기 위해 그의 주변을 뒤지며 펼쳐지는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로 SNS를 필두로 관음증, 스토킹, 관종 등 인간 내면의 욕망이 분출된 이야기다.

이 영화는 배우 변요한과 신혜선이 쫓고 쫓기는 심리전을 펼치는 공인중개사 구정태, 인플루언서 한소라로 분해 악취미를 가진 인물들을 디테일하게 묘사한다. 

특히 남의 삶을 훔쳐보는 관음증과 남의 삶을 훔쳐 사는 사이코패스의 대결이라는 참신한 스토리와 반전 서사가 높은 몰입감과 장르적 재미를 더한다는 설명. 이 영화는 입소문을 타고 올해 100만 관객을 돌파한 6번째 한국영화로 기록된 바 있다.

아울러 웨이브는 추석 연휴 기념 12개월 이용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오는 22일까지 스탠다드, 프리미엄 연간 이용권을 각각 33%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틱톡, 크리에이터 하우스 팝업 개최

틱톡(TikTok)이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성동구 피치스 도원에서 '틱톡 크리에이터 하우스' 팝업을 개최한다. 

틱톡 크리에이터 하우스는 틱톡 크리에이터와 틱톡 사용자들이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더욱 친밀하게 교류하고,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직접 체험하며 틱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이달 21일 오후 틱톡 앰버서더 오프닝 파티로 시작하며, 크리에이터와 틱톡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현재 활동 중인 틱톡 크리에이터를 초청해 틱톡을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공연과 토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뮤직 라이브 등도 준비했다. 

이와 함께 플리마켓과 팬미팅, 원데이 클래스 등 크리에이터들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플리마켓에는 HADA, 한소루, 장하다 등 14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의류, 주얼리, 굿즈, 소장품 등을 판매하며 일부 크리에이터들은 팬사인회도 함께 진행한다. 

원데이 클래스는 연애 심리학 강의와 스트레칭, 슈링클스 열쇠고리 만들기 등으로 꾸며진다. 이외 상설 전시와 체험존, 콜라보레이션 등도 진행하며 현장 이벤트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틱톡 굿즈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