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강남 접근성 최상급' 이목 대방 디에트르, 분양 체제 돌입

분상제 따른 가격경쟁력 자신…우수한 특화 설계 '눈길'

전훈식 기자 기자  2024.09.07 18:21: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대방건설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Ⅰ(A4BL; 이하 이목 디에트르)' 견본주택이 모습을 드러내며 본격 분양 체제에 돌입했다. 

이목 디에트르 강점은 분양가상한제에 따라 건축비 등 공사비 상승분 반영이 최대한으로 억제됐다는 점이다. 더군다나 현재 장안구 중심 북수원 일대에서는 신고가 경신도 이어지고 있어 미래 가치에 대한 기대감을 키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화서역파크푸르지오(전용면적 84㎡ 기준)는 지난달 13억원에 거래, 장안구 아파트 해당면적 신고가를 경신한 바 있다. 

단지 입지에 있어서도 수원시 내에서도 강남권 접근성이 최상급으로 평가된다. 북수원IC 및 월암IC 등이 인접해 사당·양재 등 강남권에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과천·성남·안양·용인 등 주요 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아울러 도보권에는 지하철 1호선 '성균관대역'이 위치한다. 해당 노선을 통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공사중) △신분당선(호매실~광교중앙역) 연장 노선(공사중) 등과 연계 가능한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106역(가칭; 예정) 역시 도보권에 계획된 만큼 교통 편의는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생활 인프라에 있어서도 △스타필드 수원 △롯데마트 천천점 △만석공원 △수원종합운동장 등과도 인접한다. 이외에도 지구 내 대규모 상업·업무 권역이나 유치원·초교·공공도서관 부지(예정)도 갖췄다.

약 4년 만에 장안구 일대에 신축 아파트가 공급되는 만큼 우수한 특화 설계도 대거 적용된다는 게 대방건설 측 설명이다. 특히 커뮤니티의 경우 △실내수영장 △다목적체육관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키즈룸 △북카페 등 다양한 시설이 적용된다. 이중 수영장 내에는 유아풀·스파 등이 마련되며, 다목적 체육관 상부에는 러닝트랙이 예정됐다. 

세대당 2.01대 상당 주차대수도 수원시에서 손에 꼽히는 주차 여건이다. 꾸준히 증가하는 자동차 수에 따라 점진적으로 부족해지는 주차공간을 고려한 것이다. 이 밖에도 거실 통창·유리 난간, 모든 동 입구 엔트란스 가든(2024년 우수디자인 선정) 적용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통해 고급 주거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Ⅰ 청약 일정은 오는 19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20일 1순위 △23일 2순위 순으로 이뤄진다. 당첨자발표는 27일이다. 청약통장 가입1년 이상 지역별 예치금 등 조건 충족시 1순위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