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의 장바구니] 신세계백화점·BYC·교원투어 외

추민선 기자 기자  2024.09.05 12:45: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인도 최대의 핸드메이드 카펫 브랜드인 '자이푸르 러그(Jaipur Rugs)'를 선보인다. 9월 5일부터 10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강남점 9층 리빙 전문관에서 '더 럭셔리 러그 하우스' 팝업스토어를 열고 예술적인 디자인과 고품질을 자랑하는 자이푸르 러그를 직수입해 소개한다.

홈 인테리어에도 럭셔리 바람이 불면서 신세계백화점에선 올해(1~8월) 고가의 하이엔드 가구 매출이 전년보다 38.9% 큰 폭으로 올랐다. '까시나'와 '로쉐보보아', 'B&B이탈리아' 같은 브랜드가 높은 성장률을 견인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한층고급화된 고객들의 안목과 취향에 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구상이다. 고급 수공예 카펫은 세계적으로 럭셔리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화룡점정 아이템으로 꼽힌다.


자이푸르 러그는 1978년 설립된 인도 최대 수제 카펫 제조 회사다. 보급형 기계식 생산 없이 인도 전역의 4만명 직조 장인들이 2500여년의 전통 방식으로 전 공정을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직조와 염색부터, 카펫 패턴에 입체적인 효과를 주는 공예 작업까지 수작업으로 이뤄져 모든 상품이 개성 있고 희소가치가 높다.

건축과 디자인의 거장인 미켈레 데 루키와 마테오 치비크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들과 협업해왔으며, 'iF 디자인 어워드' 등 권위 있는 글로벌 디자인 상을 다수 수상하기도 했다. 북미와 유럽 등 6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이탈리아 밀라노와 영국 런던,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등에 플래그십 스토어 7곳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정통 카펫은 인테리어 소품을 넘어 풍부한 역사와 문화가 깃든 예술 작품으로 평가 받는다.

이번 팝업 매장은, 분홍빛 건물이 많아 '핑크 시티'로 불리는 인도 자이푸르 시(市)의 풍경을 담아 꾸몄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명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에거(Liaigre)와 함께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리에거는 '아트 퍼니처(예술성 높은 가구)'를 추구하는 브랜드로, 모든 가구와 소품을 프랑스 장인들의 수작업으로 제작한다. 정교한 장인 기술을 바탕에 둔 두 브랜드가 만들어내는 아트 인테리어를 전시로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신세계백화점은 그간 국내 백화점에서 제대로 소개된 적 없던 인도 정통 카펫을 선보이며 집의 공간적 가치를 높이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팝업에서는 기하학·추상·오리엔탈 패턴 등 자이푸르 러그의 진귀한 디자인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상인회장 이재권, 점장 오세영)는 오는 9월 6일(금)부터 22일(일)까지 오픈 100일을 맞아 '그랜드 페스타' 행사를 개최한다.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과 마주한 여주375아울렛은 지난 5월 31일 신세계사이먼 상생 쇼핑타운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로 재탄생했다. 총 매장 면적 약 26,400㎡(8천 여평) 규모에 영캐주얼·스포츠·뷰티·F&B(식음) 등 120여 개 다양한 브랜드가 운영 중이며, 지난 8월 말에는 스타벅스도 신규로 오픈하는 등 지속적으로 신규 콘텐츠를 확대해 가고 있다.

이번 오픈 100일 기념행사에서는 다양한 입점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폭넓은 할인 혜택과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윌슨스포츠·스노우피크·몽벨·아크테릭스·커버낫 등 브랜드에서는 24년도 F/W(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추가 10~2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팩토리스토어·하고하우스 팩토리스토어와 노스페이스·스케쳐스·안다르·뮬라웨어·푸마·스파이더 등 스포츠/아웃도어 장르 브랜드에서는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로우 스트리트에 마련된 특설 행사장에서는 뉴발란스·스케쳐스·노르디스크·와이드앵글 등 14개 인기 브랜드에서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쇼핑에 혜택을 더하는 사은행사도 선보인다. 15/30만원 이상 구매 시 기념품과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구매 금액별로 각각 증정한다. 또, 오픈 기념 특별 이벤트를 통해 매일 100번째 구매 고객에게 순금 1돈 골드바를 17일간 증정한다.

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는 이달 본격적인 성수기를 앞두고 글로벌 앰배서더 뉴진스 하니와 함께한 2024년 가을·겨울 캠페인을 공개했다.

하니와 함께한 봄여름 캠페인이 좋은 반응을 얻었던 만큼 하반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어그의 봄여름 시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0% 신장했다. 샌들, 슬리퍼 등 하니가 신은 대부분의 컬렉션이 완판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어그와 하니의 만남이 브랜드 주 고객층인 2030세대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어그는 가을겨울 신제품 출시와 함께 하니와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성수기 매출 잡기에 나선다.

이번 캠페인은 '필즈 라이크 어그(Feels Like UGG)'를 주제로 한국적인 정서가 느껴지는 서울 종로 거리 곳곳에서 진행됐다. 하니는 이번 시즌 신제품 '뉴 하이츠(New Heights)' 컬렉션과 의류 제품으로 개성 넘치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뉴 하이츠는 클래식 부츠 실루엣에 통굽 대신 트윈 힐을 더해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제품이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발목 기장의 미니 부츠부터 종아리 기장의 숏 부츠, 슬리퍼 형태의 클로그 등 총 다섯 가지 스타일로 선보인다.

이랜드 그룹 주얼리 · 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브랜드 뮤즈인 배우 손예진과 함께한 24년 FW 시즌 첫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에서 손예진은 로우 번 헤어와 오버 핏 셔츠에 목선 아래로는 로이드의 '로즈 핑크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포인트로 매치했다.

손예진이 착용한 로이드의 로즈 핑크 다이아몬드 목걸이는 장미 꽃잎의 유려한 곡선을 모티프로 한 디자인과 희소성이 높은 핑크 다이아몬드로 세팅 됐으며, 로이드에서 선물용으로 손꼽히는 베스트 셀러 제품이다.

신세계면세점이 인천공항 2터미널을 파리 거리로 변신시킨다.
 
신세계면세점이 디올 뷰티(Dior beauty)와 함께 '플랑 드 파리(PLAN DE PARIS)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10월 20일까지 인천 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팝업 이벤트를 개최한다.
 

'플랑 드 파리' 테마로 운영되는 팝업 스토어는 디올 하우스의 역사를 관통하는 가장 상징적인 장소인 30 몽테뉴(30 Montaigne Avenue)의 우아함을 담았다. 중앙에 디올의 아이코닉한 건축 요소를 높이 6m 규모로 팝업 매장에 구현해 여행객들이 파리에 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매장 전면에는 우아한 디올 로고와 함께 세련된 흑백 패턴이 눈길을 사로잡는데, 이는 파리 거리 지도를 연상시켜 디올의 럭셔리한 패션하우스 무드를 더욱 강조한다.
 
'플랑 드 파리' 팝업 스토어는 디올 뷰티의 '플랑 드 파리 리미티드 에디션'을 비롯 메이크업, 향수, 스킨케어의 브랜드 주력 제품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체험할 수 있다.
 
먼저 뷰티 전문가와 함께 하는 스킨케어 컨설테이션 서비스 및 '플랑 드 파리 리미티드 에디션'을 활용한 메이크업 터치업 서비스가 진행된다. 또한 핸드라이팅을 통한 제품 인그레이빙 서비스 등이 진행된다. '플랑 드 파리' 콘셉트가 그려진 포토존과 디올 커스텀으로 꾸며진 포토부스에서 사진 촬영하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디올 뷰티의 '플랑 드 파리 리미티드 에디션'은 빛의 도시 파리에서 영감을 받은 메이크업 컬렉션으로, 크리스챤 디올이 행운의 별을 찾았던 생토로네부터 디올의 첫 번째 꾸뛰르 하우스가 세워진 30 몽테뉴 거리(30 Montaigne Avenue)에 이르기까지 프랑스 수도의 거리들을 모티브로 한 패키지 디자인이 돋보이는 메이크업 에디션이다.
 
이 에디션은 4가지 쉐이드의 아이 섀도우 팔레트, 립스틱, 그리고 쿠션 케이스와 립스틱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파리의 상징적인 패션 거리인 '생토로네' '30 몽테뉴' '샹젤리제' '에뚜왈'의 네 가지 메이크업 룩을 선보인다.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아이템들을 특별하게 제작된 '플랑 드 파리' 패키지로 익스클루시브 하게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디올 뷰티의 한정판 제품을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몰에서도 일부 만날 수 있다.

BYC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합리적인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BYC 온라인 자사몰과 직영점에서 '추석맞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BYC는 오는 9월9일부터 17일까지 BYC 온라인 자사몰에서 추동잠옷과 추동내의 등 추석선물용 제품을 10% 추가 할인 판매한다.

또한 전국 BYC 직영점에서는 9월5일부터 16일까지 전품목을 10% 추가 할인하고, 1년 이내 미방문 회원에게는 2000P의 'Welcome back 쿠폰'도 지급한다.

ABC마트가 기존 스탠다드 매장에서 의류 카테고리를 강화한 '스탠다드 엘리베이션(Standard Elevation)'를 신설하며 고객 쇼핑 경험 확대에 나선다.

ABC마트는 취향에 따라 맞춤형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온 가족을 위한 상품을 갖춘 ABC마트 스탠다드 매장, 희소성 있는 상품을 선보이는 최상급 채널인 그랜드 스테이지 등 채널을 세분화해 운영 중이다. 여기에 대중적인 상품을 다양하게 갖춘 스탠다드 매장의 강점을 살리면서 의류 품목을 확대한 스탠다드 엘리베이션 매장을 신설했다.

발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 스탠다드 엘리베이션 매장은 슈즈, 의류, 관련 악세사리류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원스톱 쇼핑 리딩 브랜드로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쇼핑의 경험을 확장하겠다는 포부로 추진됐다.

스탠다드 엘리베이션 매장은 서울 명동을 비롯해, 영등포, 경기도 수원 광교, 평택, 부산 등에서 리뉴얼 매장 9개점, 신규 오픈 2개점 총 11개점을 이번에 새롭게 오픈했다. 특히 쇼핑의 접근성이 좋은 몰(Mall) 위주로 입점을 추진했으며 추후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스토아가 4050세대 여성을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트렌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SK스토아에 따르면 지난 해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 한 달간(9/1~9/25)의 패션잡화 매출 분석 결과, 전월 대비 40% 가량 늘었다. 특히 지난해 9월 한 달간, 4050세대가 전체 주문 고객의 42%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구매력을 보였다.

SK스토아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패션잡화 매출이 증가힌 해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추석 직전 주 월요일인 9일 11시13분과 19시 33분, 2차례에 걸쳐 4050세대를 공략하는 트렌드 프로그램 '믿쓰진'을 선보인다.

'믿쓰진'은 '믿고쓰는 이혜진 쇼호스트's 픽' 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다른 홈쇼핑사에서는 볼 수 없는 합리적인 가격과 상품 구성으로 패션, 명품잡화, 트렌드, 뷰티를 망라한 상품들을 이혜진 쇼호스트가 직접 선택하고 소개한다.


오는 9일 두차례 방송되는 '믿쓰진' 론칭 방송에서는 '쏘헤어 모로코 아르간 탈모샴푸'를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이혜진 쇼호스트가 기획단계부터 참여하고 직접 선정한 상품이다.

SK스토아는 탈모의 계절로 불리는 가을을 맞아 '믿쓰진' 프로그램 론칭일인 9일, 탈모 샴푸로도 잘 알려진 '쏘헤어' 샴푸를 단 하루, 최초·최다 특집으로 선보인다. 제품 1개당 1,000ml에 달하는 초대용량 쏘헤어 샴푸4개에 1000ml트리트먼트 1개를 더한 한정 구성을 '믿쓰진' 론칭 혜택으로 기획했다. 

'믿쓰진' 프로그램 론칭 기념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특별 구성 가격보다 더욱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9일 방송 당일, SK스토아 APP/Web에서 구매시 구입 금액의 20%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는 쇼핑지원 쿠폰과 구입 금액의10% 적립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5일까지 '빕스 1만5,000원 어텀 바우처'를 90% 할인한 가격에 단독 판매한다.

바우처는 빕스의 가을 신메뉴 '테이스티 어텀(TASTY AUTUMN)'이 시작되는 9월5일부터 10월31일까지 전국 빕스 매장에서 시간대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하다.

매장 내 샐러드바 및 스테이크 주문 금액에 한해 1만5,000원이 할인되며, 주문 금액이 5만원 이상이면 바우처 1매를 사용할 수 있다. 10만원 이상 주문 시 최대 2매까지 적용해 3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통신사 및 제휴카드 현장 할인도 중복 사용할 수 있다.

빕스 가을 신메뉴는 △갈릭 연어구이 △어텀 칠리크랩 △메이플 펌킨 피자 △튜나 타르타르 등을 비롯해 △무화과 얼그레이 케이크 △홍시 레어치즈 푸딩 △골든 애플 치즈케이크 등 디저트 메뉴까지 다양하다. 음식과 페어링 하기 좋은 와인과 맥주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G마켓은 특별 게스트가 출연하는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5일 저녁 9시, G마켓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개그우먼 홍현희, 메이크업 아티스트 샵뚱과 함께 빕스 가을 신메뉴를 소개한다. 라이브방송 한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CJ 외식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증정한다.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최근 정산지연 사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판매자 77곳과 함께하는 특별 기획전을 긴급 편성해 추석을 앞두고 중소판매자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

이번 '굿 세일 위크' 기획전은 11번가가 지난달 29일 정산지연 사태로 피해를 입은 중소판매자를 대상으로 개최한 '판매지원 간담회' 이후 진행하는 첫 번째 지원행사로, 중소판매자들의 추석 성수기 판매를 돕기 위해 오는 11일까지 실시한다.

11번가는 이번 기획전 참여 셀러에게 100만원 상당의 광고포인트를 지급해 판매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11번가에 처음 입점하는 셀러라면 11번가의 신규 셀러 지원 혜택인 60만 광고포인트를, '오리지널셀러'인 경우 50만 광고포인트를 추가 수령할 수 있어 최대 210만원 상당의 광고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다.

기획전 참여 셀러들은 11번가 '전담MD'의 지원을 받아 행사에 참여, 신선/가공식품, 디지털기기/전자제품, 골프용품, 공구, 안마기, 장난감 등의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소개한다. 대표상품으로 감동몰의 '청년농부 나주 배', 완도맘영어조합법인의 '완도 활 전복', 엘렌주얼리의 '14K/18K 반지/팔찌 등', 토이마스터의 '산리오캐릭터즈 페이스피규어 6종'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머니 5% 할인쿠폰'(5000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000원 할인)을 매일 ID당 1회 발급한다. 11번가 메인 홈 화면 등 고객의 주목도가 높은 영역에 기획전 바로가기 배너를 노출해 홍보 효과도 높일 계획이다.

이랜드파크가 그랜드 켄싱턴 가입 고객이 전년대비 2배 성장함에 따라 그랜드 켄싱턴 회원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이랜드파크는 그랜드 켄싱턴 회원 전용 혜택을 강화하고자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에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 설악밸리점'을 오픈했다.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은 그랜드 켄싱턴 회원 전용 프라이빗 VIP 라운지로 그랜드 켄싱턴의 철학, 스토리, 체인 현황 등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이다.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은 지난해 3월 서울시 서초구 뉴코아 강남점과 6월 강원도 고성의 설악비치점 오픈, 7월 제주 서귀포점에 이어 강원도 고성에 설악밸리점을 네번째로 오픈했다.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 전 지점에서는 그랜드 켄싱턴 회원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클래스와 아트 갤러리, 맞춤형 여행 큐레이션 등 다양한 VIP 멤버십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 설악밸리점은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의 웰컴센터 2층에 위치해 울산바위의 비경을 파노라마뷰로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전망과 함께 커피와 음료 및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그랜드 켄싱턴 회원은 물론 상담을 희망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든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 설악밸리점에서는 1:1로 개인별 버틀러를 지정해 멤버스 클럽 혜택과 회원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9월7일부터 11월3일까지 가을 시즌 축제 '펌킨 페스타(PUMPKIN FESTA)'를 진행한다.

'펌킨 페스타'는 호박의 주황색을 메인 컬러로 새로운 볼거리와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는 가을 테마 축제다.

△판타지광장 △하트광장 △우산로드 △코트야드 가든 등 이월드 내 곳곳에서 가을 무드의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주주팜'은 풍성한 호박 장식을 더해 가족 단위 방문객을 맞이한다.

이월드는 전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펌킨 디스코 파티'를 올해 처음 선보인다. 이월드의 마스코트 '포포'가 기획하고 장식한 '펌킨빌리지'에서 파티가 열리는 에피소드를 담은 공연이다. 새로운 캐릭터 '스푸키'와 이월드 대표 캐릭터 '비비', '포포', '라라' 등이 무대 주인공으로 나선다. 해당 공연은 다이나믹 광장에서 매주 주말 14시, 17시30분에 진행된다. 마스코트 옆에 있는 '캔디 엠버서더'와 찍은 인증샷을 소셜네트워크에 업로드하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축제 기간 중 야간에는 2030 고객을 대상으로 한 공포 콘텐츠 '바이러스 Z'도 진행한다. '바이러스 Z'는 미치광이 의사에 의해 감염된 좀비들이 펼치는 인간사냥과 특전사들의 구출작전을 담은 액션 공연이다. 해당 공연은 다이나믹 광장에서 9월 7일부터 매주 토요일 20시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가을 축제를 기념해 불꽃쇼 '이월드 인더스타즈(EWORLD in the Stars)'도 진행된다. 83타워를 배경으로 선보이는 불꽃쇼는 9월7일과 9월21일 20시에 약 6분 동안 진행된다.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을 기념해 10월 황금연휴 할인 쿠폰을 배포한다.

여행이지는 오는 10월1일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라 이 기간 할인을 받고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선착순으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쿠폰을 사용하면 장거리 상품의 경우 최대 6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단거리 상품은 최대 10만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번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9월 말과 10월 초 징검다리 휴일이 생기게 됐다. 연차 3일 활용 시 9월28일부터 10월6일까지 최장 9일을 쉴 수 있다. 연차를 하루만 쓰더라도 4일을 쉴 수 있게 되면서 단거리와 장거리 여행 수요 모두 불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 검토 단계에 있던 9월2일부터 임시공휴일 지정 발표가 이뤄진 다음 날인 9월4일까지 총 3일간 신규 예약 데이터(9월28일~10월6일·출발 기준)를 확인한 결과, 예약률이 전주 5영업일(8월26일~8월30일) 대비 21.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임시공휴일 지정에 대한 기대감과 더불어 공식 지정 발표 영향으로 이 기간 여행을 떠나려는 수요가 발생하면서 상품 예약이 늘어난 데 따른 결과로 풀이된다. 여행이지는 할인 쿠폰 발급 등에 힘입어 신규 예약률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10월 황금연휴 할인 쿠폰 발급 및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행이지 홈페이지와 앱, 카카오톡 채널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