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로템, 차세대 교통수단 '수소전기트램' 공개

'핵심 정보' 모두 담은 공식 홈페이지 개설…수소 기반 철도 차량 풀 라인업 구축 계획

조택영 기자 기자  2024.09.10 13:16:3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로템(064350)이 차세대 교통수단인 '수소전기트램'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현대로템은 최근 수소전기트램의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회사 홈페이지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로템의 수소전기트램은 수소연료전지를 탑재해 운용하기 때문에 전차선이 필요 없어 쾌적한 경관을 제공하고, 1회 충전으로 장거리 운행이 가능해 긴 노선에서의 운행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수소전기트램 홈페이지는 개발 역사부터 △디자인 △기술력 등 주요 특징까지 차량 관련 핵심 내용들을 모두 모은 온라인 기반 종합 홍보 플랫폼이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는 차량 프리뷰 영상을 통해 수소전기트램의 내·외부 디자인을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볼 수 있다.

차량 개발 역사를 담은 특별 다큐멘터리 영상, 현대로템 담당자 및 전문가가 출연해 수소전기트램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특별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디자인 파트에서는 수소전기트램의 △외관 △객실 △운전실을 360도 이미지와 가상현실(VR) 이미지로 담았으며, 기술력 파트에서는 수소연료전지 등 수소전기트램에 적용된 핵심 기술과 △작동 원리 △차량 제원 △효율성 등을 설명한다.


수소전기트램은 현대자동차그룹의 핵심 수소 사업 중 하나로, 현대로템은 수소전기트램을 비롯해 △동차 △기관차 △고속열차까지 아우르는 수소 기반 철도 차량 풀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현대로템은 국내외 전시회를 통해서도 수소전기트램을 선보인다. 오는 24∼27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철도 박람회 '이노트란스 2024(InnoTrans 2024)'에서 실물 차량을 전시하고, 오는 25∼27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H2 MEET 2024'의 현대자동차그룹 부스에서 VR 체험과 디오라마(축소모형)를 통해 수소전기트램을 소개한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수소전기트램에 대해 누구든지 쉽고 편리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자 홈페이지를 제작했다"며 "다양한 영상과 이미지로 보는 재미를 더한 이번 홈페이지를 통해 수소전기트램이 시민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