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클릭, 채용 공고 1000건 돌파

외국인 전용 취업 플랫폼…커뮤니티 서비스 오픈

김우람 기자 기자  2024.09.11 10:26: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잡코리아는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 '클릭(KLiK)'에 등록된 채용 공고 수가 1000건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클릭은 국내 기업의 외국인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인재 채용 전용 서비스다. 외국인 인재에게 적합한 국내 일자리를 소개하고 구인 기업에 맞춤형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간편 프로필 등록 △다국어 번역 지원 △맞춤형 공고 필터 등 기능을 갖춰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클릭은 출시 한달만에 1000건의 채용 공고 수를 넘어섰다. 현재도 추가 공고 역시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다. 구인 기업은 채용 공고를 올릴 때 선호하는 비자 종류와 외국어 능력 선택이 가능해 편리하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의 기업 회원은 기존 아이디로 빠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클릭은 구직자 대상 취업‧생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 '라운지'도 오픈했다. 라운지는 국내 취업에 대한 고민, 생활 정착 등에 관한 모든 질문과 답변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오픈형 커뮤니티다.

카테고리는 △취업 준비 △비자 △한국 생활 △병원 △부동산 △동네 친구 △고민 상담 등 총 7가지로 구성했다. Q&A 형식으로 궁금한 부분에 대해 자유롭게 묻고 이용자들로부터 구체적인 답변을 들을 수 있고,  사진 첨부 기능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크리스 허 잡코리아 클릭 사업 리드는 "1000건이 넘는 외국인 채용 공고를 모아서 별도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클릭이 유일하다"며 "언어 능력, 보유 비자별 맞춤 공고를 볼 수 있어 출시 이후 꾸준히 이용자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외국인 구직자의 국내 정착과 취업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