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 뭐 먹지] 오뚜기·팔도·SPC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9.06 15:54: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9월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오뚜기(007310)가 롯데마트·롯데슈퍼 전용으로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바삭하고 촉촉한 '카레치킨'과 얼큰하고 시원한 '열김치우동' 2종이다. 지난 5일부터 전국 롯데마트·롯데슈퍼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카레치킨'은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맞아 출시한 제품이다. 대중적인 메뉴인 치킨에 카레를 접목해 카레를 더욱 맛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오뚜기 카레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순카레를 사용했다. 100% 닭다리살에 크럼블을 입혀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20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약 9분간 조리하면 완성돼, 간단한 맥주 안주나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이다.

함께 선보인 '열김치우동'은 시원한 멸치육수에 쫄깃하고 탱탱한 우동면과 칼칼한 김치를 더했다. △김치블록 △튀김볼 △대파 △김가루 등 푸짐한 고명이 들어 있어 얼큰하고 고소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2인분 구성으로, 1인분씩 개별 포장돼 있어 혼자서도 즐기기 좋다.



아울러 오뚜기는 추석을 앞두고 △제수용품 △라면 △간편식(HMR) 등 일부 제품의 할인 행사를 대형마트·편의점 등에서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최근 높은 물가인상 등으로 장바구니 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을 고려해, 제수용품 등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3대 대형마트와 △GS25 △CU 등 주요 편의점 및 공식몰 '오뚜기몰'에서 진행된다.

주요 제수용품인 △오뚜기 옛날당면 △부침가루 △튀김가루 △옛날참기름 △콩기름 등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각종 봉지면과 용기면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즉석밥류 △오뚜기밥(210g) △오뚜기밥 작은밥(150g) △오뚜기밥 큰밥(300g), HMR류 △탕국찌개 △액상스프 △용기죽 등도 할인 품목에 포함된다.

한편, 공식몰 '오뚜기몰'에서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월 8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뚜밀리데이'를 통해 장바구니 쿠폰(최대 25%, 2만원 할인)은 물론, 오는 18일까지 99마켓 프로모션에서 구매 시 제품 1개를 추가로 제공받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팔도가 신제품 '팔도비빔면Ⅱ(TWO, 투)'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THE BATTLE OF 팔도비빔면Ⅱ'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달 8일 선보인 팔도비빔면Ⅱ는 뜨겁게 또는 차갑게 먹을 수 있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비빔라면이다. 취향에 따라 온냉 조리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맛에 대한 다양한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THE BATTLE OF 팔도비빔면Ⅱ'는 신제품의 조리방식에 대한 선호도를 소비자 투표로 결정하는 참여형 프로​모션이다.

포장지에 새겨진 QR코드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조리방식을 선택하고 댓글을 남기면 된다. 기간은 10월10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에어팟과 편의점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프로모션에 앞서 진행한 내부 직원 조사에서는 뜨겁게 먹는 레시피가 차가운 방식에 비해 7:3으로 우세했다. 먹는 방식이 나뉘는 만큼 페어링(pairing)도 다채롭다.

팔도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팔도비빔면Ⅱ와 어울리는 음식을 조사한 결과, 뜨겁게 비벼 먹을 경우 차돌박이가 가장 잘 어울린다고 답했다. 대패삼겹살, 등심이 뒤를 이었고 차갑게 먹을 때는 골뱅이, 삼겹살, 김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잠바주스가 골드망고를 활용한 시즌 음료 3종을 9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골드망고를 활용한 음료 3종으로, 다가오는 가을에 리얼 망고의 달콤함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Fall in Real mango!' 콘셉트로 기획됐다.

음료는 △달콤한 골드망고에 100% 착즙 오렌지주스를 블렌딩한 '리얼망고&오렌지주스' △망고·바나나·우유의 조화로 누구나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리얼망고&바나나 주스' △치아씨드와 코코넛밀크가 블렌딩 된 요거트 베이스와 망고베이스가 합쳐진 '리얼망고&코코요거트스무디'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오더 앱에서 오는 9일부터 19일까지 신제품 3종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유업(267980)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에서 추석을 앞두고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시니어 맞춤 영양식 '오스트라라이프'를 추천했다.

네이버 셀렉스 직영스토어에서 '오스트라라이프 360g 2캔'과 텀블러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 선물세트 3개 구입시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을, 6개 구입 시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시니어 맞춤 영양식인 '오스트라라이프(AUSTRALIFE)'는 천혜의 자연 호주산 산양유 단백질이 함유된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이다. 시니어의 영양 보충은 물론 소화흡수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100g당 호주 산양전지분유를 31% 함유해 국내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중 최고 수준이다.

산양유 단백질은 전 세계 원유 생산량의 약 2.4% 밖에 안되는 귀한 산양의 원유로 만든 프리미엄 원료다. 그 구조가 산모의 모유와 유사해 소화가 편하고 흡수율이 높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시니어 필수 영양 보충을 위해 고품질 단백질인 '호주 산양유'를 기본으로 △알파-리놀렌산 △오메가3(EPA+DHA 30㎎) △식이섬유 등을 균형 있게 배합하고 1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담았다.



일동후디스가 신제품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고소한맛'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고소한 맛을 선호하는 중∙장년층이나 새로운 맛을 원하는 기존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섭취자를 위해 기획됐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단백질 구성과 기능성 원료 등 영양설계는 그대로 유지한 채 국산 오곡분말로 고소한 곡물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고소한맛'은 산양유 단백을 비롯해 7가지 단백질과 10종의 건강기능성분을 함유했다. 단백질 소화를 고려해 동∙식물성 단백질 비율을 6대 4로 균형설계 했다. 1일 섭취량 당 저분자 콜라겐 500㎎을 부원료로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채웠다.

또한 △아연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B6 △비타민D △판토텐산까지 더했다. 여기에 장 건강을 걱정하는 중∙장년층이 더욱 만족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배변 건강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도 더했다.




국순당(043650)이 추석을 맞아 10년 숙성 증류소주 및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선물세트'부터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 등 다양한 우리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한 술로 구성했다. 희소성과 제품별로 스토리까지 담고 있어 품격 있는 명절 선물로 의미가 있다.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자주'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최고급 막걸리 '이화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이 각각 어울리는 도자기 잔과 함께 구성됐다.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10년 숙성 증류소주인 '려 2013 本' 세트도 선보인다. 2013년에 증류한 원액을 10년 동안의 장기 숙성했다. 올해 5월에 처음 선보여 한 달여 만에 완판된 후 소비자의 재출시 요구에 맞춰 원액의 량을 고려해 한정된 수량을 추가로 선보였다.

한국 전통 자개 공예인 나전칠기를 모티브로 검은 말을 자개 문양으로 섬세하게 표현한 디자인은 고급스러움과 전통미가 물씬 풍겨 명절 선물용으로 어울린다. 

'증류소주 려驪 선물세트'는 국내 최고 권위 국가공인 주류품평회인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수상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고구마로 유명한 여주 지역의 신선한 고구마 중 품질이 좋은 몸통 부분만을 원료로 우리 누룩을 사용해 술을 빚고, 전통 옹기에서  숙성했다. 

'려 2013 本’과 ‘증류소주 려 선물세트'는 농업회사법인 국순당 여주명주'의 홈페이지를 비롯한 주요 쇼핑 사이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백세고百歲膏'는 ‘국순당 50주년과 백세주 30주년을 기념해 아트 에디션'으로 개발한 최고급 증류주이다. 한정 수량 생산 후 보관중인 제품을 명절에 맞춰 일정 수량씩 판매를 진행한다. 옛 문헌에 소개된 향미가 향상된 좋은 술을 만드는 제법으로 빚은 쌀증류소주원액과 백세주의 특성을 응축한 후 5년 숙성한 백세주술지게미증류원액을 그대로 브랜딩해 원액의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차례주 '예담'은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 전용주다.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국내산 쌀로 전통 예법에 맞게 빚은 순수 발효 약주이다. 차례 음식과도 잘 어울려 차례 후 조상님께 감사하고 후손의 복을 비는 음복례에도 적당하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유산인 '종묘대제'에서 제향 의식의 종헌례 제주로 19년째 사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귀한 재료와 제법으로 빚어 가치를 더한 프리미엄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와 30년 넘게 사랑받은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백세주 선물세트'도 있다.




정관장이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신제품 '홍이장군 점프스틱'을 출시했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성장기 어린이 건강을 위해 균형 성장 맞춤 포뮬러를 제공하는 어린이 종합 건강 전문 브랜드다. '홍이장군 점프스틱'은 까다로운 설계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특허원료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함유하고 있다.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의 원료인 굴은 △아연 △철분 △구리 △요오드 등 필수 미네랄과 무기질, 그리고 각종 비타민까지 함유하고 있다. 성인뿐만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통영산 굴로 생산한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은 △한국 △미국 △일본 △유럽 4개국에서 특허를 받은 원료로 어린이 대상 안전성이 확인된 SCI(Science Citation Index)급 논문을 보유해 믿을 수 있는 원료다.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을 하루에 500㎎씩 24주간 섭취한 어린이가 대조군보다 39.4% 더 성장한 것을 확인했다.

'홍이장군 점프스틱'은 정관장만의 노하우로 재배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6년근 홍삼과 △식물혼합농축액 △비타민D △칼슘 △마그네슘 등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부원료도 함유됐다. 뿐만 아니라 결정과당이 아닌 딸기농축액 등 과일농축액을 담아 건강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딸기맛으로 어린이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홍이장군 점프스틱'은 전국 정관장 로드샵과 정관장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가 선선해지는 가을을 맞아 계절에 어울리는 가을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이디야커피는 고객들에게 가을의 풍성함을 전달하고자 계절과 어울리는 다채로운 맛과 향을 담은 음료로 이번 신메뉴를 구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배 모과차 △홍시 동동 수정과 △흑임자 크림라떼 3종이다. 

'배 모과차'는 제철 과일인 배, 사과, 모과를 활용한 블렌딩 티 음료로 달콤하고 향긋한 가을의 향을 가득 담았다.

'홍시 동동 수정과'는 전통차 맛집 이디야커피의 수정과 베이스에 홍시와 대추칩을 토핑으로 더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흑임자 크림라떼'는 고소한 흑임자에 달콤한 크림을 더한 부드러운 풍미의 음료로, 기존 이디야커피의 시즌 베스트메뉴를 재출시했다. 

가을 시즌 음료 3종은 각각 레귤러와 엑스트라 사이즈로 출시됐다. 이번 신메뉴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은 물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다양한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더벤티가 다양한 커피 맛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원두 '시그니처로스트'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시그니처로스트'는 산뜻한 미디엄 바디감, 은은한 시트러스의 맛과 향에 달콤한 베리의 여운이 감도는 원두다. 과일의 부드러운 산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시그니처로스트 역시 기존 더벤티 원두와 마찬가지로 브라질 스페셜티 커피협회를 통해 매년 갱신되는 엄격한 품질과 맛의 기준을 통과한 최상급 원두에만 부여하는 BSCA인증 마크를 획득한 스페셜티 블렌드다.
 
더벤티는 스페셜티 블렌드 원두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원두별 산지에 맞는 개별 로스팅으로 원두의 특성을 극대화하는 '커스텀 로스팅 기법'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뜨거운 열로 인한 커피의 향미 손실을 방어하기 위해 원두를 로스팅한 후 쿨링 단계에서 물을 스프레이식으로 분사해 열을 식혀주는 공법인 '워터퀀칭 기법'도 활용하고 있다.
 
더벤티는 새로 선보인 '시그니처로스트'를 기존 원두인 '마일드로스트' 대신 제공한다. '다크로스트'와 '디카프로스트'는 그대로 유지돼 총 3가지 원두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바른치킨이 한 달에 한 번 진행하는 월간 정기할인 행사인 '바른데이'를 진행한다.

바른데이는 매월 첫 번째 금요일에 시행되는 이벤트로 자사앱 회원들을 대상으로 방문포장 58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바른치킨 전용앱'을 스마트폰에서 접속한 후 메뉴를 주문할 가까운 매장을 클릭하면 상단에 노출된 할인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은 결제과정에서 적용할 수 있으며 1인당 1회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바른치킨은 18ℓ 전용유 1통에 58마리만 튀기고 새 기름으로 교체하는 바른치킨의 치킨실번제의 의미를 바른데이 이벤트에 담아 매달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다.

또한 나트륨을 줄인 저나트륨 치킨 공급, 현미로 만든 파우더 사용, 순살까지 구분 없이 100% 국내산 계육 사용 등 바른 먹거리를 실천하고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현대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웃백은 11월30일까지 총 3개월 간 평일, 주말에 관계없이 현대카드로 결제 시 M포인트 차감을 통해 구매 금액의 50%까지 사용할 수 있는 파격적 혜택을 선사한다.

이번 혜택은 현대카드 M포인트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전국 아웃백 매장에서 적용 받을 수 있다. M포인트는 최소 1000포인트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단, 딜리버리 전용 매장은 제외된다.




이연에프엔씨는 소고기와 간편식 트렌드에 맞춰 △양념육 △한우 세트 △간편식의 구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연에프엔씨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고기 장인의 40년 노하우를 담은 프리미엄 양념육 메뉴로 기존 베스트 선물 세트 '불고기세트'와 함께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풍미와 품질의 'LA갈비 세트' 등을 새로 출시했다.

이와 함께 온라인몰 인기 상품 '갈비탕'과 '꼬리곰탕'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갈비탕·꼬리곰탕 선물 세트' 등 국탕류 간편식 라인업 역시 풍성하게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