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가을 정취 한가득" 호텔에서 즐기는 '미식·문화' 페스티벌

추민선 기자 기자  2024.09.09 15:17: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호텔업계가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이 시기 콘서트부터 문화, 미식 등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며 가을 프로모션에 박차를 가한다. 

먼저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가 올가을 '황홀한 석양과 가을바람을 만끽하는 '선셋 테라스 팝업(Sunset Terrace Pop-up)'을 선보인다.

석양이 아름답기로 입소문이 난 호텔의 L층 야외 테라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숙박 하지 않는 외부 방문 고객도 참여할 수 있어 노을이 절정을 이루는 골든 아우어 낭만 가득한 가을 저녁을 소중한 사람과 함께 즐기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할 수 있다.


'선셋 테라스 팝업' 다이닝 프로모션에서는 바비큐 폭립, 부드러운 채끝 등심 스테이크, 로스트 치킨은 물론 한국인의 소울 푸드인 떡볶이와 순대볶음이 준비돼 있어 아름다운 석양을 바라보며 저녁 식사를 하기 적합하다. 여기에 칵테일과 하이볼,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드래프트 맥주 등 다양한 종류의 주류와 음료 역시 준비돼 있어 더욱더 풍성한 다이닝을 즐길 수 있고, 어린이들도 좋아하는 츄로스, 프렌치 프라이, 아이스크림 등도 준비돼 있어 모두가 즐거운 순간을 선사한다.

자연 친화적인 요소와 스트링 라이트가 어우러져 색다른 분위기를 조성한 야외 데크는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가을을 보내는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한다. 석양이 펼쳐지는 넓은 야외 공간은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좋은 놀이터가 되며, 키즈존에 마련된 곰돌이 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가을밤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다. 또한 데크 한 켠에는 사이드 테이블과 빈백이 준비돼 편안하고 안락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의 '선셋 테라스 팝업' 다이닝 이벤트는 9월6일부터 11월2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에 진행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추석을 맞아 전국 10곳의 롯데시티호텔 및 L7호텔에서 컴포트 웰니스 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와 연계한 '추석 업그레이드 패키지'를 선보인다.

오는 9월19일까지 예약이 가능한 추석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뷰티 아이템 키트로 구성됐다.

객실은 가능 시 예약한 객실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돼 제공된다.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및 앱 예약 시 예약하기 클릭 후 화면에 출력되는 객실 타입이 최종 확정 타입이다.

라운드어라운드의 그린티 라인 상품 샘플들로 구성된 키트에는 클렌징 폼, 수분 선크림, 톤업 선크림, 클렌징 밤과 엽서 등이 포함됐으며 박당 2세트가 제공된다.

한편, 지난 6월 개관한 L7 해운대는 에어부산과 제휴를 맺고 12월 얼리버드 항공권 발권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9월12일까지 에어부산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12월 국내선 항공권을 발권하면 추첨을 통해 3인에게 L7 해운대의 숙박권을 증정한다. 비행기 탑승기간은 12월1일부터31일까지이다.

호텔 예약 할인과 특전도 제공한다. 에어부산 홈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룸온리형과 조식형 상품을 최대 15% 낮은 요금으로 예약할 수 있다. 이외에도 주중 투숙의 경우 가능 시 13시 늦은 퇴실, 루프탑 풀 수영장 무료 특전 등이 얼리버드 프로모션 전용 혜택으로 준비됐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아차산의 가을 정취를 가득 품은 피자힐 일대에서 특별한 가을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9월28일부터 10월13일까지 3주간 주말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가을의 낭만을 더욱 풍성하게 채워줄 예정이다.

페스티벌의 첫 문을 여는 '비어 스트리트'는 9월28일과 29일 양일간 개최된다. 독일 전통의 풍미를 자랑하는 슈바인스학세가 포함된 플래터와 함께 스텔라 아르투아, 호가든, 모카 스타우트 등 고품질의 생맥주 3종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선선한 가을 바람과 함께 즐기는 풍미 가득한 플래터와 맥주가 워커힐에서의 가을 밤을 더욱 깊고 아름답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예약 결제 고객에게는 10월 첫째 주와 둘째 주 주말 진행되는 와인 페어 '구름 위의 산책' 입장권과 리델 글라스 교환권이 증정된다.

가을의 절정을 맞이하는 10월, 워커힐의 시그니처 이벤트 '구름 위의 산책'과 피자힐 테라스에 앉아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테라스 세미 와인 뷔페'도 10월5일, 6일, 12일, 13일 총 4회 개최된다.

먼저 '구름 위의 산책'을 컨셉으로 마련한 와인 페어에는 최대 20여 개의 와인 업체가 참여해 총 800여 종에 달하는 각국의 와인을 시음해보고 나만의 와인을 찾아볼 수 있다. 샤퀴테리아, 소시지, 미니 카프레제 컵 등으로 구성된 존쿡의 푸드존과 푸드트럭, 그리고 두 차례의 기타, 재즈 공연까지 마련해 미식과 예술이 결합된 특별한 경험이 가능하다. 


테라스 세미 와인 뷔페에서는 스파클링, 화이트, 레드, 스위트까지 총 4종의 와인과 5종의 신선한 샐러드, 2종의 피자힐 피자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스페셜한 구성의 BBQ 5종 플래터가 함께 제공돼 미식의 즐거움을 한층 더 높인다. 이용 고객에게 제공되는 와인 페어 당일 무료 입장권으로 풍성한 와인 경험까지 만끽할 수 있다. 12시30분부터 20시30분까지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타임 별 세미 와인 뷔페 및 와인 페어를 순서에 맞게 이용하면 된다.  

한편, 워커힐은 이번 페스티벌을 매월 선보이는 '월간 패키지'와 연계해 워커힐에서의 가을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투숙 연계 상품도 준비했다. 이달의 월간 패키지는 10월13일까지 비스타 워커힐 딜럭스룸과 와인 페어 입장권 2매를 제공하는 기본 구성과 르 파사쥬의 콤비네이션 피자(S) to-go 서비스가 추가된 패키지 2종을 마련해 보다 여유롭게 와인 페어를 즐겨볼 수 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스파이어)가 자체 기획 공연 콘텐츠인 '인스파이어 콘서트 시리즈(INSPIRE CONCERT SERIES)'의 3~5번째를 이끌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했다. 

2017년 활동 중단 이후 첫 월드 투어를 위해 13년 만에 한국을 찾는 하이브리드 록의 상징 '린킨 파크'(LINKIN PARK), 그래미 수상에 빛나는 스타 프로듀서 라이언 테더(Ryan Tedder)가 이끄는 팝 록 밴드 '원리퍼블릭'(OneRepublic), 그리고 수많은 히트곡으로 전세계 음악 팬들을 사로잡은 노르웨이 출신의 DJ 겸 프로듀서 '카이고'(KYGO)가 그 주인공으로, 이들은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각각 3~5번째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단독 내한 공연을 펼친다.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개장 이후, 대형 K팝 공연 및 스포츠, e스포츠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국내 최초 다목적 아레나의 입지를 다졌다. 세계 최고 수준의 음향과 무대 설비, 관객의 시야를 가리지 않도록 설계된 객석 구조 등이 공연 관람의 감동을 배가하고, 리조트 내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 숙박, 쇼핑, 다이닝 등의 다채로운 경험을 연계함으로써 공연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마룬파이브' (Maroon 5: 2024년 3월 개최), '웨스트라이프'(Westlife: 2024년 11월 개최 예정)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인스파이어 콘서트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기획, 주최하며 라이브 공연 콘텐츠 제작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라인업 중 9월28일 개최 예정인 인스파이어 콘서트 시리즈 #3은 21세기를 대표하는 하이브리드 록 밴드 린킨 파크가 장식할 예정이다.

1996년, 얼터너티브 록과 힙합 그루브를 접목한 하이브리드 사운드로 밴드의 정체성을 담은 기념비적인 앨범 [Hybrid Theory]로 화려하게 데뷔한 린킨 파크는 그래미 어워드 2회 수상을 비롯해 각종 음악 시상식에서 24회 이상의 수상 기록과 전 세계 통산 1억 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올리며 비평과 상업 양쪽 모두에서 성공을 거둔 전설적인 밴드다. 국내에서도 'In the End'를 비롯한 여러 명곡으로 유명세를 얻었으며 현재도 두터운 팬층을 거느리고 있다. 

2017년에 보컬 체스터 베닝턴 (Chester Bennington)의 사망 소식 이후 긴 휴식기에 들어갔지만, 최근 9월 5일 (현지시각) 원년멤버 마이크 시노다 (Mike Shinoda), 조 한 (Joe Hahn), 브래드 델슨 (Brad Delson), 피닉스 (Phoenix)와 함께 보컬 에밀리 암스트롱 (Emily Armstrong), 드럼 포지션의 콜린 브리튼 (Colin Brittain)이 새로운 멤버로 합류해 7년 만의 신곡 'The Emptiness Machine'을 공개하고 새 앨범 [From ZERO]의 11월 발매에 앞서 미국(LA와 뉴욕), 영국(런던), 독일(함부르크), 한국, 그리고 콜롬비아(보고타)로 이어지는 월드 투어 'From Zero World Tour' 일정을 발표하면서 활동 재개를 공식화 했다.

린킨 파크의 이번 인스파이어 아레나 공연은 13년 만의 내한 공연이자, 2017년 이후 재개되는 첫 월드 투어로서 전 세계에서 단 6회,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진행되는 공연이란 점에서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내년 1월18일에는 'Apologize' 'Secrets' 'Counting Stars' 등 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팝 록 밴드 원리퍼블릭이 인스파이어 콘서트 시리즈 #4를 통해 단독 내한 공연을 가진다.

2007년 1집 [Dreaming Out Loud] 앨범으로 데뷔한 원리퍼블릭은 싱글 'Apologize'로 빌보드 핫 100 2위 기록과 함께 8주 연속 빌보드 팝 100 차트 1위를 지키며 명성을 얻었고,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팝 퍼포먼스 듀오·그룹 부문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2022년 개봉한 영화 '탑건: 매버릭'의 OST로 선보인 'I Ain't Worried'는 현재 유튜브 조회수 3억 2천만 회를 넘어서며 끝나지 않는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원리퍼블릭은 현악기를 활용한 서정적인 곡부터 일렉트로닉 요소를 가미해 에너지가 폭발하는 곡까지 다양한 사운드를 선보이며 국내외에 넓은 팬층을 확보한 밴드이다.

한국에서는 지난 2018년에 단독 공연을 가진 바 있으며, 첫 내한 무대 이후 7년 여 만에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의 단독 공연을 확정 지으며 원리퍼블릭만의 다양한 사운드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어, 대체공휴일을 포함한 삼일절 연휴의 시작인 2월 28일 금요일 밤을 화려하게 장식할 '인스파이어 콘서트 시리즈 #5'의 주역은 'EDM 슈퍼스타' 카이고다.

에드 시런(Ed Sheeran)의 'I See Fire' 리믹스 트랙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DJ 겸 프로듀서 카이고는 2014년에 발표한 공식 데뷔 싱글 'Firestone'으로 여러 나라에서 차트 정상에 올랐고,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와 함께한 'It Ain't Me'로 빌보드 싱글 차트 톱 10, 전세계 29억 회 이상의 스트리밍과 멀티 플래티넘을 기록했다. 

스포티파이 역사상 최단 기간 내 10억 회 스트리밍을 달성한 아티스트 기록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과의 협업, 롤라팔루자(Lollapalooza), 코첼라(Coachella), 투모로우랜드(Tomorrowland),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Ultra Music Festival) 등 유수의 뮤직 페스티벌에서 메인 무대를 장식하는 DJ로 활발한 활동 중이다.

2018년 이후 7년 만에 개최되는 카이고의 내한 공연은 2025년 2월 마지막 날, 오후 9시30분에 초대형 파티 콘셉트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최첨단 음향, 무대 시설을 갖춘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더욱 화려한 비디오 아트워크 연출과 대규모 특수효과를 더해 단순한 댄스뮤직 디제잉 공연을 넘어 야외 EDM 페스티벌을 즐기는 듯한 강렬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캐나다 출신의 DJ 프랭크 워커 (Frank Walker)와 노르웨이 아이돌 프로그램 출신의 가수 겸 작곡가인 빅토리아 나딘 (Victoria Nadine)이 스페셜 게스트로 함께 공연할 예정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MZ 세대는 물론 외국인까지 사로잡을 객실 패키지 '서울 스타일 겟어웨이 (Seoul Style Getaway)'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오직 그랜드 하얏트 서울 고객들을 위해, 호텔에서 10분 거리 내에 위치한 한남동과 한강진 주변의 트렌디한 브랜드의 특별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서울 스타일 겟어웨이 패키지에는 2040세대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의 쇼룸과 인스타그래머블한 카페가 즐비한 한남동에 위치한 패션, 뷰티 브랜드의 특별한 혜택을 담은 스페셜 오퍼 쿠폰북이 제공된다. 쿠폰북에는△나일로라(Nylora) △드파운드(Depound) △르몽생미셸(Le Mont St Michel) △수프라(Supra) △시티브리즈(City Breeze) △힌스(Hince)의 할인 혜택과 매장 방문 시 특별한 기프트 증정도 포함돼 있다.

또한 체크인 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마스코트 '하이' 인형, 한남동의 트렌디 스팟을 담은 '에센셜 핫스팟 맵', 그리고 논픽션 핸드 기프트 세트가 제공돼 더욱 특별한 여행을 선사한다. 

서울의 핫한 명소들을 둘러본 후 △풀리오(Pulio)의 목·어깨 마사지기와 종아리 마사지기를 객실에서 사용하며 하루의 피로를 풀 수 있다. 마사지기는 체크인 시 요청하면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또한, 선착순 예약 고객에게는 드파운드의 무드 패턴 셔츠&쇼츠 세트도 증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