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티웨이항공, 푸른 하늘의 날 맞아 제주도 해양 정화 활동 실시

"해양 정화 포함 생태계 보호활동, 환경문제는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

노병우 기자 기자  2024.09.10 10:08:2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티웨이항공(091810)이 지난 7일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제주도에서 해양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푸른 하늘의 날은 유엔 지정 기념일로 대한민국이 제안해 채택된 유엔 공식 기념일이다. 대기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는 동시에 오염 저감과 청정대기를 위한 노력과 국제적 협력을 강화하자는 취지로 지정된 날이다.

티웨이항공의 사내 프리다이빙 동호회인 프리다이버스가 참여한 이번 해양정화봉사 활동은 환경단체인 플로빙 코리아와 함께 제주도 서귀포시 하례리에서 진행됐다. 특히 아직까지 무더운 제주 날씨에도 불구하고 한마음 한 뜻으로 티웨이항공 프리다이빙 동호회가 흘려준 구슬땀이 깨끗한 바다 환경을 조성하는데 일조했다.

이번 해양 환경 정화 활동에서 프리다이버스는 제주도 서귀포시 하례리 해안가로 떠밀려온 △폐플라스틱 △스티로폼 △비닐과 같은 각종 해양쓰레기와 여름휴가철 동안 발생한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

티웨이항공 프리다이버스는 2021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플로빙 코리아를 포함한 여러 환경단체와 함께 지속적으로 환경을 개선하고 지구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지고자 인천 및 제주 해안에서 해양 환경 정화 활동을 시행해오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해양 정화를 포함한 생태계 보호활동 및 환경문제는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다"라며 "지속적인 해양 정화 활동으로 청정 해안을 만들어 가는데 ESG 활동에 앞장서 생태계를 보호하는 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