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LF·SSG닷컴 외

추민선 기자 기자  2024.09.10 11:37:4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이 명절 막바지 수요가 높은 다양한 핸드캐리(Hand-Carry) 선물세트를 할인 판매한다.

핸드캐리 세트는 택배나 대량구매 보다는 소량으로 사서 명절 연휴간 직접 만나 드리기 적합한 선물세트다.

먼저 이마트는 핸드캐리 선물로 가장 많이 찾는 건강기능 식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건강기능 세트는 올해 설(2/10)명절 직전 날(2/9) 하루에만 4만 2천여개 팔렸을 정도로 핸드캐리용으로 선호가 높다.


대표상품으로 '휴럼 천년산삼배양근 세트(75ml*14병)'를 1개 구매 시 1개를 추가 증정하며, '휴럼 흑삼진액 제로(50ml*24포)'를 정상가에서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정관장 홍삼진본(40ml*20포)' '정관장 홍삼진황(50ml*20포)'를 정상가에서 행사카드 결제 시 25% 할인해 판매한다.

제수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연휴기간 가족 먹거리용으로도 즐길 수 있는 과일세트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15브릭스 샘플링 당도선별 과정을 거친 '샤인머스켓 3입 세트'를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하고, 샤인머스켓(2송이), 애플망고(3개), 사과(3개), 배(2개) 등 여러가지 인기 과일로 구성된 '피코크 샤인머스켓 혼합세트'를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해 판매한다.

다양한 주류 선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는 '도멘 올리비에 브누아 세트(프랑스/750ml 2병)', '밈브레 그란 까베르네 쇼비뇽+까르미네르(칠레/750ml 2병)' 등 25종의 가성비 와인세트를 대상으로 2세트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한다.

이외에도 트레이더스는 조카들을 위한 선물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뉴 글라스데코 팝아트 썬데코' / '아이슬라임 아쿠아 DIY 세트'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각각 4000원 할인해 판매하는 등 다양한 완구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스페인 감성을 가득 담은 레몬 맥주가 롯데마트∙슈퍼에 단독으로 등장했다.

지난해 주요 주류 트렌드로 자리잡았던 '믹솔로지'가 올해도 소비자들로부터 여전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와 슈퍼의 믹솔로지 주류(2024.01.01~2024.08.31)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5% 상승했다. 더불어 롯데마트와 슈퍼는 고객들이 다양한 믹솔로지 주류를 쇼핑할 수 있도록, 올해 믹솔로지 주류 운영 품목을 전년 대비 4배가량 늘려 운영중이다.

이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더욱 차별화된 믹솔로지 주류 상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이달 2일부터 전 점에서 '클라라 레몬맥주(500mL)'를 유통사 단독으로 출시해 선보인다. '클라라 레몬맥주'란 스페인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맛볼 수 있는 맥주로, 국내에서 시판되는 레몬맥주와는 다른 차별화된 레몬 맛을 느낄 수 있어 스페인 여행 시 반드시 마셔야 하는 주류로 인식돼있다. 

롯데마트∙슈퍼 주류 MD(상품기획자)는 고객들이 스페인 현지에서 판매하는 '클라라 레몬맥주'를 맛볼 수 있도록 레몬의 상큼한 향과 고소한 몰트의 맛을 최대한 담았다. 또한 캔 외부에 노란색 레몬 드레스를 입은 여성이 플라밍고를 추는 이미지를 삽입해 스페인의 독특한 감성과 레몬 맥주의 상큼함을 모두 느낄 수 있게 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클라라 레몬맥주' 외에도 지난해 6월 단독 출시한 '더 하이볼' 시리즈와 고가 하이볼을 오는 30일까지 할인 판매한다. 

스타필드가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즐거운 '명절 놀이터'로 변신, 남녀노소 누구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스타필드 안성에는 오는 22일까지 레고로 만든 작은 도시가 펼쳐진다. 레고와 함께 레고 시티 제품들을 테마로 한 'LEGO CITY : 레고 시티 세상에서 무선조종 체험하기' 팝업스토어를 열고, 나만의 자동차 만들기부터 디오라마 전시, 자동차 경주까지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레고 자동자 빌드 테이블'에서 직접 레고 자동차를 만들고, '액션 디오라마존'과 '레이싱 트랙'에서는 내가 만든 자동차를 움직여 보는 흥미진진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액션 디오라마존'은 도심과 해변, 공항 등 현실을 축소해 그대로 옮겨온 듯한 미니어처 도시로 장관을 이룬다. 두 가지 난이도의 '장애물 코스'도 마련해 RC카 드라이빙을 즐기며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인기있는 레고 제품들을 할인가로 만날 수 있으며, 제품 구매 시 각종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크레인 게임에 참여 가능하다.


스타필드 고양은 각종 장난감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영실업 플레이타운'을 12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완구 전문기업 영실업의 '엉뚱발랄 콩순이', '시크릿쥬쥬', '베이블레이드X', '또봇'이 총집합해 인기 제품들을 선보이며 브랜드별로 구매 금액에 따라 다양한 상품도 증정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타임 이벤트도 열린다. 14일부터 18일까지 'NEW 엉뚱발랄 콩순이와 친구들' 탈인형과 함께하는 포토타임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신규 캐릭터 스티커를 증정한다. 오는 9월27일 새롭게 런칭하는 NEW 엉뚱발랄 콩순이의 단짝친구 '티미' 탈인형도 스타필드 고양에서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21일과 22일에는 '시크릿쥬쥬'의 인기 캐릭터 핑크비쥬 탈인형과 함께하는 포토타임 이벤트가 이어진다.

팽이 배틀 완구 '베이블레이드X'는 박진감 넘치는 배틀 액션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매치를 연다.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제품을 대여해주며, 체험 대회 승자에게는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하남과 수원에서는 경기도와 함께하는 '2024 경기도 사회적 가치 페스타'가 열려 더욱 뜻깊은 한가위를 보낼 수 있다. 지난 5월 신세계프라퍼티와 경기도가 맺은 ESG 및 지역상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여러 체험거리를 통해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스타필드 하남은 2021년부터 하남시와 사회적경제 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진행해 온 '가치온 기획전 with 스타필드 하남'을 더욱 확대해 진행한다. 12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와 하남시에서 선발한 경기 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40여 곳이 편집숍과 플리마켓을 운영하며, 추석에 선물하기 좋은 아트 스카프와 드립백 선물 세트, 수제청, 곶감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여기에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존과 스탬프 투어, 전문 놀이꾼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윷놀이 등 행사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인디뮤지션, 마술사들의 공연은 물론 경기도 홍보대사 김주홍과 노름마치의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이어 스타필드 수원은 20일부터 22일까지 다양한 놀 거리를 마련해 다시 한번 명절의 즐거움을 되새길 수 있다. 한복 대여 및 투호, 제기차기 등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마술, 마임, 인형극 등 예술 공연도 펼쳐진다.

한가위 분위기를 북돋워 줄 키즈 공연과 콘서트도 점포별로 풍성하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14일)과 스타필드 안성(15일), 코엑스몰(17일)은 어린이 뮤지컬 '별주부전'을 차례로 준비했다. 스타필드 수원은 어린이 뮤지컬 '멋진 어린이 선발대회(15일)',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참여 놀이극 '흥부와 놀부(17일)',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전래동화극 '덩덕꿍 청구리전(18일)'으로 아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수원 (16일), 스타필드 코엑스몰 (17일), 스타필드 하남 (18일)은 퓨전 국악 밴드 '경지'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추석 콘서트도 함께 선보인다.

LF가 수입판매하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가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새롭게 오픈했다.

LF는 기존 LF몰 내 '바버 브랜드관' 운영에서, 고객 편의성 증대 및 브랜드 헤리티지의 지속 가능한 공유와 아카이빙을 위해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열었다고 밝혔다. 

‘왁스 재킷' 대표 브랜드로 손꼽히는 130년 전통의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는 지난 2021년부터 LF가 국내 시장에 전개하며 다양한 라인업을 온오프라인 유통망에서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왁스 재킷 외에도 가벼운 논왁스 소재의 제품들과 레인부츠, 폴로 셔츠 등 새로운 품목으로의 라인업을 확대하며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했다.


바버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는 영국 본사 홈페이지의 오리지널 디자인 바탕에,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반응형 디자인으로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UI/UX를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구축해 브랜드의 130년 역사와 스토리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하면서 사용자의 쇼핑 동선을 최소화, 효율화 했다. 향후에는 이미지 기반 AI 추천을 통한 고객 스타일 제안 기능을 선보이는 등 고객들의 간편한 구매와 쇼핑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한 수년간 영국 본사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이어온 만큼, 영국 본사와 연계한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해 한국 고객들이 바버 브랜드에 대해 보다 깊고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감각적인 콘텐츠 전용 'Discover' 코너를 통해 바버 재킷의 특장점, 레인부츠 관리법, 메가 스토어 소개 등 제품, 매장 관련 정보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바버를 즐겨 입는 사람을 포착하는 콘텐츠 '바버 피플'(Barbour People) △전세계에서 바버 라이프를 즐기는 반려견 소개 콘텐츠 '바버 독 어드벤처'(Barbour Dogs Adventures) △5대째 이어지는 가족 기업 바버가 추구하는 다양한 삶의 방식을 다룬 '웨이 오브 라이프'(The Barbour Way of Life) 등 고객들이 바버 브랜드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함께 향유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LF는 바버 공식몰 오픈을 기념해 오는 9월 30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회원가입 할인 쿠폰, 카카오톡 바버 채널 친구 추가 시 공식몰 할인쿠폰 발급, 생일 축하 쿠폰 발급, 리뷰 이벤트 적립금 혜택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상반기에는 기존 왁스 재킷 외에도 가볍고 캐주얼한 '논왁스' 소재 위주의 '헤리티지 셀렉트' 컬렉션, 카라 티셔츠와 반팔 그래픽 티셔츠, 레인부츠 등 여름 의류 등이 골고루 인기를 모았다.

하반기에는 한국 패션 시장의 변화와 고객 니즈를 대폭 반영해 △유니섹스, 여성용 품목 라인업 확대 △캐주얼한 '헤리티지 셀렉트' 신규 품목 출시 △바버 헤리티지를 적용한 겨울 다운 아이템 출시 △바버 130주년 기념 대형 팝업 이벤트 △한국 단독 상품 출시 확대 등 기존 바버의 충성 고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갈 계획이다.

시몬스가 한가위를 맞이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숙면 필수템을 선보인다.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평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가족, 친척, 친구 등에게 숙면을 선물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특히 시몬스 침대는 '수면은 건강과 직결된다'는 인식 확산 속에 최적의 수면환경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요즘, 숙면을 위한 다채로운 아이템을 준비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단 검색창에 '시몬스'를 입력하면 시몬스가 추천하는 숙면템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시몬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는 최근 침대업계 메가히트 컬렉션인 '뷰티레스트' 런칭 100주년을 한 해 앞두고 국내 제조·생산 최초로 포스코산 경강선에 '바나듐(VANADIUM)' 소재를 적용한 뷰티레스트 신제품을 포함해 베개, 베딩 등 다양한 상품이 마련돼 숙면을 기원하는 추석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먼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숙면 '머스트 해브 아이템'인 '비스코 스프링 원더 필로우'가 눈에 띈다. 비스코 스프링 원더 필로우 2개 묶음 구매 시 최대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이 베개는 소프트 타입 고밀도 메모리폼의 부드러운 안정감과 포켓스프링의 섬세한 지지력을 동시에 갖췄다.

개별지지력을 갖춘 포켓스프링은 수면 중 미세한 뒤척임에도 즉각 반응해 건강한 수면 자세를 돕는다. 더불어 경추가 가장 편안하게 느끼는 C커브를 유지해 주고, 목과 등의 들뜸 현상을 2.5배 감소시켜 최적의 수면 환경을 조성한다. 뿐만 아니라 포켓스프링 내 형성된 공기층의 온도를 유지해 준다.

'화이버 포켓스프링 필로우' 역시 특별한 혜택에 만나볼 수 있다. 이 베개는 포켓스프링 기술과 화이버 패딩이 결합된 기능성 제품으로, 오랜 시간 사용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포켓스프링은 체중을 섬세하게 지지하며, 수면 중 몸의 움직임에 즉각 반응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또 필로우 내부 공기층의 온도를 유지하고, 통기성을 높여준다. 화이버 패딩으로 구성된 내장재는 높은 안정감을 제공하며, 100% 순면 커버는 부드럽고 위생적인 수면을 가능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구스 레어 듀벳 라이트'도 추석 숙면 선물로 제격이다. 혹독한 겨울 해풍을 견뎌낸 우수한 품질의 헝가리산 구스다운이 90% 이상 함량돼 우수한 퀄리티를 자랑하며, 실내 온도와 습도에 따라 스스로 팽창 및 수축해 통기성이 뛰어나 쾌적한 숙면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뷰티레스트 인기모델인 '자스민' '스위트' '시트러스' 등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각 매트리스 별로 슈퍼싱글(SS), 퀸(QE), 라지킹(LK), 킹오브킹(KK) 등 여러 사이즈를 준비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SSG닷컴이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프라다'의 공식 스토어를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오픈한다.

프라다는 선구적인 스타일을 상징하는 토털 브랜드로 고급 가죽 제품부터 슈즈, 의류, 액세서리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해왔고, 혁신적인 나일론 소재의 핸드백이 대성공을 거두며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


10일 쓱닷컴이 오픈하는 프라다 브랜드관은 프라다 자사몰을 제외한 국내 첫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다. 24년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비롯해 사피아노백, 리나일론 백팩 등 프라다의 대표 상품을 총 망라한 800여종의 상품을 소개한다.

SSG닷컴은 명품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육성해왔다.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를 포함해 국내 최다 명품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명품 전문 배송 및 수선 서비스와 명품 전담 상담센터 등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초 명품 전문관은 고객이 상품과 서비스를 별도의 앱처럼 한 곳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가 군인 및 군 가족 대상 전용 여행·공연 상품을 마련해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5월 인터파크트리플과 육군이 군 복지 향상을 위해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인터파크트리플은 육군이 추진 중인 '행복한 군인 가족 만들기' 프로그램에 동참한다.

양 기관은 오는 9월27일 '제 1회 군인 가족의 날'을 기념, 군인과 군 가족들의 희생과 어려움에 대해 격려하고자 10월 중순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혜택으로는 인터파크 투어, 트리플 플랫폼에서 해외 호텔 최대 9% 할인, 해외 투어 티켓 20% 할인, 해외 항공권 1% 할인 등이다. 아울러 국내 숙소 예약시에도 최대 8% 할인 받을 수 있다.

다가오는 가을, 선선한 날씨 속 최고의 경관을 느끼고 싶은 군 가족들을 위한 최적의 가을 여행지인 대만과 중국 태항산 패키지 등 해외 패키지 상품도 7% 할인된다.

또한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EPL) 유럽 상품과 자유여행을 더한 하와이, 동남아 풀빌라 상품 등 군인 및 군 가족 전용 '홀릭' 상품을 출시하고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홀릭'은 인터파크 투어의 취향·취미 맞춤형 패키지 브랜드 상품이다.   

이 외에도 20여 개의 연극, 뮤지컬 공연 및 엔터테인먼트(콘서트 제외)도 최대 73%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야놀자 플랫폼 부문이 레저·티켓 카테고리에 후기 기능을 새로 선보이는 등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올해 상반기 야놀자 플랫폼의 레저·티켓 거래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2% 성장했다. 야놀자 플랫폼은 증가하는 야외활동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레저·티켓 후기 서비스를 새로 추가했다. 레저·티켓 상품 사용 완료 고객 대상으로 후기 작성 기회를 제공해 신뢰할 수 있는 리뷰 생태계를 조성하고 고객의 편리한 상품 탐색을 지원한다. 특히 레저·티켓 상품의 특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가격, 청결, 주차, 부대시설 등 주요 키워드를 분석해 그래프로 보여준다.

야놀자 플랫폼은 11월 말까지 레저·티켓 후기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후기 작성 횟수 별로 최대 5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해 건전한 후기 문화 정착을 지원한다. 리워드는 12월5일에 일괄 발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용 후기가 없는 레저·티켓 상품에 첫 리뷰를 남긴 고객에게는 1000원 상당의 야놀자 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