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함양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추억의 운동회 이팔청춘! 달리자' 진행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 어르신·생활지원사 300여명 참여…소통과 화합 시간 가져

강경우 기자 기자  2024.09.11 16:40:3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사)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등이 참여한 가운데 '추억의 운동회 이팔청춘! 달리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참여(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댁내 위주의 생활을 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신체활동프로그램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신체적·정서적 지지를 강화하고 상호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함양군 고운체육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함양군수 및 함양군의회 의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어르신, 생활지원사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체육행사는 어르신과 생활지원사가 팀을 이뤄 신발 던지기, 대형고스톱, 훌라후프 통과하기 등을 통해 어르신과 생활지원사간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지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영일 지회장은 개회사에서 "추억의 운동회를 통해 어린시절을 회상하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독립적인 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함양군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 주시는 어르신들의 경륜과 지혜가 있어 함양군이 더욱 힘차게 도약 할 수 있었다"며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