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잡코리아,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2년 연속 선정

자녀 학자금 반기 기준 최대 150만원 지원

정관섭 기자 기자  2024.09.09 10:07: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대표 윤현준)가 지난 5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2년 연속 대통령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행사는 고용노동부가 고용 창출 실적과 고용의 질이 우수한 기업 100개를 선정하는 제도로 잡코리아가 2023년 이어 두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정된 기업에는 대통령 인증패가 수여되며 신용평가·금리 우대,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대지원 등 최대 3년간 183개 행정·재정적 지원이 제공된다.

이번 으뜸기업에 선정된 잡코리아는 △신규 채용 확대 △청년·취업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한 제도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잡코리아는 시장 확대에 따른 사업 확장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연평균 임직원 수를 전년 대비 10%가량 늘렸다. 최근 2년간 채용인원 중 68% 이상이 청년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여성근로자 비율이 46%에 달해 선진 기업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또, 공정한 성과평가와 인사 제도를 기반으로 근속 3년 이상 근로자 중 여성근로자 비율 50% 이상을 유지해 오고 있다.

일과 생활의 균형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제도도 적극 운영한다. 2019년부터 선택적 근로 시간제를 도입해 직원들이 출퇴근·근무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가족 돌봄이나 질병, 부상 등으로 출퇴근이 어려운 직원에게는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으며 육아와 가정생활 지원을 위한 패밀리데이, 반반일 연차도 시행 중 이며 근로자 자녀의 학자금을 반기 기준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 외에도 정기적인 노사협의회를 개최해 노사 상생 방안·일자리 질적 개선을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을 추진 중에 있다. △장기근속 휴가제도 △복지포인트 제공 △사내 대출제도 운영 등을 확대 진행했다. 

윤현준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업계의 모범이 되는 근로 문화를 구축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