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 뭐 먹지] 하이트진로·스타벅스·맥도날드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9.12 10:45:3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9월1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하이트진로(000080)가 출시 32년차를 맞은 하이트 맥주의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한다.

199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 350억병을 돌파하며 사랑받아온 하이트는 신규 소비자 유입 확대를 위해 병과 캔, 페트 전 제품의 디자인 리뉴얼을 단행한다.

이번 리뉴얼은 1990년대 출시 당시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트로 디자인으로 주목도를 훨씬 더 높였다. 하이트의 정통성을 강조하고, 과거의 분위기를 녹여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디자인은 과거 하이트의 방패형 라벨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브랜드 네임을 소문자에서 대문자로 변경하고, △글씨체 △색상 △크기도 바꿔 로고를 더욱 눈에 띄게 강조했다. 또한, 엑스트라 콜드 공법을 적용해 맥주 본연의 맛을 살린 시원함을 시각화하기 위해 아이스포인트 심볼도 변경했다.

하이트진로는 하이트의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과거 소비자의 향수를 자극하고, 신규 소비자에게는 더 친숙하고 가깝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리뉴얼 제품은 9월 3주차부터 시장에 본격 유통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티맵과 함께 올해 추석 귀성길 드라이브 스루(DT)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오는 13일부터 전국의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제조 음료 포함 3만원 이상 구매 시, 차량용 오거나이저(뒷좌석 수납백)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번 스타벅스 차량용 오거나이저는 스타벅스가 티맵모빌리티와 협업해 제작했다. 차량 이동 시 뒷좌석에서 커피와 음식 등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스타벅스 차량용 오거나이저는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의 DT존과 카페존에서 수령할 수 있다. 매장 내 직접 주문과 사이렌 오더 주문 시에도 참여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1인1회 당 2개까지 제공되며 6만원 이상 구매 시 2개가 소진 시까지 증정된다.

또한 스타벅스는 티맵과 함께 추석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추천 메뉴도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드라이브 스루 메뉴로 △아메리카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차량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하트 파이 △한입에 쏙 공주 알밤 △더블 치즈 베이글 칩 △스타벅스 너티 쿠키 △그래놀라 볼 △버터바로 총 8종을 추천했다.

드라이브 스루 추천 메뉴를 구매하거나, 다른 품목으로 변경해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도 차량용 오거나이저가 제공된다.


맥도날드는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를 재출시하고, 신메뉴 '베토디 스리라차 마요'를 선보인다.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는 지난해 11월 첫 출시 이후 큰 사랑을 받았던 메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100% 통닭다리살 케이준 패티와 매콤고소한 스리라차 마요의 조화가 특징이다. 특히, 해당 버거의 주요 소스인 스리라차 마요는 인기있는 스리라차 소스에 고소한 마요네즈를 더해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베토디 스리라차 마요'는 기존의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에 스리라차 마요 소스를 가미해 색다른 매콤함을 느낄 수 있는 메뉴다. 여기에 화이트 마요 소스를 사용해 스리라차의 매운맛을 부드럽게 중화시키고 맥도날드의 시그니처 번인 고소한 참깨빵을 적용했다. 순쇠고기 패티와 스리라차 마요 풍미의 조합으로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지속적인 재출시 성원에 힘입어 선보이는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와 신메뉴 '베토디 스리라차 마요'는 오는 13일부터 버거 판매 시간대에 전국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는 이번 출시와 함께 배우 구교환이 출연하는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 영상 속 주인공으로 출연한 구교환은 '뻔한 맛을 먹은 하루는 낭비한 하루'라는 화두를 과감히 제시한다.


뚜레쥬르가 베이커리의 기본을 끌어올린 신제품을 출시했다.

뚜레쥬르는 '건강한 데일리 베이커리'의 브랜드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베이커리의 기본에 충실한 베이글, 식빵을 선보인다.

'기본좋은 쌀 베이글' 3종은 건강하고 신선한 국내산 가루쌀을 활용해 맛과 식감을 업그레이드했다. 뚜레쥬르만의 쌀 탕종 전문 기술로 촉촉하고 쫀득한 식감을 구현했다. 쌀 발효당을 더한 반죽으로 담백하고 은은한 단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입맛을 돋우는 올리브를 넣은 '기본좋은 올리브베이글' △흑임자와 참깨를 더해 고소함을 끌어올린 '기본좋은 세서미베이글'까지 만나볼 수 있다. 크림치즈를 발라 먹거나 치즈, 베이컨 등을 넣어 샌드위치로 즐기는 등 기호에 맞게 다양한 레시피로 즐기기 좋다.

이 외에도 뚜레쥬르의 베스트셀러 '소금버터롤'의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기본좋은 소버식빵(소금버터식빵)'도 선보였다. 가루쌀과 탕종 기술로 식빵의 쫄깃함을 극대화했으며, 3개의 이즈니 버터 홀로 더 깊어진 풍미에 소금의 짭조름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튀기듯 구워내 식빵 겉은 바삭하고 안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위치한 캐릭터 콘셉트 스토어를 공항의 입지적 특성과 고객 편의를 반영해 새롭게 리뉴얼 오픈 했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배스킨라빈스 '인천공항터미널' 매장은 탑승수속 구역과 면세구역에 접근성이 우수한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24번 게이트 인근에 자리 잡아, 98㎡ 20석 규모로 조성됐다.

비행기 탑승 전 즐거움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FUN. JOY. HAPPY'라는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시각적, 경험적 요소를 더하는 매장 중앙의 대형 미디어월과 대형 가챠(뽑기)머신이 시선을 사로 잡는다.

배스킨라빈스 '인천공항터미널'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메뉴들도 준비했다. △3가지 플레이버를 마음대로 골라 미니 스쿱으로 즐길 수 있는 '트리플 컵' △통밀 크래커, 스윗 K 바닐라, 피스타치오 요거트 플레이버 아이스크림을 함께 담은 '아이스크림 토핑컵' 2종이다.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해 한국적인 맛을 담은 K-스타일 메뉴도 출시한다.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즐기는 보틀 음료로 △단호박 식혜 △오트 미숫가루 2종을, 아이스크림 선택지로는 △나주배 △누룽지 플레이버를 제공하는 등 한국적인 원료를 사용한 다양한 메뉴를 시즌 별로 운영할 계획이다.

배스킨라빈스는 매장 오픈을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다양한 제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스크림 토핑컵' 구매 시 동일 제품을 추가로 제공하며, 레귤러 사이즈(16온즈) 커피 구매시 빅 사이즈(20온즈)로 무료 사이즈업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기내와 항공편 대기 중에도 가볍게 즐기기 좋은 제품 2종(△베이글 2종 △ 콰트로 치즈 크로크무슈)을 운영하고, 해당 제품 구매 시 아메리카노가 무료로 제공된다.


대상(001680) 청정원의 안주 가정간편식 브랜드 '안주야(夜)'가 풍미 가득한 치즈에 오징어 통살을 더한 고단백·고칼슘 영양안주 '오!치즈' 3종을 출시한다. 

청정원은 혼술·홈술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 잡은 것에 착안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품질 상온 치즈 안주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별도의 조리 과정이나 냉장 보관이 필요 없는 상온 제품이라 간편성, 휴대성을 갖췄다. 진한 큐브 치즈에 오징어를 비롯한 다양한 재료로 색다른 맛을 냈다.

신제품 '안주야(夜) 오!치즈'는 △바질&토마토맛 △할라피뇨&페퍼맛 △3가지 치즈맛 총 3종이다. 

'바질&토마토맛'은 마리네이티드 토마토와 바질이 함유돼 상큼하고 향긋한 맛이 인상적인 제품이다. '할라피뇨&페퍼맛'은 매콤한 할라피뇨와 블랙페퍼를 넣어 감칠맛을 극대화해 오징어와의 조화로운 맛을 자랑한다. '3가지 치즈맛'은 고소한 3가지 치즈와 오징어 통살의 감칠맛이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안주야(夜) 오!치즈'는 △고다치즈 △체다치즈 △모짜렐라치즈 등 다양한 치즈에 오징어 몸통 부위의 통살이 통째로 콕콕 박혀 있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다양한 주류와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칼슘이 함유돼 있어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도 제격이다.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낱개 포장됐다. 상온 치즈인 만큼 보관과 휴대가 편리해 야외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신제품은 이마트24, 세븐일레븐에서 진행하는 2+1 프로모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향후 대형마트 등으로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전용으로 선보이는 '오!치즈 3가지 치즈맛'은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과 쿠팡 등 이커머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지앤푸드의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가 추석을 맞아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와 대표 인기 제품들을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 행사를 잇따라 마련한다.

12일 오후 7시에 진행될 카쇼라에서는 △고추 바사삭+매콤치즈 웨지감자+콜라 1.25ℓ △맵단짠 칩킨+콜라 1.25ℓ △갈비천왕+콜라 1.25ℓ △고추 바사삭+콜라 1.25ℓ 등을 판매하며 정가 대비 45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1초에 한 마리씩 팔리는 치킨'으로 불리는 고추 바사삭 세트는 매콤치즈 웨지감자와 콜라가 함께 제공된다. 카쇼라 홈 우상단의 캘린더를 통해 알림 받기를 신청하면 편리하게 카카오톡 메시지로 라이브 시작 알림을 받을 수 있다.

굽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추석 굽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추 바사삭 △갈비천왕 △마라천왕 △맵단짠 칩킨 △콰트로 미트 피자+웨지감자 △트리플 포테이토 피자+웨지감자 세트 총 6종의 메뉴들을 4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치킨 메뉴 외에도 굽네의 신제품 '트리플 포테이토 피자'도 할인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웨지 감자 △매쉬드 포테이토 무스 △크런치 포테이토 3가지 감자의 조화로운 맛을 자랑하는 이 피자는 지난 6월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20만 판 판매를 돌파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초 출시된 ‘맵단짠 칩킨’은 특제 파우더와 바삭한 나쵸칩으로 매콤·달콤·짭짤한 맛의 조화를 자랑하는 제품이다. '굽네 마라천왕'은 마라 특유의 얼얼한 맛을 강조한 한정판 제품으로 매운맛 마니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추석을 맞아 전속모델 손흥민 선수와 행복한 추석을 기원하는 문구를 담은 피자박스를 선보였다. 이 피자박스에는 보름달을 배경으로 손흥민 선수가 K-Rib & 치즈 피자를 들고 있는 사진이 삽입됐다.

도미노피자는 추석을 앞두고 오는 22일까지 한정으로 구매가능한 '슈스K 콰트로 피자'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슈림프(블랙타이거 슈림프, 아보카도 새우) △스테이크(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K-Rib&치즈 피자까지 총 4종이 포함돼 도미노 프리미엄 피자 4종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오는 22일까지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을 통해 배달 주문 시 모든 피자(L) 1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바른치킨이 사이드 신메뉴로 부산깡통시장 지역 명물인 깡돼후를 오마주해 '돼지갈비맛 포크후라이드'를 출시했다.

'돼지갈비맛 포크후라이드'는 아삭하고 알싸한 파채를 바른치킨만의 특제 간장소스로 버무려 마치 고깃집에서 고기를 싸먹는 듯한 느낌을 연상시킨다.

부산 깡통시장 돼지후라이드를 바른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였으며 오직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해 부드러운 육질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독자적인 튀김공법인 3C공법이 적용돼, 속은 부드러운 육질에 겉은 바삭함이 살아있다.

신메뉴 출시 기념 파격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이틀간 바른치킨 자사앱에서 신메뉴 주문 시 배달은 4500원, 포장은 65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HFBG에서 운영하는 바베큐치킨전문점 화락바베큐치킨이 중국 연길에 1호점을 오픈했다.

연길은 중국 지린성 동부에 위치한 도시로, 최근 '중국의 작은 한국'이라 불리며 중국인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인기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화락바베큐치킨은 유동 인구가 많은 연변대학교 인근의 연길 최대 상권에 위치해 관광객은 물론, 현지 주민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화락바베큐치킨은 지난 6월 연길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번 1호점 매장에서도 그 인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매장은 약 30평 규모로, 화락바베큐치킨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와 블랙을 포인트로 콘크리트 벽면과 철제 프레임을 결합한 힙하고 강렬한 인더스트리얼 스타일로 꾸몄다. 특히, 매장 전면부에는 보조 주방을 배치하고 개방형 유리창을 설치해, 고객들이 직화로 조리되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도록 설계했다. 

매장 오픈을 기념해 경품 행사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음식을 주문한 모든 고객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한다. 1등에게는 아이패드, 2등 에어팟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했다.

이번 연길 1호점에서는 △소금 △간장 △매콤버터 △땡초 총 4가지 맛의 바베큐치킨과 △감자튀김 △치즈볼 △떡볶이 △치킨덮밥 등 중국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한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bhc 치킨이 '골드킹'의 매운맛 버전 '핫골드킹'을 출시한다.

'핫골드킹'은 bhc 치킨의 인기 메뉴인 '핫후라이드'에 매콤한 시즈닝을 더해 △숙성 간장 △전통 조청 △마늘이 어우러진 깊은 맛의 소스를 얇게 발라 조화를 이룬 간장치킨이다. 최장 24시간의 마리네이션(재우기) 과정을 거쳐 맛의 깊이를 더했다. 한 마리 구성뿐만 아니라 △윙 △스틱 △콤보 등 소비자 기호에 맞게 맞춤형 부분육으로도 즐길 수 있다. 

bhc 치킨은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 층이 지속 증가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핫' 치킨 메뉴들에 대한 라인업을 지속 확대 중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핫골드킹'은 '핫후라이드', '뿌링클HOT'에 이은 3번째 '핫' 메뉴 시리즈다.


버거킹이 11월9일 소방의 날을 맞아 서울소방재난본부와 함께 '불끈버거' 캠페인을 실시한다.

앞서 버거킹은 올해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아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불맛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불끈버거' 캠페인 또한 버거킹의 직화로 구운(flame-grilled) 패티의 '불맛'에서 출발한 사회 공헌활동이다. 언제나 안전을 위해 힘쓰는 소방대원 및 관련 담당자들에게 힘이 불끈 나는 메뉴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소방재난본부 △25개 소방서 △특수구조단 △서울종합방재센터 △소방학교 △시민안전체험관 △대통령경호처소방대 등 31개 기관으로 구성된 서울소방재난본부와 함께 9월부터 약 세 단계로 진행된다. 

9월18일까지는 서울소방재난본부 소속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불끈버거'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한다. 응모는 이벤트 특별 웹사이트에 접속해 원하는 패티와 재료 그리고 소스를 조합한 나만의 레시피와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응모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햄버거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버거킹은 제출된 레시피의 맛과 영양 구성 등 다양한 요소를 검토해 최종 후보 2개를 선정하고, 10월10일부터 서울소방재난본부 소속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는 10월6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해당 링크에서 후보작을 제출한 사람과 메뉴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버거킹은 투표를 통해 선정된 레시피를 '불끈버거' 특별 에디션으로 구성하고, 당선자 이름으로 소속 소방서 및 기관에 '불끈버거'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투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의 대원들이 소속된 소방서 및 기관에도 '불끈버거' 세트를 지원한다.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오는 14일부터 11월30일까지 그랜드 머큐어 2층에 위치한 중식 파인다이닝 '페이'에서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금추성연(金秋盛宴)' 코스를 선보인다.

해당 코스는 '가을에 즐기는 성대한 식사'라는 의미를 담아 총 6코스로 마련된다. 전채 요리 △FEI 스페셜 BBQ를 시작으로 △진금사 △자연송이 소양해삼 샤궈 △북경오리가 차례로 제공된다.

'진금사'에는 세계 3대 식재료인 송로버섯과 영양소가 풍부한 단호박 소스가 곁들여진다. '자연송이 소양해삼 샤궈'는 가을을 상징하는 자연송이와 바다의 산삼인 해삼을 넣은 요리다. 페이의 시그니처 메뉴인 '북경오리'는 최상급 오리에 특제 소스를 발라 숙성시키고 12시간 이상 건조시킨 후 껍질을 바삭하게 구워낸다. 식사로는 사천 셰프가 만든 '사천식 탄탄면'을 맛볼 수 있으며 '홍시무스' 디저트로 코스를 마무리하게 된다. 

'금추성연' 코스는 런치와 디너로 구분해 운영된다. 런치는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디너는 오후 5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다.

한편, 서울드래곤시티는 오는 26일 오후 5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알라메종 와인 앤 다인' 야외 테라스에서 가을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미식음악회를 개최한다. 미식음악회는 위스키 클래스, 라이브 재즈 공연과 함께 세미 뷔페로 구성된다.


한식 프랜차이즈 한촌설렁탕이 보양식 메뉴 선호도 증가에 힘입어 신메뉴 '왕갈비탕'을 출시했다.
 
한촌설렁탕은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육수 비법을 바탕으로 설렁탕, 도가니탕 등의 대표 보양식 메뉴와 함께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지난 7~8월 삼복 시즌 동안 누룽지반계탕, 도가니탕 등 대표 보양식 매출이 전년 대비 27% 상승하는 등 보양식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왕갈비탕'은 보양식에 대해 증가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신메뉴다.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의 육수와 푸짐한 고기 양이 특징이다.
 
살집이 풍부한 백립 부위의 대형 갈비를 아낌없이 넣었으며, 여기에 한촌설렁탕의 40년 노하우가 담긴 진한 맛의 육수와 파, 대추, 당면, 팽이버섯 등 풍성한 건더기를 더해 보양식의 완성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