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G유플러스, AX 캠페인 모델로 차은우 발탁

이인영 기자 기자  2024.09.10 10:56: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LG유플러스(032640)는 자사 전사 AX(AI 전환) 전략을 알리는 캠페인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차은우를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차은우와 함께 자사 인공지능(AI)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서비스 '익시오(ixi-O)', AIPTV(AI+인터넷TV) 'U+tv' 등 다양한 AI 혁신 서비스를 알리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통화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AI 서비스 익시오가 올 하반기 론칭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차은우를 적극 활용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차은우씨가 아이돌 그룹에서 솔로 가수로, 또 연기로 영역을 넓혀가며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기존 통신을 넘어 AX로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LG유플러스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의 의미와 맞닿아 있다"며 발탁 배경을 전했다. 
 
LG유플러스와 차은우의 인연은 이번이 두 번째다. 그는 지난 2019년 LG유플러스의 5G 브랜드 'U+5G'의 모델로 활동한 바 있으며, 당시 선보인 '스타데이트' 콘텐츠가 화제가 됐다. 스타데이트는 스타와 실제로 1대1 데이트를 하듯 즐길 수 있는 VR(증강현실) 콘텐츠다.

LG유플러스는 모델 차은우와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전개하며 AX 기업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더불어 한정판 굿즈와 콘텐츠 큐레이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는 "차은우와 LG유플러스 모두 2019년 이후 5년여 만에 고공성장하고 있는 모습으로 다시 인연을 맺게 돼 기쁘다"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높은 호감도를 가진 모델과 함께 LG유플러스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