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 뭐 먹지] 동원F&B·풀무원·교촌치킨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9.11 12:03: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9월1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동원F&B(049770)가 농협경제지주와 손잡고 제주도 특산품을 활용한 '메밀교자만두'를 출시했다.

'메밀교자만두'는 100% 제주도산 메밀을 사용해 메밀 특유의 향과 고소한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100% 국내산 △돼지고기 △양배추 △부추 △대파 등 각종 자연재료를 듬뿍 담은 만두소와 쫄깃한 만두피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다.

'메밀교자만두'는 찐만두나 군만두로 조리할 수 있다. 만두피가 얇아 에어프라이어에서 10분만 조리해도 속까지 촉촉하게 익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메밀교자만두 출시를 통해 지역 특산물을 알리고 농가 수익 증진을 위한 판로 확대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오는 11월 농협경제지주와 함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지역 취약계층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풀무원(017810)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가 '한우와 한돈으로 만든 데미함박∙크림함박'을 출시했다.

올가홀푸드는 '헬스웰니스(Health Wellness)' 트렌드에 맞춰 국내산 한우와 한돈으로 만든 그릴 패티를 사용해 육즙이 풍부한 함박스테이크 2종을 출시하며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제품 확대에 나섰다.

올가 '한우와 한돈으로 만든 함박스테이크(155g)'는 한우와 한돈으로 만든 육즙이 가득한 그릴 패티에 비법 레시피로 만든 소스를 더한 간편식이다. 직화로 구워 그릴 자국이 선명한 수제 타입의 두툼한 함박스테이크다. 여기에 올가만의 노하우로 만든 깊고 진한 데미그라스 소스와 부드러운 풍미의 크림소스가 곁들여진 제품 2종을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포장 상태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스탠딩 파우치' 포장이 적용돼 조리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339770)가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의 트레디셔널 라인(Traditional Line)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치맥 더하기 팝맥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은 배달·포장 고객 대상으로 문베어 수제맥주 2캔 세트 '문베어 밤밤 팝맥'과 '문베어 윈디문 팝맥'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블랙시크릿 팝콘'을 무료 증정한다. '단짠(달고 짜고)'의 맛으로 맥주와 완벽한 페어링을 자랑하는 '블랫시크릿 팝콘'과 문베어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다.

'문베어 밤밤 팝맥' 세트는 △여름밤 IPA △짙은밤 페일에일과 '블랙시크릿 팝콘'으로 구성됐다. '여름밤 IPA'는 열대과일의 진한 향과 강렬한 풍미가 특징이다. '짙은밤 페일에일'은 꽃 향과 과일향이 어우러진 조화로운 맛을 자랑한다.

'문베어 윈디문 팝맥' 세트는 △윈디힐 라거 △문댄스 골든에일과 '블랙시크릿 팝콘'으로 구성된다. '윈디힐 라거'는 시원하고 청량한 목 넘김을 즐길 수 있는 정통 뮌헨식 수제 라거이다. '문댄스 골든에일'은 몰트의 달콤한 향과 청량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에일 맥주이다.

해당 이벤트는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오뚜기(007310)가 미역국 전문점 '청담미역'과 협업해, 청담미역의 인기 메뉴인 소갈비미역국을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출시했다.

오뚜기와 청담미역의 만남은 이번이 두 번째다. 청담미역은 서울 강남 지역에서 시작된 미역국 전문 프랜차이즈다. 앞서 오뚜기는 2022년 청담미역의 대표 메뉴를 간편식으로 구현한 '청담미역 가자미미역국'을 출시했으며, 컬리와 백화점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청담미역 소갈비미역국'도 10여년간 미역국만을 연구해 온 청담미역의 노하우를 적용해 개발됐다. 청담미역의 차별화 포인트인 조개 육수의 맛을 살리기 위해 직접 우려낸 바지락 육수를 사용하고, 오뚜기 참기름과 들기름을 배합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취식 편의성을 고려해 부드러운 순살 소갈비를 넣었으며, 쫄쫄이미역과 자른미역을 참기름에 볶아 고소한 풍미와 식감을 더했다.

해당 제품은 영하 40℃ 이하에서 냉동해 갓 만든 미역국 맛을 담았다. 냉동 상태의 제품을 끓이기만 하면 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을 찬물에 5분간 해동한 뒤 냄비에 붓고 물 90㎖를 넣어 끓이거나, 냉동된 제품을 끓는 물에 파우치째 넣고 15분간 중탕하면 된다.

신제품은 공식 온라인몰 '오뚜기몰'과 네이버 오뚜기몰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097950)은 협업 프로젝트 '제일맞게컬리'를 통해 기획한 전용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육즙+왕교자(육즙플러스왕교자)'와 '츄러스 시나몬맛·콘소메맛'의 3종이다. 올해 1월 컬리와 맺은 '동반성장을 위한 공동상품 개발 JBP(Joint Business Plan)'의 일환이다.

'제일맞게컬리'는 CJ제일제당의 식품 제조 역량과 컬리의 큐레이션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꼭 맞는 제품을 제안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육즙+왕교자'는 기존 왕교자의 장점인 만두소의 꽉 찬 식감에 고기 함량을 늘려 육즙이 더욱 풍부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만두피에 쌀가루를 더해 찌면 쫄깃하고 구우면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

별 모양 틀로 짜낸 '츄러스'는 겉은 바삭하고 CJ제일제당이 개발한 전용 프리믹스를 사용해 속은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에어프라이어로 약 7분이면 간편하게 완성된다. 오리지널 츄러스 맛인 시나몬과 달콤짭조롬한 콘소메 등 두 가지 맛으로 출시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신제품들은 마켓컬리에서 단독 판매되며, 출시를 기념해 제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 제공 등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기존 냉동팩면 '전통 한식잡채' 제품을 개선해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 편의성과 맛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여, 명절 대표 음식인 잡채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전통 한식잡채'는 조리 과정을 대폭 간소화해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기존 전자레인지와 팬을 병행한 비교적 복잡했던 조리 방식에서 벗어나 팬 하나만으로 5분 이내만에 조리가 가능해 간단하게 잡채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면사랑은 보다 위생적인 조리와 조리 과정에 개인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면 △소스 △고명을 개별 포장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여기에 개별 포장된 고명을 익는 시간에 맞춰 각각 조리할 수 있어 최적의 식감을 구현해낸다.

이외에도 잡채와 가장 어울리는 고명들로 구성하기 위해 기존 △버섯 △돼지고기 △당근 고명에서 시금치 고명을 새롭게 추가해 잡채의 맛과 모양새를 풍성하게 했다. 소비자들은 기호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더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면사랑은 이번 리뉴얼 제품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명절 음식 준비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간편식을 선호하는 1인 가구와 소가족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면사랑 '전통 한식잡채' 리뉴얼 제품은 △쿠팡 △컬리 △네이버 면사랑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005610)은 인기 프랜차이즈 브랜드 '잭슨피자(Jackson BLVD)'와 협업한 샌드위치, 버거 8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잭슨피자'와 협업해, 잭슨피자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구현한 샌드위치와 햄버거다. 잭슨피자는 정통 미국식 맛과 감성이 담긴 피자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수제 피자 브랜드다.

'수퍼잭슨 샌드위치'는 잭슨피자의 대표 메뉴 '수퍼잭슨 피자'를 모티브로 부드러운 식빵에 샐러드와 수퍼잭슨 피자 소스를 곁들였다. 이외에도 △베이컨체다할라피뇨 잭슨샌드위치 △아메리칸스피리트 잭슨샌드위치 △레알잭슨 샌드위치까지 4종이다. 샌드위치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9월 중순부터 다양한 햄버거도 만나볼 수 있다. △참깨 번에 불고기 패티, 크림소스를 넣은 '수퍼잭슨 버거' △할라피뇨 토마토 소스를 바른 패티를 넣어 매콤한 감칠맛이 가득한 '베이컨체다할라피뇨 잭슨버거' △아메리칸 토마토 소스를 바른 패티에 크림소스를 넣은 '아메리칸 스피리트 잭슨버거' △불고기 패티에 베이컨, 체다치즈를 넣은 '멜팅치즈 잭슨버거' 등 4종도 출시한다.



hy가 고혈압환자를 위한 맞춤형 균형영양식 '케어온 혈압케어(이하 혈압케어)'를 선보인다.

신제품 출시로 hy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 라인업은 3종으로 늘어난다.

혈압케어는 고혈압환자의 균형 있는 영양 보충을 위한 제품이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이 개발한 'DASH 식단'을 반영해 설계했다. △칼슘 △마그네슘 △식이섬유 △칼륨 함유량은 높이고, △나트륨 △당류 △포화지방은 낮췄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개정한 고혈압환자용 영양조제식품 기준도 만족한다.

부원료도 엄선했다. △아르기닌 △귀리식이섬유 △돼지감자 △호두농축액 △MCT 오일 등 7가지를 함께 담았다. 곡물 맛으로, 균형영양식품을 처음 접하는 고객도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

hy는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 수량에 따라 △케어온 이뮨워터 6병 △뭴러스 오메가3 △혈압케어 1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제품 주문 시 프레시 매니저가 무료 배송한다.



한솥도시락이 인기 토핑 메뉴 '토네이도 소세지'에 매운 맛을 입힌 '청양 토네이도 소세지'를 새롭게 출시했다.

한솥도시락은 앞서 선보인 '불닭마요 2종' 출시에 이어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불고 있는 매운 맛 열풍에 따라 '청양 토네이도 소세지'를 선보이기로 했다.

이번 신메뉴는 기존 토네이도 소세지의 탱글탱글한 육즙과 식감은 그대로 살리면서, 국내산 청양고추의 매운 맛을 더해 새로운 맛과 풍미를 선사한다.

토네이도 소세지는 최초 출시부터 한솥도시락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사이드 메뉴 중 하나다. 지난해 9월에는 동물복지 인증 돈육을 사용하면서 대표적인 ESG 메뉴로 자리잡았다. 여기에 더해 이번에는 국내산 청양고추와의 만남을 통해 농가상생 가치까지 더했다.




더벤티가 가을을 맞아 음료와 디저트 신메뉴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메뉴는 더벤티의 시그니처 음료 중 '멜팅 초코'에서 확장된 '멜팅 시리즈'와 MZ세대를 겨냥한 디저트 '크루키' 3종이다.
 
멜팅 시리즈는 '녹는다'는 의미를 가진 단어에 어울리는 진한 초코 크림이 어우러진 메뉴다. 더벤티의 시그니처 메뉴인 '멜팅 초코'를 트렌드에 맞게 업그레이드 했다.
 
'멜팅 초코'는 2018년 첫 출시 이후, 2021년 시즌 메뉴로 재출시 됐고, 2024년 4월에 많은 고객 요청에 의해 상시 메뉴로 판매를 재개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메뉴는 달콤한 바나나 베이스에 진한 멜팅 초코 크림이 어우러진 '멜팅 초코바나나'와 고소한 피스타치오 베이스에 멜팅 초코 크림이 어우러진 '멜팅 초코피스타치오' 등 이다.
 
또한, 크루와상과 쿠키를 결합한 디저트로 최근 MZ 세대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크루키'도 함께 선보였다. △넛츠와 고소한 마카다미아가 올라간 '마카다미아 크쿠키' △초코쿠키와 초코칩이 올려진 '더블초코칩 크루키' △치즈쿠키와 크럼블이 올라가 짭짤한 맛의 '치즈 크루키' 등 3가지 맛으로 출시했다.
 
더벤티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3일까지 더벤티 앱을 통해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단 3시간 동안 선착순 1000명에게 멜팅 음료 3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9월24일까지 더벤티 앱에서 'Autumn with VENTI' 카테고리의 세트 메뉴 주문 시 3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매일유업(267980)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이 가을을 맞아 오는 12일 '판단 코코넛 카페라떼'를 출시한다.

판단 코코넛 카페라떼는 판단 잎과 코코넛이 들어간 베이스에 에스프레소를 더한 제품으로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국내 시장에서 희귀한 판단 잎은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사용되는 열대 식물로, 달콤하고 향기로운 풍미가 특징이다.

앞서 폴 바셋은 지난 5일 '아이스 플랫화이트'도 출시했다. 매일유업의 상하목장 저온살균 무항생제인증 슬로우 밀크를 사용해 깔끔한 우유 맛과 커피의 진한 맛이 느껴지는 커피다.

기존 플랫화이트의 진한 맛을 그대로 살려 차갑게 출시한 것이다. 아이스 플랫화이트를 접한 고객들은 "커피의 진한 맛과 깔끔한 우유의 맛이 잘 느껴서 더 맛있다"며 "맛뿐만 아니라, 커피와 우유가 블렌딩되는 모습이 아름다워 비주얼 역시 훌륭하다"며 호평했다.




엠갤러리가 헬시플래저를 추구하는 20-30대 여성을 겨냥한 '어텀 애프터눈 뷰티 세트(Autumn Afternoon View Tea Set)'를 새롭게 출시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비건 뷰티&헬스케어 브랜드 '비거너리 바이 달바(Veganery by d’Alba)'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비거너리 다이어트 젤리를 활용한 디저트와 달바 콜라겐 부스터 앰플 칵테일로 구성해 뷰티와 미식을 결합한 눈과 입이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신제품 '비건 멀티 비타민 앤 뷰티 체험키트'와 '달바 콜라겐 부스터 앰플 본품'이 담긴 피크닉백을 선물로 제공한다.

'나만의 시적 영감을 발견하는 곳'이라는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의 콘셉트에 맞춰 특수 제작한 책 모양의 디저트 트레이에는 △밤 바닐라 밀푀유 △석류 무스 타르트 △홍시 캐러멜 초콜릿 무스 등 가을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채로운 디저트가 플레이팅 된다.

뿐만 아니라 △도미 솥밥과 더덕구이를 곁들인 구운 장어 △배와 무화과를 곁들인 비프 타르타르 등 입맛을 돋워주는 세이보리 메뉴도 함께 준비된다.

가을의 풍성함을 담은 디저트와 함께 즐길 커피 또는 차, 칵테일을 취향에 따라 2잔 선택할 수 있다. '어텀 애프터눈 뷰티 세트'는 라운지 앤 데크에서 오후 12시부터 7시까지 3부로 나뉘어 운영된다.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자사 멤버십 앱 오픈 약 한 달 만에 누적 가입자 수 1만명을 돌파했다.

노랑통닭은 지난 7월 배달 앱 수수료 부담을 줄여 가맹점의 수익성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고자 새롭게 멤버십 앱을 출시했다.

앱 출시 이후 노랑통닭은 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첫 주문 고객 배달·픽업 5000원 할인 쿠폰 제공 △원데이 골프 클래스 초청 △미스터트롯 2 콘서트 초청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앱 이용 시 '스마트오더' 기능을 통해 쉽고 빠르게 주문이 가능하며 포인트 적립 및 E-쿠폰 사용 편의성을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노랑통닭 멤버십 앱 가입자 수와 주문 건수는 출시 이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노랑통닭은 멤버십 앱 가입자 1만명 돌파와 추석 명절을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일주일 간 앱 주문 시 할인·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넉넉하게 더하노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멤버십 앱을 통해 1만8000원 이상 주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4000원 할인 쿠폰을 자동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 주문 시 1000원 포인트 적립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전라북도 지역에 두 번째로 '아웃백 군산롯데몰점'을 신규 오픈한다.

새롭게 문을 연 '아웃백 군산롯데몰점'은 전북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시설 '롯데몰 군산점' 3층에 자리 잡았다.

전북 군산시는 인구 27만명의 소도시이나, 지난해 기준 약 2500만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유동인구 유입이 활발해 집객 효과가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약 550㎡(166평), 총 186석 규모의 '아웃백 군산롯데몰점'은 호주의 대자연을 연상시키는 편안한 매장 분위기 연출을 위해 원목 인테리어를 토대로 사막, 해변 등을 액자 및 벽체 디자인에 활용했다. 
또한, △부메랑 △울룰루(Ululru) △스타라이트와 같은 호주의 상징적 요소들을 매장 곳곳에 배치해 이국적 느낌을 더했다. 특히, 매장 외관에는 아웃백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초록 색상의 캐노피(지붕)를 적용해 매장 입구부터 아웃백 고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매장은 '오픈 키친' 운영방식을 도입해 고객들이 매장 어디서나 주방을 쉽게 들여다볼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아웃백은 주방 위생 상태와 메뉴 조리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고객들로 하여금 신뢰감을 얻겠다는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아웃백 군산롯데몰점'에는 분리·확장이 가능한 프라이빗 룸 2개가 마련돼 있어 다양한 모임 장소로 활용하기에 최적의 다이닝 공간을 구현했다.

아웃백은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 중 선착순 총 500명에게 아웃백만의 감성으로 완성한 실용 만점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다.

또한, 롯데멤버십 우수고객이 매장을 방문한 후 문자메시지(LMS) 이미지를 제시하면 '그라니따 1잔(수박·망고)'을 제공한다. 아웃백 부메랑 멤버십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치킨텐더 샐러드'를 증정하는 행사도 올해 연말까지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