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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치트키] 신한카드·롯데카드·KB국민카드 외

김정후 기자 기자  2024.09.06 11:3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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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신한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신한카드, 스키시즌권 'X5+ 시즌패스' 단독 판매

신한카드는 한장의 패스로 5개의 스키장 슬로프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스키시즌권 'X5+ 시즌패스(X5+)'를 신한카드 올댓에서 단독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X5+는 단 한 장의 시즌권으로 모나용평, 하이원, 웰리힐리파크, 엘리시안 강촌, 오투 5개의 스키장 슬로프를 24/25 시즌 동안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일본 호시노 토마무 스키 리조트와 중국 완룽 스키 리조트 이용시 슬로프 무료 이용 등의 플러스 혜택도 제공된다.

또 성인권 구매시 19세 이하 자녀 1명에 대해 발급비 5만원만 부담하면 시즌패스 1매를 무료 제공한다. 심야 스키 운영 리조트에서는 심야 스키도 이용 가능하며, 5개 리조트 객실 및 부대시설 할인 등도 제공된다.
  

신한카드가 단독 진행하는 1차 판매는 오는 11일부터 27일까지 17일간이며 성인권 판매가는 46만9000원, 청소년권은 36만9000원이다. 1차 판매기간 구매시 각 리조트별 1매씩 총 5매의 워터파크 또는 눈썰매장 이용권(리조트별 상이)도 제공된다. 1차 판매 종료 후 X5+의 판매가는 51만9000원으로 인상된다.

우선 1차 판매기간에 한해 성인권 2만원, 청소년권 1만원의 특별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신한카드 결제시에는 마이신한포인트 0.5% 적립 및 무이자할부 2~5개월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나도 홍보왕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555명에게 1만원 캐시백도 주어진다. 직전 6개월간 신한카드(신용) 이용실적이 없다면 이벤트 응모 후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 이용시 최대 12만원까지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롯데카드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질 개선에 앞장서 성과를 거둔 민간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롯데카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롯데카드는 디지로카(Digi-LOCA) 전략 강화를 위해 IT, 디지털, 데이터 직무를 중심으로 채용을 확대했다. 지난해 말 기준 임직원 수는 1564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60명) 증가했다.


일자리 질을 높이기 위한 제도와 활동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자기계발 학습과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IT 관련 신기술 및 트렌드에 대한 사내 스터디 활동 지원, 직무 관련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지원 중이다. 또 ESG 캠페인 띵크어스를 통해 지역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창업가와 잘 알려지지 않은 아티스트를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모색하고 있다. 

이 밖에도 유연근무제, 자동육아휴직, 초등자녀입학돌봄휴직 등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돕는 가정친화 제도를 운영해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에버랜드 특별 할인 이벤트 진행

KB국민카드는 KB Pay 이용자 대상 에버랜드 특별 할인 및 자산연동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KB Pay(KB국민 비씨, 선불카드 제외)로 결제 시 에버랜드 스마트 예약 대인 종일권 시즌D는 4만800원, 시즌A는 3만7200원으로 4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또 현장 매표소 대인 종일권 시즌D는 4만4200원, 시즌A는 4만300원으로 35%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1일 어트랙션 T1 1종 당 각 30매 선착순으로 'Plan-it 3(Q-PASS 3종)'을 KB Pay로 결제하면 △시즌D 5만원 또는 3만9000원 △시즌A 4만2000원 또는 3만3000원에 고객 우대가로 이용 가능하다.


오는 30일까지 KB Pay 만 19세 이상을 대상으로 지금 자산 연결하면 경품 송편이 펑펑 쏟아진다!’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응모 후 1개 기관 이상 자산 연결하고 자산 조회 기간 1년을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1등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권 5명 △2등 신세계 상품권 30만원권 50명 △3등 5만 포인트리 500명 △4등 1000 포인트리 1만명 등 총 1만555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최초 자산 연결 이용자는 물론 기존 자산 연결 이용자도 다시 자산 연결해서 자산 조회 기간 1년 재설정시 경품 추첨 기회를 제공한다.

NH농협카드, 빅데이터 활용해 '천안사랑상품권 사용 실태 분석' 실시

NH농협카드는 '카드 결제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지역 소비현황 및 천안사랑상품권 사용 실태 분석' 연구 용역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구를 위해 천안사랑카드 및 3개 카드사(NH농협·KB국민·삼성)의 지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5개년 결제데이터가 활용됐으며 연구는 4개월간 이뤄졌다. 

분석에 따르면 천안사랑상품권은 소상공인 지원 효과가 커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천안사랑상품권 소비는 5126억원으로 천안시의 전체 결제성 소비액(6조1000억원)의 7.7%를 차지했다. 이중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된 비중(78%)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해 7월 천안사랑상품권의 사용이 연 매출액 30억원 초과 가맹점에서 제한된 이후, 상품권 소비의 무려 90%가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천안사랑상품권은 지난 2020년 출시돼 올해 6월까지 총 1조7562억원 사용됐다. 가장 많이 사용된 업종은 요식업이며 소비 비중이 매년 증가해 올해 상반기 전체 사용액 중 32.7%를 차지했다. 또 천안사랑상품권은 저연령층 및 타 지역거주자의 소비 유입 촉진효과도 있다고 보여진다.

한편 천안시는 수도권 및 충청권을 연결하는 거점 도시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 내 카드 소비액 중 외부 거주자의 유입 소비 비중이 33.4%(지난해 기준)로 큰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요식, 유통, 의료 등의 업종에서 유입 소비가 많이 발생했으며 최근에는 의료기관과 레저 업종의 유입 소비가 큰폭의 증가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