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시안솔루션‧리마코리아, 어깨 인공 관절 사업 MOU 체결

식립 정확도‧고객 만족도 개선 기대…"차별화된 경험 제공"

김우람 기자 기자  2024.09.12 10:19:3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시안솔루션(대표 서안나)는 리마코리아(대표 심규호)는 '어깨 인공관절치환 수술' 사업 부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시안솔루션은 지난 2019년 설립 이후 단기간에 제품 개발을 마쳐 다수의 인허가를 취득한 품목을 보유해 국내 헬스케어 시장에 주목을 받는 기업이다. 회사의 주력 사업은 맞춤형 의료기기 설계 소프트웨어 개발(Reconeasy Series)과 3D 프린팅 맞춤형 의료기기 설계‧제작 등이다.

리마코리아는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글로벌 정형외과 의료기기 전문기업 Lima Corporate의 한국지사로, 국내에 △고관절 △무릎 △어깨 인공관절 제품 등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어깨 인공관절치환 수술에 시안솔루션의 맞춤형 수술 가이던스를 적용해 리마코리아의 인공관절 식립 정확도를 높이고, 고객 만족도와 시장 점유율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실제 지난 8월 가톨릭국제술기교육센터에서 열린 카데바 워크숍을 통해 서로의 △협업 효과 △제품 경쟁력 △수술의 정밀도 △안정성 등을 확인했다.

서안나 대표는 "환자 맞춤형 수술 가이던스를 어깨 인공관절 수술에 도입하는 임플란트사와 의료진이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게 기술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며 "궁극적으로 모든 노력은 환자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