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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롯데칠성음료·매일유업·SPC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9.10 11:2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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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9월10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롯데칠성음료(005300)가 '칸타타'의 새로운 RTD(Ready to Drink) 커피 브랜드 '칸타타 카페 시그니처'를 선보인다.

'칸타타 카페 시그니처'는 특별한 맛과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 특성에 맞춰, 카페의 이색적인 음료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아마레또 라떼'와 '오트브루' 총 2종이다. 커피 전문점의 포장 컵 모양을 본뜬 340㎖ 용량의 새로운 패키지를 적용했다.

'아마레또 라떼'는 아몬드 리큐어 '아마레또' 향을 무알코올로 첨가해 이색적인 맛과 △아몬드 △체리 △피스타치오 등 풍부한 견과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 '음료학교 모두의 시그니처 시즌 2'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카페 '나무사이로'의 대표 음료를 RTD로 출시한 것이다.

'오트브루'는 카페라떼에 들어가는 우유 대신 귀리와 견과류를 첨가했다. 식물성 원료인 귀리와 아몬드 등을 활용해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유당불내증으로 우유가 부담되는 소비자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아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공식 인증을 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시음행사, 이동형 팝업 운영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카페 시그니처만의 이색적인 맛과 향을 알려나갈 계획이다.

한편, 칸타타는 2007년 4월 '커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아낸 정통 원두커피'라는 콘셉트로 국내 최초 원두 캔 커피를 출시했다. 2024년 6월에는 '더 나은 내일을 향해'라는 콘셉트로 새 단장했다. 현재 △캔 △아이스 파우치 △대용량 페트 커피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매일유업(267980)은 플라스틱 포장재를 줄인 컵커피 '마이카페라떼 그린 클래식 라떼·헤이즐넛 라떼' 2종을 출시했다.

1997년 국내 최초의 컵커피로 출시해 RTD 커피 시장의 포문을 열며 대표적인 컵커피 브랜드의 대명사가 된 매일유업의 '마이카페라떼'는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플라스틱 포장재를 절감한 '그린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신제품으로 선보인 '마이카페라떼 그린 클래식 라떼·헤이즐넛 라떼' 2종은 탄소 발생량을 기존 마이카페라떼 제품 대비 20% 줄였다. 자연환경을 위해 깔끔한 디자인을 적용해 잉크 사용량을 기존 제품 대비 94% 절감했다. 또한 플라스틱 캡(뚜껑)과 빨대를 제거해 개당 3.2g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했다. 정부에서 인증한 '녹색인증'을 받은 포장재로, 지구를 위한 친환경 컵커피 제품이다.

특히, 기존에 냉장보관이 필요했던 컵커피들과 달리 실온보관이 가능하다. 그래서 냉장보관의 번거로움이 없어 어디서나 편하게 마실 수 있다. 더불어 소비자들의 건강까지 생각해 당 섭취량을 줄일 수 있도록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45% 낮춘 로어슈거 제품이다.

'마이카페라떼 그린 클래식 라떼'는 다채로운 커피향이 살아 있는 에티오피아산 원두와 브라질산 원두를 블랜딩한 에스프레소 추출액을 사용했다.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더욱 부드럽게 살렸다. 당 함량이 줄어 깔끔하고 은은한 단맛을 느낄 수 있으며, 칼로리 또한 85㎉로 부담을 낮췄다.

'마이카페라떼 그린 헤이즐넛 라떼'는 향긋한 헤이즐넛 향으로 맛과 향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라떼 제품이다. 미디엄 로스팅한 에디오피아산 및 브라질산 원두에 이탈리아산 유크림을 더해 좀 더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 제품 또한 칼로리가 90㎉인 제품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용량은 210㎖이며, 실온 보관이 가능해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마실 수 있다. 고객들의 음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흘림방지 이중리드'도 적용했다. '흘림방지 이중리드'는 알루미늄 및 재활용이 가능한 PP(폴리프로필렌) 소재를 적용했다. 빨대 없이 입으로 마셨을 때 흐르지 않도록 설계됐다. 알루미늄 재질만 벗겨내면 모두 동일한 PP소재로, 재활용 분리수거의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이번 신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몰인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와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가능하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국내 론칭 22주년을 맞아 '땡스어라떼(Thanks a Latte)'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진행하는 파스쿠찌의 '땡스어라떼' 캠페인에서는 시그니처 제품인 '바닐라빈 골든라떼'를 다양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파스쿠찌는 2002년 브랜드 국내 론칭 이후 꾸준히 이어져 온 고객들의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감사의 의미를 살려 '땡스얼랏(Thanks a lot)'과 '라떼(Latte)'를 합성해 캠페인을 시작했다.

파스쿠찌의 '바닐라빈 골든라떼'는 시그니처 이탈리아 원두 '골든삭(Golden Sack)'의 크레마와 라떼의 밀크폼이 어우러진 '골든링'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달콤한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 시럽과 골든삭 카페라떼가 어우러지는 맛으로 인기를 끌며, 21주년 기념 제품으로 지난해 9월 첫 선보인 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약 30만잔을 기록했다.

다시 돌아온 '땡스어라떼' 캠페인은 오는 10월31일까지 진행된다. 캠페인 기간 고객들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에 참여해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선, 배달·픽업 주문 플랫폼 해피오더 앱에서 파니니 구매 시, 바닐라빈 골든라떼 한 잔을 무료로 증정하는 '땡스어라떼 세트'를 오는 18일까지 주문할 수 있다. 파스쿠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22주년 댓글 챌린지'에 참여하면 총 2200명 추첨을 통해 '바닐라빈 골든라떼'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상품권을 사용 후 개인 SNS에 인증하면, 추가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는 해피포인트 앱 고객을 대상으로, 오후 3시~4시 한 시간 동안 매장에서 '바닐라빈 골든라떼'를 1+1로 제공하는 '골든라떼 아워'도 진행한다. 이 외에 카카오, 11번가 등 온라인 채널에서 '바닐라빈 골든라떼'를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편, 파스쿠찌는 '땡스어라떼' 캠페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을 시즌 음료도 지난 6일 새롭게 선보였다. △달달한 꿀밤 베이스와 우유가 어우러진 '꿀밤 라떼' △고소한 흑임자와 오트 음료를 활용한 '흑임자 오트' △에스프레소 샷을 더한 '흑임자 오트 샷' △향긋한 유자와 상큼한 레몬이 조화로운 '레몬 유자차'까지 신메뉴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엔제리너스가 인기 애니메이션 '보노보노'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신메뉴 3종과 굿즈 4종을 오는 11일 출시한다.

보노보노는 아기 해달 '보노보노'와 다람쥐 '포로리', 라쿤 '너부리' 등 귀여운 동물 친구들의 즐거운 숲속 생활을 그린 작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인기 캐릭터와 협업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고 재미있게 다가가는 트렌드에 맞춰 보노보노 캐릭터들의 비주얼적 요소를 살려 보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보노보노 민트초코라떼'는 보노보노의 시그니처 색상인 하늘색을 그대로 표현했다. 첫 입에 달콤한 초콜릿의 풍미와 은은하게 어우러지는 민트의 상쾌함이 조화를 이루는 음료이다.

'포로리 레드빈 라떼'는 포로리의 연분홍빛 컬러가 연상되는 음료로 할매니얼 트렌드를 겨냥해 달콤하고 고소한 팥의 풍미를 살렸다.

'너부리 초코 고구마라떼'는 초코 베이스의 음료에 너부리가 좋아하는 고구마의 달콤함이 어우러져 부드럽고도 이색적인 맛을 자랑한다.

음료뿐만 아니라 귀여운 굿즈 제품도 선보인다. △보노보노 인형 △자석 허그인형 △뽀글 키링 인형 2종으로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조개를 좋아하는 보노보노의 모습이 담긴 인형부터 포로리와 보노보노의 손에 자석이 부착돼 귀여움이 더해진 인형, 가방에 달고 다닐 수 있는 미니어처 인형 키링까지 다양하게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엔제리너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잠실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되는 보노보노 팝업스토어에도 참여한다.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송파구 롯데월드몰에서 열리는 '안녕! 보노보노, 조개를 찾아줘' 팝업에서 신메뉴 3종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롯데월드몰을 비롯해 전국 매장에서도 맛볼 수 있다.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가 단돈 1000원에 빅사이즈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천메리카노'와 아침 식사 대용인 '참치감자 모닝 샌드위치'를 선보인다.

'천천히 내린 드립커피'를 1000원에 즐길 수 있는 아메리카노란 의미인 '천메리카노'는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출시한 천 원 커피 메뉴다. 드립커피 방식으로 만들어 깊고 풍부한 감성커피 원두 본연의 맛을 더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기본 빅 사이즈로 제공되는 '천메리카노'는 따뜻한 음료와 차가운 음료 옵션 모두 제공해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매장 위치에 따른 주요 고객층 및 매장 상황에 따라 오전 한정 혹은 하루종일 판매를 진행한다. 

'참치감자 모닝 샌드위치'는 천메리카노와 함께 시간 한정으로 제공되는 메뉴다. 영양 가득한 참치와 포만감 있는 감자를 듬뿍 넣어 아침 시간에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간편하고 든든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엔 배라와 함께 Sweet Home'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우석이 최애픽 세트 △쿼터&디저트 세트 △디저트 세트 총 3종의 선물 패키지를 출시한다. 오는 12일부터 17일까지 매장에서 행사 대상 세트 구매 시, 해피앱 바코드를 스캔하면 20%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엔 배라와 함께 Sweet Hom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석이 최애픽 세트'는 파인트 사이즈 아이스크림과 레디팩 1개와 민트와 초콜릿 아이스크림 조합에 초콜릿 칩으로 식감을 살린 이달의 디저트 '우석이도 외계인 마카롱' 2개로 구성됐다. 구매 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 포스터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쿼터 사이즈 아이스크림 △아이스 모찌 2개 △마카롱 1개로 구성된 '쿼터&디저트 세트', △아이스 모찌 3개 △마카롱 2개로 구성된 '디저트 세트'를 선보인다. 구성 품목 중 아이스 디저트는 원하는 플레이버로 선택할 수 있다.

집에서도 직접 아이스크림 스쿠핑을 할 수 있는 'Sweet HOME 기프트 세트'의 온라인 사전예약 행사는 오는 11일까지 진행된다. 패밀리 사이즈, 대나무 소재로 만든 핑크 스쿱과 아이스크림콘 5개로 구성돼, 5가지 플레이버를 스쿠퍼를 사용해 아이스크림콘에 직접 올려 먹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Sweet HOME 기프트 세트'는 해피앱과 해피오더 채널을 통해 사전 예약 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3000개 한정 세트로 운영된다. 또한, 동일한 기간 패밀리 사이즈 사전예약 시 4000원 할인된다.



오뚜기(007310)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아시아나항공과 손을 맞잡는다. 식품업계와 항공업계를 대표하는 두 기업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첫 신호탄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롤리폴리 꼬또'에서 쏘아 올린다. '롤리폴리 꼬또'는 오뚜기의 브랜드 세계관을 담은 복합식문화공간이다.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롤리폴리 꼬또에서는 아시아나항공 브랜드데이가 열렸다. 해당 기간에는 아시아나항공을 통해 장거리(미주·유럽·대양주)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팀을 롤리폴리 꼬또에 초대해 기내식 콘셉트의 식사를 제공했다.

메뉴는 △영월 '그래도팜' 에어룸토마토&부라타치즈 샐러드 △카레크림 뇨끼 △샐러드 씬피자 △채끝 스테이크 △음료·디저트 등으로 구성됐다. 이 중 '카레크림 뇨끼'는 오뚜기 창립 제품인 '오뚜기 카레' 출시 55주년을 기념한 이색 메뉴로, 꾸덕하고 진한 크림소스에 은은한 카레 풍미가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아시아나항공 고객을 위한 카레 워크숍도 준비돼 있다. 오뚜기는 10월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플래닛랩'에서 아시아나항공 우수회원(GOLD·DIAM·DMPP·PLTM)을 대상으로 '오뚜기 카레 플래닛' 워크숍을 실시한다

'카레 플래닛'은 지속가능한 미식 생활을 제안하는 푸드 큐레이션 플랫폼 '아워플래닛'과 오뚜기가 협업해 진행하는 워크숍 프로그램이다. 카레를 비롯한 식재료를 탐구하고, 카레를 활용한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참여 인원은 총 24명으로, 오는 9월23일까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밖에도 오는 12월에는 아시아나항공 해외발 고객을 대상으로 롤리폴리 꼬또 방문 시, 오뚜기 제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가을을 맞아 제철 재료인 생무화과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출시한다.

더플레이스는 매일 매장에서 직접 만든 수제 도우로 정통 나폴리 스타일 피자를 선보이고 있다. △나폴리피자협회의 인증을 받은 피자 전용 밀가루 '카푸토' △이탈리아산 원유로 만든 100% 치즈 '피오르 디 라테' △시칠리아산 천일염 등 이탈리아산 재료를 사용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무화과 포르마지오'는 수제 도우 위에 △제철 생무화과 △루꼴라 △수제 리코타 치즈를 듬뿍 올려 신선한 맛을 자랑한다. 짭조름한 치즈와 달콤한 무화과의 조화로 가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메뉴다. 무화과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함을 극대화하기 위해, 잘 익은 생무화과만을 엄선해 사용하므로 가을 시즌 한정으로만 운영한다.

또한 시그니처 샐러드인 '리코타 프루타 샐러드'의 과일 토핑을 무화과로 변경할 수 있는 옵션도 시즌 한정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전채(안티파스티) 메뉴인 '이탈리안 토마토 미트볼'도 새롭게 선보인다. 다진 소고기와 살치차로 만든 수제 미트볼에 △토마토 소스 △바질 △스트라치아텔라 치즈를 올려 와인과 함께 가볍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가을 시즌 와인 2종도 출시한다. '파스쿠아 람부르스코 델에밀리아 아마빌레'는 람부르스코 포도 100%로 만든 와인으로 은은한 단맛이 특징인 레드 스파클링 와인이다. '파스쿠아 카리톨로 104 샤르도네-그릴로 오가닉'은 △청사과 △청포도 △레몬 등 푸릇한 과일향이 돋보이는 유기농 화이트 와인이다.

시즌 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더플레이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사용 가능한 신메뉴 2종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가을 시즌 메뉴 단품 혹은 세트 메뉴 주문 시, 시즌 보틀 와인을 약 3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시즌 보틀 와인을 주문할 경우 테이블 또는 일행당 콜키지 1병 무료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호텔 서울이 가을 특선 메뉴를 오는 11월30일까지 선보인다.

특급호텔 한식당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롯데호텔 서울 '무궁화'에서는 가을 꽃게와 도미 등 제철 식재료로 만든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가을철에 더욱 고소한 도미회는 더덕 초절임과 산수유 무장아찌 등을 곁들여 풍미를 더했다. △한치살 △새우 △관자 등이 들어간 해물만두는 노화방지, 피로회복 등 면역증진 효과가 탁월한 동충하초를 넣어 건강까지 챙겼다.

무궁화의 특제 간장 소스로 양념해 감칠맛이 일품인 △간장게장 △솥밥 △된장찌개 등이 포함된 '무궁화의 가을'은 가장 인기 있는 무궁화의 가을철 대표 특선 메뉴다.

중식당 '도림'에서는 자연송이를 주재료로 한 요리를 선보인다. 풍부한 향과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자연송이는 단백질과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는 데 효과적이다.

자연산 송이버섯과 소갈비를 넣은 보양식 자연송이 한우 안심과 송이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자연송이 탕면, 피부 탄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건부레 등을 함께 쪄낸 '자연송이 건부레찜'은 이번 가을 특선 메뉴에서 모두 맛볼 수 있다.

일식당 '모모야마'에서는 송이버섯과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특선 메뉴를 준비했다.

자연송이와 해산물을 넣고 끓여 만든 일본의 대표적인 가을 요리 도빙무시를 비롯해 어란을 곁들인 제주옥돔 된장 구이, 담백한 맛이 일품인 금태 가을버섯 솥밥 등 제철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정통 일식 코스를 만날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이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뷰'에서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베트남 전통 음식을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은 더 파크뷰를 찾는 고객들에게 현지의 맛을 제공하고자 9월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베트남 미식 여행 프로모션 '더 파크뷰에서 경험하는 베트남 미식 여행(Vietnamese Experience at The Parkview)'를 진행한다.

신라모노그램 다낭의 뷔페 레스토랑 '다이닝M'을 방문한 한국인 고객들의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에서도 베트남 음식을 맛보면 좋겠다는 의견이 반영된 것이다.

서울신라호텔은 베트남 미식 프로모션을 위해 신라모노그램 다낭의 전반적인 조리 운영을 책임지는 현지 셰프 2인을 초청해, 베트남 MZ세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메뉴 11종을 선보인다.

신라모노그램 다낭 셰프들이 △하노이식 정통 쌀국수 △씨푸드 그린망고 샐러드 △고이 꾸온(월남쌈 요리) △크리스피 포크 벨리 등 샐러드 3종과 라이브 메뉴 2종을 포함해 현지 유명 요리 장인에게 전수 받은 레시피로 만든 베트남 대표 메뉴 11종이다.

신라모노그램 다낭의 현지 음식은 동남아 음식의 강한 향은 최소화하면서 전통의 맛을 담아낸 퓨전 메뉴로 투숙객과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 베트남 미식 프로모션에서는 서울신라호텔 소믈리에가 선정한 아시안 음식과 잘 어우러지는 △샴페인 2종과 △레드와인 1종도 함께 곁들일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베트남 미식 여행 프로모션을 개최하며 더 파크뷰 이용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신라모노그램 다낭 2박3일 숙박권(3명)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6명) △서울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 케이크 교환권(10명) △스파클링 와인 교환권(24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아워홈은 프리미엄 일식당 '키사라'와 중식당 '싱카이'에서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

키사라와 싱카이는 올해 연간 메뉴 콘셉트를 각각 'Daily Travel'과 'Color of CHINA'로 선정하고 분기별로 테마에 맞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메뉴마다 스토리를 담아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각종 모임과 행사가 많아지는 가을 시즌을 맞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와 함께 와인 등 주류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키사라는 '교토의 가을'을 신메뉴 메인 콘셉트로 삼고 교토 대표 요리를 재해석한 코스요리를 선보인다. △대하 △송이 △무화과 등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하고 감각적인 플레이팅을 통해 가을 분위기를 담았다.

코스 메뉴는 △트러플 소스를 곁들인 치즈 두부 토스트 △가리비 구이 샐러드 △모듬 계절 생선회 △카레 소스 아귀 가라아게 △모둠 호바야끼 △명란 소스 우니 냉우동 등이 제공된다. 코스 요리는 저녁 모임, 소규모 행사 등으로 많이 찾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과 풍성한 메뉴에 초점을 맞춰 구성했다.

이와 함께 대구 냄비 정식과 장어 덮밥 정식 등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정식 메뉴를 출시한다. 정식에는 계절 생선회와 튀김 등 메뉴가 포함된다. 회덮밥과 튀김, 장국을 함께 제공하는 회덮밥 정식도 별미 메뉴다.

싱카이는 '상해의 가을'을 메인 테마로 △대하 △송이 △꽃게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상해 대표 요리를 선보인다. 시즌 특별 코스 메뉴는 다섯 가지 냉채요리를 시작으로 △게살 샥스핀 찜 △해삼동파육 △상해식 랍스터 요리 △소고기 양상추 쌈 등을 제공한다. 모든 코스 메뉴에는 식사와 후식이 포함된다.

이 밖에도 싱카이 신세계 사우스시티점과 센텀점에서는 추석을 맞이해 '중추가절' 디너 코스 주문 시 글라스 와인을 1잔 무료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중추가절' 코스는 △전가복 △어향가지새우 △모듬 버섯 소고기 등으로 구성된 코스다.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연세빵빵캠페인' 론칭과 함께 소비자들의 다양한 사연을 모집한다.

'연세빵빵캠페인'은 2022년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가 첫 출시 후 소비자들이 보내 온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빵을 가득 채운 생크림처럼 학교 생활 중 추억과 활력을 풍성하게 채워주는 연세빵빵박스'라는 주제로 특별한 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소비자 참여형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초중고 재학생부터, 학생들에게 추억을 선물하고 싶은 선생님, 가족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는 22일까지 연세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사연과 함께 기존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 중 친구들과 나누고 싶은 '최애맛', 나만의 취향을 담은 '새로운 맛'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스페셜상(1명) △베스트스토리상(9명) △인기상(30명)을 순서대로 선정한다. 가장 뜻 깊은 사연을 남긴 스페셜상 주인공에게는 학급 인원 수만큼 연세우유 생크림빵이 채워진 '연세빵빵박스'가 학교로 전달되는 방문 이벤트가 진행된다.

박스는 사연 접수 시 선택한 기존 시리즈 중의 '최애맛'과 단 한 명만을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맛'이 실제로 제작돼 구성된다. 해당 사연자의 스토리를 담은 캠페인 영상도 추후 연세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베스트스토리상 9명에게는 '최애맛'으로만 채운 '연세빵빵박스'가 개별 전달된다. 스페셜상과 베스트스토리상 수상자 모두에게는 한정 굿즈도 함께 제공된다. 인기상 30명에게는 CU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되며, 당첨자는 모두 개별 연락 예정이다.




KFC가 두툼한 치킨 필렛 3장을 아낌없이 쌓아 올린 '징거해쉬트리플다운'을 9월30일까지 한정 기간 판매한다.

'징거해쉬트리플다운'은 버거빵 대신 육즙 가득한 다리살 필렛 사이에 부드러운 징거 필렛이 더해진 KFC의 스페셜 치킨버거이다.

지난해 징거버거 국내 출시 27주년을 기념해 선보였던 징거트리플다운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한국 소비자 입맛을 고려한 파이어 칠리 소스가 느끼함을 잡아주는 동시에 풍성하고 맛있는 매콤한 맛을 전한다. 여기에 치킨과 어울리는 △해쉬브라운 △슬라이스 치즈 △딜피클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맛의 밸런스를 선사한다.

이번 신제품은 일부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 매장 △공식 앱 △외부 배달 플랫폼(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KFC 매장 및 앱, 배달의민족을 제외한 외부 배달 플랫폼에서는 오는 19일부터 판매한다.




쉐이크쉑(Shake Shack)이 '김포점'을 개점했다.

'쉐이크쉑 김포점'은 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 김포골드라인이 지나는 김포공항역 인근 롯데몰 MF층에 234.7㎡, 82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쉐이크쉑 김포점'은 모던한 분위기 속에 자연의 따뜻한 분위기를 녹여낸 롯데몰의 분위기를 이어받아 자연적인 요소를 활용해 내부를 꾸몄다. 매장 외부에는 아티스트 우나리와 협업해 커다란 나무 위에서 사람들이 쉐이크쉑 제품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그린 '더 쉑 트리(The Shack Tree)' 작품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김포점에서는 △쉑버거 △쉑 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의 대표 메뉴 외에도 시그니처 메뉴인 '포레스트 김포(Forest Gimpo)'를 선보인다. '포레스트 김포'는 커스터드에 다양한 토핑을 더한 디저트 메뉴다. 고소한 쑥과 팥, 바삭한 토핑이 어우러져 고소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쉐이크쉑은 김포점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오픈 첫날 선착순 50명의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쉐이크쉑 선글라스를 증정한다. 또한, 오픈 당일과 오는 14일, 15일에 롯데몰 고객 대상으로 쉐이크쉑 혜택 쿠폰을 증정하는 고객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허닭의 자회사 허닭프렌즈가 생소갈비 전문점 '남영동양문'과 제품 공동 개발을 위한 IP 협업을 체결하고, 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남영동양문은 '양 문을 활짝 열고 골목을 밝혀주겠다'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문을 연 생소갈비 전문점이다.

허닭프렌즈는 남영동양문과 제품 공동 개발 및 판매를 위한 IP계약을 체결했다. 다가오는 명절 시즌을 겨냥한 고품질의 RMR(레스토랑 간편식) 출시를 비롯해 향후 간편식 라인업을 대거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IP계약을 체결한 뒤 출시하는 첫 제품으로 △버터 소갈비구이 △버터 양념 갈비살구이 2종을 선보인다. 2종 모두 남영동양문의 시그니처 재료인 '버터'를 넣어 풍미를 한껏 끌어올린 것이 큰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마블링과 살코기의 비율이 조화로운 100% 미국산 갈비만을 사용해 연한 육질과 풍부한 육즙을 자랑한다. 또한, 국내산 배를 갈아 넣은 비법 양념 소스부터 고기 손질 방식까지 모든 과정에 남영동양문의 노하우를 접목해 집에서도 매장에서 먹던 맛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추석을 앞두고 선보인 이번 제품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디아지오코리아의 세계 판매 1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Johnnie Walker)가 추석 명절을 맞아 '조니워커 위스키 추석 선물 세트'를 한정 출시하고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조니워커 위스키 추석 선물 세트' 프로모션은 △조니워커 블루 일루시브 우마미 리미티드 에디션 △조니워커 블루 △조니워커 골드 △조니워커 블랙 등 다양한 레이블로 구성된다. 또한 할인가 적용으로 3만원대에서 50만원대까지 다양한 선택지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조니워커 블루'는 750㎖와 500㎖ 두 가지 용량으로 구매 가능하며 추석 명절 기간 한정 판매되는 '글렌캐런 글라스 패키지'로 고급스러움이 더해졌다. 조니워커 블루는 1만개의 오크통 중 하나의 비율로 엄선한 원액으로 블렌딩한 위스키다.

이번에 선보이는 선물 세트 중 국내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조니워커 블루 일루시브 우마미 리미티드 에디션'은 조니워커 마스터 블렌더 '엠마 워커'와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의 유명 셰프 '코바야시 케이'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위스키이다. 
독특한 감칠맛(우마미)을 구현하기 위해 1000만개가 넘는 숙성 캐스크가 보관된 저장소에서 2만5000개당 하나의 비율로 선별한 진귀한 원액을 블렌딩했다.

'조니워커 블랙'은 전 세계 각종 위스키 품평회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제품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스카치 위스키로, 용량별 다양한 구성의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조니워커 블랙 1L 세트'는 하이볼 글라스와 온더락 글라스로 구성됐다. '조니워커 블랙 700㎖ 세트'는 △하이볼 글라스·미니 레몬즙 패키지 △하이볼 글라스·아크릴 코스터 패키지 두 가지로 준비됐다. '조니워커 블랙 500㎖ 세트'는 하이볼 글라스와 종이 코스터로 구성해 특별함을 더했다.

이와 함께 △조니워커 XR 21년 △조니워커 18년 △조니워커 그린 △조니워커 골드 리저브 △조니워커 더블 블랙 △조니워커 블랙 셰리 △조니워커 블론드 등 다양한 제품별 선물 세트 구성도 선보인다.

조니워커 위스키 선물 세트 및 제품들은 전국 △대형마트 △백화점 △리쿼샵 △편의점 △스마트 오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